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그리운 사람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꿈에서 그리움의 감정은 '과거와의 결합'을 의미한다.

꿈을 꾼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는 좋은 상징을 가지고 있다.

나쁜 느낌이 아닌, 오래된 좋은 과거나 그리운 사람, 만나고 싶은 사람 등 좋은 느낌의 과거로 그리운 마음을 갖게 하는 꿈이다.

 

그리운 사람 꿈을 꿨을 때는 

▶지금보다 예전이 좋다고 느낄 때 ▶현재 인간관계에서 고민을 안고 있을 때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예전 사람이나 다른 사람을 만나고 싶은 욕망의 표현을 나타낸다. 

 

 

 

그리운 사람을 만나러 가는 꿈

그리운 사람을 만나러 가는 꿈은 지금 생활이 충만하고 자신감도 있어 예전의 자신을 아는 그리운 사람들에게 지금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운 사람이 만나러 와주는 꿈

그리운 사람이 만나러 와주는 꿈은 꿈속에 나타난 사람이 당신을 정말로 만나고 싶어 하는 메시지일지도 모른다. 또는 반대로 당신이 그 그리운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강해져서 꿈속에서 그 사람이 찾아와 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그리운 사람에게 연락이 오는 꿈

그리운 사람에게 연락이 오는 꿈은 만남 운이 좋아지고 있다는 암시이다. 특히 그리운 사람이 이성이었다면 연애에 있어서 멋진 만남이 이루어질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동성의 그리운 사람이라면 일에 있어서 좋은 만남이 오는 암시이다. 당신의 일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갈 비즈니스 파트너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그리운 예전 시절로 돌아가는 꿈

예를 들어 어린 시절이나 학창시절 등 그리운 옛날 시절로 돌아가 그리운 사람과 함께 보내는 꿈은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 심리상태임을 암시한다. 옛 기억에 젖어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리운 동성 친구가 나오는 꿈

그리운 동성 친구가 나오는 꿈은 그 친구는 자신을 투영한 모습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그 꿈속에 등장한 친구에게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당신은 아주 멋진 사람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암시한다. 
반대로 등장한 그리운 동성 친구에게 좋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면 자신에게 열등감이나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는 암시가 된다. 

 

 

 

그리운 이성 친구가 나오는 꿈

그리운 이성 친구가 나오는 꿈은 과거의 연애에 미련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리운 직장 상사를 만나는 꿈

그리운 직장 상사를 만나는 꿈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직업운이 오르고 있다는 암시이다. 눈앞의 일에 확실하게 임함으로써 평소보다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나쁜 인상을 가졌다면 지금 상사와의 관계가 나쁘거나 일이 잘 안 되는 상황이 될 가능성이 있다. 

 

 

 

그리운 직장 부하를 만나는 꿈

그리운 직장 부하를 만나는 꿈은 무의식적으로 그 부하를 만나고 싶어하는 암시이다. 또는 그 직장 부하가 당신을 필요로 하는 메시지일 가능성도 있다. 

 

 

 

그리운 헤어진 연인이 나오는 꿈

그리운 헤어진 연인이 나오는 꿈은 그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이 반영되어 꿈으로 나타난 것이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그립고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은 그 사람에 대한 미련이 반영된 꿈이라고 볼 수 있다. 
고백했다 차이거나, 고백도 못하고 헤어지거나... 상황은 다양하지만 아쉬움이 당신의 마음을 흔들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리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그리운 지인이 나오는 꿈은 스트레스를 암시한다. 특히 등장한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 의미는 강하다. 

밝은 표정을 하고 나타났다면 현실에서 옛 친구들과 다시 재회하거나 교류를 시작할 징조로 여겨진다. 
어두운 표정으로 나타났다면 과거의 일에 시달릴 가능성을 암시한다. 겨우 끝냈다고 생각했던 일이 다시 날아드는 등 넘어야 할 과제와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리운 친척이 나오는 꿈

그리운 친척이 나오는 꿈은 현실에서 뭔가 단념하고 있거나 망설이고 있다는 암시이다. 

 

 

 

뿔뿔이 흩어진 그리운 가족 꿈

지금은 홀로 살고 있어 가족과 떨어져 있는 사람도 많다. 그렇게 뿔뿔이 흩어진 그리운 가족이 나오는 꿈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현실에 대한 불만을 암시한다. 지금 인간관계에 고민과 스트레스를 안고 아늑한 가족과 지내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즐거우면 즐거울수록 역몽으로 해석되는 꿈이다. 

 

 

 

그리운 사람이 집에 오는 꿈

그리운 사람이 집에 오는 꿈은 길몽이지만 지저분한 집에 갑자기 상대가 찾아왔을 경우 행운은 와 있지만 아직 준비가 갖추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운 사람에게 근황을 이야기 하는 꿈

그리운 사람에게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꿈은 한 단계 나아지려고 할 때, 준비가 갖추어졌을 때 꾸게 된다. 행운이 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운 사람의 부고가 오는 꿈

그리운 사람의 부고가 오는 꿈은 현재 불만이 많은 사람이 꾼 경우 길몽으로 지금 상황은 일단락되고 새로 시작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운 사람과 식사를 하는 꿈

그리운 사람과 식사를 하는 꿈은 이성과의 교류를 원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 의미로 이제 새로운 일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미 정해져 있다면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행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운 소꿉 친구 꿈

그리운 소꿉친구 꿈에서 사이가 좋았던 소꿉친구는 인간관계 운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싫어하는 이성의 소꿉친구였다면 연애운이 좋지 않음을 암시한다.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 의미로 이제 새로운 일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미 정해져 있다면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행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

그리운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 의미로 이제 새로운 일을 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미 정해져 있다면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행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