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걷는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33가지

 

 

걷는 꿈은 삶과 목적으로의 길을 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자신의 삶 자체와 심리 상태, 건강 상태를 나타낸다. 

 

 

 

 

씩씩하게 걷는 꿈

기분 좋게 씩씩하게 걷고 있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현재 안고 있는 문제가 있더라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누군가와 함께 걷는 꿈

누군가와 함께 걷는 꿈은 앞으로 하려고 하는 일이나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함께 나아가는 협력자가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함께 걷고 있는 사람이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게 협조를 부탁해보자. 

또 연인이 없는 사람이 낯선 이성과 함께 걷고 있는 꿈은 조만간 멋진 연인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걷다가 넘어지는 꿈

걷다가 넘어지는 꿈은 현실의 생활에서도 사고가 일어나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산책하고 있는 꿈

산책하고 있는 꿈은 몸과 마음이 쉬고 싶다는 것을 나타낸다. 스스로 자각하지 못해도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것을 나타내므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

 

또, 거리를 산책하고 있었다면 떠들썩한 즐거움을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걷다 지친 꿈

걷다가 지친 꿈은 피로가 쌓여 있는 것을 나타낸다. 심신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목적지를 향해 걷는 꿈

목적지를 향해 걷는 꿈은 인생에 목적이나 의의를 확실히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좋은 기회가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목적지는 =좋아하는 사람을 의미하고 있어,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것을 의미한다.

 

 

 

걷다가 멈추는 꿈

걷다가 멈추는 꿈은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일이 정체되는 것을 의미한다. 동시에 일단 멈춰 서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이다. 꿈에서 멈췄을 때 무엇 때문에 멈췄는지 잘 생각해야 한다. 진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잘 검토하고 주위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낯선 곳을 걷는 꿈

낯선 장소를 걷는 꿈은 주위의 상황을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열심히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고, 전부터 계획하고 있던 일이 실패할 가능성을 나타낸다. 그렇게 되기 전에 문제점을 밝혀 근본적으로 재검토하면 될 것이다. 

 

 

 

경쟁하며 걷는 꿈

누군가와 경쟁하듯 초조하게 걷는 꿈은 자신이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상치 못한 함정에 빠지거나 실패나 사건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빨리 걷는 꿈

빨리 걷는 꿈은 마음이 불안하고 조바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둘러 일을 진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스스로를 몰아 세우고 있는 것 같다. 그러므로 실수를 하기 쉬운 때일 것이다. 침착하게 주위를 둘러보고 행동하는 것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또 인생을 분주하게 보낼 때 꾸는 꿈이기도 하다. 

 

 

 

안짱다리로 걷는 꿈

안짱다리로 걷는 꿈은 현실에서의 난폭함을 반성하고 세세한 것에도 신경을 써서 주의 깊게 일을 진행시켜 나갈 필요가 있음을 나타낸다. 당신의 무의식이 현실에서 건방지게 굴고 있으니 꿈에서 좀 더 신중해지라고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오만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건 아닌지, 무리하게 일을 진행시키려고 하지는 않은 지 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성큼성큼 걷는 꿈

팔다리를 휘저의며 성큼성큼 당당하게 걷는 꿈은 자신의 앞날을 비관하거나 끙끙대는 것을 암시한다. 현실에서의 나약함이나 자신 없음이 꿈에서는 반대로 당당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산길을 걷는 꿈

산길을 걷는 꿈은 자신의 향상심, 높은 목표, 앞으로 극복해야 할 시련을 상징한다. 산길이 험할수록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어렵지만, 시련을 이겨낸 뒤에는 멋진 전망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해안, 모래사장을 걷는 꿈

해안가나 모래사장을 걷는 꿈은 연애운이 급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생각하고 있는 사람과의 연애를 성취하거나 한층 더 깊은 애정을 나타낸다. 

