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백발 흰머리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뽑거나 찾거나

 

백발 꿈은 주로 기력과 체력이 떨어지는 상태를 나타낸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있기 쉽고,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두 번째 의미로는 인간적인 성숙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상징하므로 성인으로서의 매력이 더해 인생의 새로운 단계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 

 

머리 전체가 하얗게 변한 꿈은 행운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한 가닥, 몇 가닥만 하얀 흰머리카락 꿈은 생명 에너지가 손실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흰머리를 뽑는 꿈

머리에 듬성듬성 난 흰머리는 생명력이 손실된 상태를 나타낸다. 그 흰머리를 뽑아내는 꿈은 생명력이 손실된 상태에서의 회복을 의미한다. 

누군가에게 흰머리를 뽑아달라고 한 꿈은 기력이나 생명력의 회복을 의미하고 누가 뽑았느냐에 따라 생명력 회복의 열쇠가 달라진다.

부모 : 후배 육성에 힘을 쏟자
형제자매 : 형제는 행동하라. 자매라면 미용이나 패션에 더 주력해보자
친구 : 친구의 장점을 본받자
어린이 : 순수하게 행동하라
좋아하는 사람 : 자신을 더 사랑하라 

 

 

흰머리를 자르는 꿈

흰머리를 자르는 꿈은 자신의 생각이나 태도를 바꾸거나 불필요한 고민을 버리는 것으로, 생명력이 회복되는 것을 나타낸다. 

누가 잘랐는지에 따라 생명력 회복의 힌트가 달라진다.

부모 : 후배 육성에 힘을 쏟자
형제자매 : 형제는 행동하라. 자매라면 미용이나 패션에 더 주력해보자
친구 : 친구의 장점을 본받자
어린이 : 순수하게 행동하라
좋아하는 사람 : 자신을 더 사랑하라 

 

 

 

 

흰머리를 염색하는 꿈

흰머리를 염색하는 꿈은 자신의 진심을 남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흰머리를 검게 염색했다면 속마음을 드러내는 것이 싫지만, 외로운 건 싫다고 생각하는 것을 나타낸다. 
핑크색이나 화려한 색으로 염색을 했다면 협조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흰머리가 늘어나는 꿈

흰머리가 늘어나는 꿈은 체력과 기력이 사라져 가는 상태를 나타낸다. 
또 이 꿈은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흰머리를 찾는 꿈

흰머리를 찾는 꿈은 사고가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지금 특별한 문제는 없겠지만 생명력이 없어지고 있는 원인을 무리하게 찾으려고 하는 것 같다. 우울한 뉴스는 가급적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노인의 백발 꿈

꿈속 노인의 백발은 성숙을 의미한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지식이 당신을 더욱 성인으로 만들고 다른 이들의 존경을 받게 했음을 나타낸다. 
어른으로서 성숙하면서 순수함이나 청결함을 잃지 않았다는 것. 
또한 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진실을 알 수 있을 때 꾸는 꿈이기도 하다. 

 

 

 

 

가족들이 백발인 꿈

꿈속에 나오는 가족은 누구든 간에 자신을 나타낸다. 
가족이 백발인 꿈은 백발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한 개 혹은 몇 개 혹은 어떤 곳에 뭉쳐서 흰머리가 난다면 생명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의미이다.

아버지 : 사람을 인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게 하는 힘이 당신으로부터 상실되고 있다
어머니 : 남을 보호하고 애정을 주는 힘이 상실되고 있다
형제자매 : 형제나 자매의 장점에 해당되는 성질이 상실되고 있다

모든 머리가 하얗게 됐다면 긍정적인 꿈이다
아버지 : 당신을 이끄는 방향성이 옳음을 나타낸다
어머니 : 모성적인 포용력이 옳다는 것을 나타낸다
형제자매 : 형제나 자매의 장점에 해당되는 성질이 당신에게도 있음을 나타낸다

단, 꿈에 나온 가족에게 특별한 위화감이 있을 경우 자신이 아니라 꿈에 나온 가족의 상태를 나타낸다.

 

 

 

 

연인이 백발인 꿈

꿈에 나온 연인 또한 자신을 나타낸다. 
연인의 머리가 일부 하얗게 세었다면, 적극성과 행동력이 사라져 가고 있다는 암시이다. 
머리가 전부 하얗게 백발이 되었다면, 적극성과 행동력이 좋다는 암시이다. 

옛 연인의 머리가 희끗희끗하다면 당신이 있는 분야에서의 적극성이나 행동력이 없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전부 하얗게 백발이었다면 당신이 있는 분야에서 활약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친구가 백발인 꿈

꿈에 나오는 친구는 당신 속에 있는 친구와 비슷한 부분을 나타낸다. 
친구의 머리 일부가 흰머리라면, 친구와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장점이 당신에게서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친구의 머리 전부가 흰머리라면, 그 친구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장점이 확실한 힘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모르는 사람이 백발인 꿈

꿈에 나온 낯선 사람은 자신이 아직 인식하지 못한 자신의 성격을 나타낸다. 
모르는 사람의 머리 일부가 흰머리라면, 이유를 모르는 불안정이나 정체가 오는 것을 암시한다. 
모르는 사람의 머리 전체가 흰머리라면, 당신이 가고 있는 길이 맞다는 것을 의미한다. 

 

 

 

 

좋아하는 사람이 흰머리인 꿈

꿈에 나오는 좋아하는 사람은 자기애를 나타낸다.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일부가 흰머리라면, 당신의 자기애는 이상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 전체가 흰머리라면, 당신의 자기애의 방향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백발인 꿈

백발 꿈은 급격한 변화가 오는 것을 암시하낟. 운이 불안정한 상태이므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방식을 검토하고 새로운 사물이나 생각을 유연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순식간에 흑발에서 백발이 되는 꿈은 운이 좋아지는 길몽으로 지금까지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크게 도약 할 수 있을 것이다. 

 

 

 

 

백발이 빠지는 꿈

백발이 빠지는 꿈은 건강운 악화를 암시한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안고 있을 때 꾸기도 한다. 

 

 

 

 

백발 여성 꿈

백발 여성 꿈은 운이 좋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연애운이나 대인관계 운이 좋아지는 것으로 기력과 체력도 모두 좋으므로 주어진 일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백발의 여성을 보고 부정적인 인상을 느꼈다면 건강운의 저하를 나타낸다. 

 

 

 

 

백발 남자 꿈

백발의 남자 꿈은 운의 상승을 나타낸다. 결단력과 실행력이 상승하고 있으므로 계획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백발의 남성을 보고 부정적인 느낌을 받았다면 자신의 미래에 대해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검은 머리에 흰머리가 섞인 꿈

검은 머리에 흰머리가 섞인 꿈은 기력과 체력의 감퇴를 의미한다. 순간의 판단력도 저하되는 시기이므로 사건이 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