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공장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꿈속 공장은 크게 두 가지를 상징한다

 

완수해야 할 의무

단조로운 생활

 

 

 

큰 공장 꿈

큰 공장 꿈과 끝없이 펼쳐진 공장 지대를 보는 꿈은 자신에게 놓여 있는 환경을 반영하고 있다. 마치 누군가가 매일매일을 관리하고 있는 듯한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그 공장에 사람들과 열심히 일하고 있는 꿈이었다면 현재 상황을 벗어나는 것은 반쯤 포기해 버렸을지도 모른다.

 

 

 

 

 

작은 공장 꿈

작은 공장 꿈은 바쁜 환경에 놓여 있는 것을 의미한다. 할 일이 많아 바쁜 날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작은 공장에서 활기차게 일하는 꿈이었다면 긍정적인 상태에 있다는 의미이다. 반대로 일에 쫓겨 절박한 꿈이라면 여유가 없는 현실을 나타낸다.

 

 

 

·

 

 

 

 

 

활기찬 공장 꿈

밝고 활기찬 이미지의 공장 꿈은 일이나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지금이라면 조금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다. 

 

 

 

 

 

폐쇄된 공장 꿈

폐쇄된 공장이나 아무도 없는 공장 꿈은 당신이 느끼고 있는 체념이나 무력감을 나타낸다. 사소한 일이 계기가 되어 단번에 의욕이 사라질 것 같은 느낌이다. 단, 여기서 내던져 버리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지도 모르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시도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공장 굴뚝에서 연기가 오르는 꿈

공장 굴 뚝에서 연기가 오르는 꿈은 연기 색깔이 앞으로의 날을 암시한다. 

하얀 연기는 밝은 미래를 전망하고, 검은 연기는 어두운 전망을 나타낸다. 밝거나 화려한 색이었다면 미래는 밝은 전망으로 가득찰 것을 암시한다.  

 

 

 

 

공장에서 일하는 꿈

공장에서 일하는 꿈은 해야 할 일이 계속 밀려오는 상태를 암시한다. 

 

적극적으로 즐겁게 일하고 있는 꿈은 자신의 동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과제를 차례차례 소화해 냄으로써,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소극적으로 일하는 꿈은 현재 상황에 진저리를 치고 있다는 의미이다. 

 

 

 

 

공장의 큰 기계가 인상적인 꿈

공장의 큰 기계가 인상적인 꿈은 충동적인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나기 위한 자극을 원하고 있을 지도 모르지만 앞뒤를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면 돌이킬 수 없는 실패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공장에서 중장비와 기계를 조작하는 꿈

공장에서 중장비나 크레인 같은 어렵고 위험한 기계를 조작 하는 꿈은 현실에서도 어렵고 곤란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기계를 잘 조작할 수 있거나 어려운 작업도 해낼 수 있었다면 현실에서의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단순한 기계를 조작하는 꿈은 마치 기계와 같이 단조롭게 일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주의를 나타낸다. 일이 단조로울수록 생각지도 못한 실수를 하게 되는 법. 초심을 떠올리고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일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기계적으로 되어 있는 것에 대한 경고라고 볼 수 있다. 

 

 

 

 

공장의 기계가 고장나는 꿈

공장의 기계가 고장나는 꿈은 사물의 정체를 암시한다. 일이나 공부 등이 뜻대로 되지 않음을 나타낸다. 지금은 결과를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공장 점검을 하는 꿈

공장 설비를 점검하고 있는 꿈은 자신과 다른 사람을 비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점검 결과, 이상이 발견되는 꿈은 뒤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우울해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공장에서 혼나는 꿈

공장에서 누군가에게 꾸중을 듣거나 강한 어조로 명령을 받는 꿈은 주위에 떠돌아다니고 있음을 암시한다.

일이나 공부 등 본인이 지향하는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을 더 확실하게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는 꿈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는 꿈은 단조로운 생활에 인내의 한계가 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져 있을지도 모른다. 어쨌든, 냉정하게 마음을 가다듬고 침착성을 되찾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어수선한 공장 꿈

어딘지 모르게 어수선하거나 분주한 공장 꿈은 당신이 피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쁜 생활로 정신적인 여유가 없을 지도 모른다. 적당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장 컨베이어 벨트 꿈

공장 컨베이어벨트가 인상적인 꿈은 지금 자신의 직장이나 업무 내용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단조로운 작업의 반복이거나 발전성 없는 업무 내용에 싫증이 났을 수도 있다. 집중력이 결여된 상태에서 일을 해, 큰 실수를 하거나 손해를 보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꿈은 알려주고 있다.  

 

 

 

 

 

큰 공장인데 인기척이 없는 꿈

큰 공장에 알맞게 사람이 많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당신이 피곤해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치 기계와 같은 취급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거나 직장 환경이 답답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느낀다면 그만두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꿈은 제시하고 있다. 

 

 

 

 

공장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꿈

공장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꿈은 매일매일을 지루하게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실제 공장의 차처럼 느릿느릿한 속도로 달리고 있었다면 그 경향은 높을 것이다. 

 

공장의 차로 사고를 일으키는 꿈은 사태의 호전을 암시한다. 매너리즘에 빠진 일상에 좋은 자극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멋진 만남이나 수입이 오르거나 등 긍정적인 사건이 다가올 것이다.

 

 

 

 

 

공장 안에서 차를 찾는 꿈

공장 안에서 차를 찾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방해하는 사람이 나올 가능성을 암시한다. 그 상대는 악의가 없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속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면 될 것이다.

 

 

 

공장 제품을 차로 가져가는 꿈

공장의 제품을 차로 가져가는 꿈은 자신의 노력이 드디어 보상 받게 될 것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한 만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공장을 견학하는 꿈

공장을 견학하는 꿈은 앞으로의 진로를 생각할 시기에 와 있음을 보여주는 꿈으로 미래를 위해 공부를 해야 할 때라는 것을 암시한다. 

 

 

 

공장을 임대하는 꿈

공장을 빌리는 꿈은 남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 꾸는 꿈이다. 

 

 

 

공장에서 도망치는 꿈

공장에서 도망치는 꿈은 현재 진행중인 연애에서 손을 떼야할 때 꾸는 꿈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