 

 

 

교차로를 걷는 꿈

교차로를 걷는 꿈은 자신이 독불장군이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대각선 교차로를 걷는 꿈

X자형 교차로나 대각선 교차로를 걷는 꿈은 마음에 초조함과 불안이 있는 것을 나타낸다. 

 

 

 

삼거리를 걷는 꿈

삼거리를 걷는 꿈은 선택에 망설이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다른 사람의 조언을 받거나 정보 수집 등으로 대책을 세우면 가야 할 길이 보이지 않을까. 

 

 

 

사거리를 걷는 꿈

사거리를 걷는 꿈은 어느쪽으로도 나아갈 수 없는 상태를 나타낸다. 큰 전환기에 접어들 것을 알리고 있다. 

 

 

 

눈길을 걷는 꿈

눈길을 걷는 꿈은 어려운 상황이 계속된다는 것을 전하는 꿈이다. 힘든 상황을 무사히 극복하려면 하루하루를 침착하고 조심스럽게 보내야 할 것이다. 

눈이 녹아 걷기 편했다면 어려운 상황은 멀어지고 좀 편한 상태가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밤길을 걷는 꿈

밤길을 걷는 꿈은 불안과 두려움을 안고 외로움에 시달리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바다 위를 걷는 꿈

바다 위를 걷는 꿈은 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으로 지금까지 노력한 것은 결실을 맺고, 조만간 성공을 손에 얻게 된다는 암시이다. 

 

 

 

하천 부지를 걷는 꿈

하천 부지를 걷는 꿈은 재출발의 기회를 엿보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인생의 전환기가 되는 시기이고, 다음을 위해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상태일 것이다. 

 

 

 

 

숲 속을 걷는 꿈

숲 속을 걷는 꿈은 스트레스가 풀리고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어두운 길을 걷는 꿈

어두운 길을 걷는 꿈은 앞으로 불안해지는 사태가 오는 것을 의미한다. 신중한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밝은 길을 걷는 꿈

밝은 길을 걷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암시한다. 현실에 문제가 있다면 곧 해결될 것을 보여주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인생은 더 거침없이 앞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언덕길을 걷는 꿈

언덕길을 오르는 꿈은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나아가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 노력하고 있는 것은 반드시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니 계속 열심히 하면 될 것이다.

 

반대로 내리막 길을 걸었다면 하고 있는 일이 미완성으로 끝나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선로를 걷는 꿈

열차 선로를 걷는 꿈은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다. 종점을 향해 힘차게 걷고 있었다면 운은 좋아지는 것을 암시하며 어떤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암시한다. 반대로 출발점 역 쪽으로 되돌아 걷고 있었다면 운이 저하되는 것을 보여준다. 

 

 

 

 

고속도로를 걷는 꿈

고속도로를 걷는 꿈은 미래에 대해 명확한 목표를 찾지 못하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상태에 있는 것을 나타낸다. 

 

 

 

 

높은 곳을 걷는 꿈

높은 곳을 걷는 꿈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성실하게 지금까지 해왔던 노력을 계속하는 것의 중요함을 가르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계속 걷는 꿈

계속 걸어가는 꿈은 인생의 목표를 잃어버리고 있음을 암시한다. 아니면 인생에 대한 꿈이 없어졌는지도 모른다. 

보람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걷지 못하는 꿈

아프거나 다쳐서 걷지 못하는 꿈은 삶의 터전을 흔들만한 위기가 온다는 의미이다. 

 

 

 

 

땅바닥에 주저 않아버리는 꿈

걷지 못해 땅바닥에 주저않아버리는 꿈은 눈앞의 사물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경고를 나타낸다. 지금 해야 할 일에 집중하라는 메시지라고 할 수 있다. 

 

 

 

 

공중을 걷는 꿈

공중을 걷는 꿈은 억누르던 것들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롭게 어디든 갈 수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지금이야말로 마음속 깊이 그리던 미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운이 좋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