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음식 꿈이 의미하는 상황별 암시 꿈해몽

 

 

음식 꿈은 피곤함, 피로를 암시한다. 

또한 음식 꿈은 좌절과 활력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에서 나온 음식은 몸이 아니라 마음에 영양을 주는 것으로도 해석된다.신체와 마찬가지로 마음도 에너지와 힘을 필요로 할 때가 있다. 욕구불만, 마음이 외로울 때, 애정 부족, 성적인 충동 등등. 음식 꿈은 그런 마음을 메우기 위해 꾼다고 볼 수 있다. 

 

 

 

먹을 것을 받는 꿈

음식을 받는 꿈은 피로가 누적되었음을 암시한다. 특히 그 음식을 내가 좋아하는 경우에는 그 상태로 계속 있다가는 몸을 해친다는 것으로 정신적으로는 아직 여유가 있고 의욕도 넘치지만 몸은 많이 지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 음식을 받는 꿈은 마음의 힘과 영양을 누군가로부터 받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운의 상승과 지원자가 나타나는 것을 보여준다. 

꿈속에서 먹을 것을 준 사람이 나이가 많다면 일이나 공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고 나보다 나이가 아래인 사람이 줬다면 정신적인 지원이 되는 사람이 나타나는 것을 보여준다. 

 

 

먹을 것이 많은 꿈

먹을 것이 많은 꿈은 심신의 상태를 암시하는 꿈으로 상당히 피로가 쌓여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쫓기고 있고, 피로가 축적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꿈에는, 보급이나 보충이라고 하는 의미도 있다. 소모하고 있기 때문에 보충할 것을 원하는 의미이다.

많은 음식이 줄 지어 있고, 아직 손을 대지 않았거나 보고만 있다면 자신의 노력 여하에 다라 불만이나 외로움이 해소될 것을 암시한다. 

 

 

 

음식을 버리는 꿈

음식을 버리는 꿈은 나쁜 기운을 끊고 호전될 징조를 나타낸다. 꿈에서 오래되거나 상한 음식은 정신적인 피로를 상징한다. 그것들을 버린다는 것은, 불안이나 고민 등 나쁜 것과의 인연을 끊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운이 상승한다고 볼 수 있다. 

 반대로 아직 먹을 수 있는 것을 버리고 있는 꿈이라면, 오판을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안일하거나 판단 실수를 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피로도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음식을 나누는 꿈

음식을 나누는 꿈은 인간관계의 현주소를 암시한다. 만약 이 꿈을 꾸면, 문제나 과제, 현안을 나눌 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 증거이다. 누군가를 돕거나 반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래를 예지 하는 꿈이며 인간관계가 좋아진다는 암시이다. 

 

 

 

음식이 썩는 꿈

음식이 썩는 꿈은 심신상태를 암시한다. 이 꿈을 꾸면 심신의 컨디션이 악화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 꿈은 적절한 시기를 놓치고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다. 

 

 

 

음식을 뺏기는 꿈

음식을 뺏기는 꿈은 피로가 없어지거나 신경 쓸 일이 사라진다는 의미이다. 

 

 

 

먹을 것을 사러가는 꿈

음식을 사러 쇼핑가는 꿈은 운이 좀점 좋아지고 있다는 암시이다. 힘든 일은 있지만, 그것을 계기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또 이 꿈은, 피로가 쌓인다는 것을 암시한다. 특히 쇼핑이 무겁거나 힘들었다면 그 경향이 뚜렷하다고 볼 수 있다. 

 

 

 

길거리에서 음식을 사는 꿈

길거리에서 음식을 사는 꿈은 인간관계에 지쳐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 꿈은 운이 좋아지는 의미도 있다. 

 

 

 

음식을 도둑맞는 꿈

음식을 도둑맞는 꿈은 운이 급상승 한다는 의미이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전개로 이전부터의 고민이 해결되는 등의 상황이 생길 것이다. 또 이 꿈은 인간관계의 개선을 암시하기도 한다. 

 

 

 

음식을 훔치는 꿈

음식을 훔치는 꿈은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 일로 마음이 편치 않고 심신히 피폐해져 있을지도 모른다. 마음속의 꺼림칙함이나 죄책감이 꿈에 나타난 것이다. 

 

 

 

음식을 떨어뜨리는 꿈

음식을 떨어뜨리는 꿈은 마음의 양식을 잃어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암시이다. 
떨어 뜨린 음식이 과일 종류라면 연애를 잃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함과 연애운의 저하를 암시한다.
쌀이나 빵 등 주식을 떨어 뜨린 경우, 자신의 수입에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재운이 저하되는 암시이다. 
전반적으로 건강에 유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음식을 가로채는 꿈

음식을 가로채는 꿈은 당신의 문제점이 암시되는 꿈으로 무리한 응대나 발언으로 필요 없는 화를 불러 들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단순한 실수라기보다는 오만함이 불러온 문제라고 볼 수 있다.
또 이 꿈은 피로의 축적이라는 암시도 있다. 

 

 

 

먹을 것이 치즈밖에 없는 꿈

먹을 것이 치즈 밖에 없는 꿈은 폭넓은 인간관계를 맺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또 이 꿈은, 피로감을 암시하기도 한다. 

 

 

 

먹을 것을 주는 꿈

음식을 주는 꿈은 심신의 충족을 암시한다. 평소와는 다른 활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으로 인간관계의 개선을 암시하기도 한다. 

 

 

 

음식을 뱉는 꿈

음식을 뱉는 꿈은 지금의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자각이 없다고 해도 잠재의식에서는 상당히 큰 압박감을 안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 또 이 꿈은 부담의 축적이라는 의미도 있다. 

 

 

 

먹을 것이 적은 꿈

음식이 적은 꿈은 심신의 양호함을 나타낸다. 또 이 꿈은 아직 얻을 것이 적다는 암시도 된다. 어쨌든 아직 노력할 만큼의 여력이 충분히 남아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에 바퀴벌레가 있는 꿈

음식에 바퀴벌레가 있는 꿈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지만 혹독한 상황에 몰린다는 의미이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음식을 먹는 꿈

음식을 먹는 꿈은 에너지와 마음을 채우는 것을 나타내고 그것을 수중에 넣는다는 뜻이다.

디저트나 과일 등을 먹는 다면 연애 관계의 힘을 나타낸다.
고기나 해산물, 주식인 쌀 등은 재물운의 힘
야채는 건강 운 등을 나타낸다. 

 

 

 

음식 가게 꿈

음식점 꿈은 인간관계나 연인관계에 불만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해결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암시이다. 음식점에 혼자 있는 꿈은 인간관계에 소극적으로 되어 있어, 어떻게든 노력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친한 사람들과 함께 음식점에 있는 꿈은 앞으로 인간관계가 확대되는 길몽이다.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꿈은 앞으로 멋진 만남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고, 그 상대와 의사소통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다. 

 

음식을 파는 꿈

음식을 파는 꿈은 재물운이 좋아진다는 의미이다. 

 

 

 

음식이 길에 떨어져있는 꿈

음식이 길에 떨어져있는 꿈은 정신적으로 채워주는 사건이나 만남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욕구불만이나 마음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음식을 던지는 꿈

음식을 던지는 꿈은 좌절감과 외로움 등 마음속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은 사람과의 관계여야 한다는 것을 심층 심리가 가르쳐주고 있는 꿈이다. 

 

 

 

 

음식을 남기는 꿈

음식을 남기는 꿈은 지금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 모습을 나타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