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잠수 하는 꿈에 관한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잠수하는 꿈은 자신의 심층 심리를 알고 싶을 때 꾸는 꿈이 된다. 또 잠수해 있는 물의 상태는 가까운 미래에 느낄 마음 상태를 나타낸다. 

 

잠수하는 꿈을 꿀 때는 인간관계 또는 어떤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 있거나 자신에 대해 더 깊게 알고 싶을 때 꾸게 되는 경우가 많다. 

 

깨끗한 물에 잠수하는 꿈은 순수함과 긍정적인 사고를 나타낸다. 바다나 강에 잠수하는 것은 자신의 본질을 더 알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잠수로 숨을 쉬지 못하고 그대로 익사했다면 운은 좋아지는 것을 나타낸다. 지금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앞으로 0에서 시작하는 것처럼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숨실 수 없는 꿈

잠수로 숨을 쉴 수 없고 답답하다고 느끼는 꿈은 스트레스나 압박 등으로 정신적으로 지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잠수로 빠지는 꿈

잠수를 했지만, 다리에 쥐가 나거나 숨을 계속 쉴 수 없거나 해서 그대로 물에 빠져 익사하는 꿈은 운의 호전을 암시한다. 지금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앞으로는 사태가 호전되어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듯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될 것을 의미한다. 고민이나 문제도 해결로 나아갈 것이다. 

 

 

 

잠수로 용궁으로 가는 꿈

잠수로 거북이 등을 타고 바다 밑까지 헤엄쳐 용궁성에 가는 꿈은 귀찮은 대인관계나 얽매임에서 벗어나고 싶고 해방되고 싶은 열망이 반영된 꿈이 된다.

 

 

·

 

 

 

 

떠오르지 않는 꿈

잠수를 했지만 어떤 이유로 떠오를 수 없는 꿈은 지금 심신이 피곤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문제나 고민에 직면해 있거나, 팔방으로 손을 써서 어떻게든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떠오르지 않는 당신을 누군가 도와준다면 현실에서도 제삼자의 도움으로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생은 하겠지만 결국 스스로 떠오를 수 있었다면 노력과 시간은 필요하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잠수함 꿈

잠수함이 잠수를 하는 꿈은 실현 가능성이 있지만 어떤 이유로 꿈이나 목표를 이룰 수 없는 상황임을 의미한다.

지금은 힘들지 모르지만 좀 더 시간을 들이면 어떻게든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접근방식 등을 바꿔 돌파구를 찾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잠수함이 캄캄한 바다 밑으로 숨어 들어가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인간관계에 고민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어떻게든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곤혹스러운 상태인 것을 보여준다. 

 

 

 

바다, 강에 잠수하는 꿈

바다나 강에 잠수하는 꿈은 정신세계나 정신적인 것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본질이나 본심 등을 알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수영장에서 잠수하는 꿈

수영장에서 잠수하는 꿈은 인간관계로 문제나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다른 누군가와 함께 잠수했다면 상대방과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를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탁하고 더러운 늪에 잠수하는 꿈

탁하고 더러운 늪으로 잠수하는 꿈은 정신적으로 매우 지친 상태를 암시한다.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으므로 휴식을 잘 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속으로 잠수하는 꿈

물속에 잠수하는 꿈은 의욕이나 기력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또, 자신을 다시 보고자 하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투명하고 깨끗한 물에 잠기는 꿈이라면 운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마음이 깨끗하고 맑은 상태이며, 긍정적인 사고임을 암시한다. 망설이는 일이 있다고 해도, 자신도 모르게 좋은 곳에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심해에 잠수하는 꿈

쭉쭉 뻗어나가 심해에 잠수하는 꿈은 자신을 더 깊게 알고 싶고 사물의 진실을 판별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빛이 닿지 않을 정도로 캄캄한 심해에 빠질 경우 정신적인 피로가 원인으로 컨디션까지 나쁜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의미가 된다.  

 

 

 

동굴 속 물에 잠수하는 꿈

동굴 속 물에 잠수하는 꿈은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현상을 타파하고자 하는 정신상태를 암시한다. 

또, 지금부터 진행하려고 하는 일이나 사물에 고독이나 불안을 안고 있을 때 꾸는 꿈이기도 하다. 

 

동굴 속에 있어도 물이 푸르고 맑고 깨끗한 물이고 순조롭게 잠수해 무사히 수면으로 떠오르는 꿈이라면 일시적인 갈등은 있지만 안고 있던 문제와 불안 등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잠수로 땅에 손을 짚는 꿈

잠수로 손을 땅에 대는 꿈은 행동에 의해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암시한다.

 

만약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은 시기나 목표를 품고 있을 때 꾼 꿈이라면, 자신이 그리는 미래의 비전과 소망은 아직 땅에 발을 붙이지 않은 비현실적이라는 것을 꿈은 알려주고 있다. 발상의 전환이나, 현실적인 사물을 보는 것에 의해서, 사물이 좋은 방향으로 향해 갈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한다.

 

 

 

바다에 잠수해 조개를 캐는 꿈

바다에 잠수해 조개를 캐는 꿈에서 바지락은 작은 기쁨을 의미하고, 골뱅이나 대합 등 바지락 이외의 조개류를 캐는 꿈은 연애운과 건강운에 주의를 의미한다.  

 

 

 

뱀이 바다로 잠수하는 꿈

뱀이 바다로 잠수하는 꿈은 이성관계에 대한 동경을 의미한다. 

 

 

 

바다에 잠수해 물고기를 잡는 꿈

바다에 잠수해 물고기를 잡는 꿈은 대길 몽이다. 안이 보일 정도로 깨끗한 바다에서 힘차게 물고기를 잡는 꿈은 엄청난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한다. 재물운, 건강운, 연애운, 직업운, 어떤 방면의 운이든 다 좋아지는 것을 암시한다.

 

 

 

바다에 잠수해 바다거북을 보는 꿈

잠수로 바다 거북이를 보는 꿈은 재수가 좋고, 재물운이 오르는 암시가 된다. 거북이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만큼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잠수부 꿈

잠수하는 생활을 즐기는 잠수부 꿈은 현재 생활에 대체로 만족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생활이 안정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바다에 잠수한 채로 있고 싶다고 느꼈다면 현실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