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불상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불상 꿈은 영적인 정신에너지와 진리의 상징이며 당신의 정신 상태가 꿈에 나타나는 것이다. 

 

불안과 불만 등의 감정이 강한 경우 그 불안과 불만에 의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암시한다. 해소됨으로써 운은 상승할 것이다. 

 

불상이 나타나는 꿈은 영적인 정신 에너지에 의해 당신의 소원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암시로 당신이 추진하는 일이 제대로 진행되고 속한 그룹이나 집도 발전해 나갈 것이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하자.

 

무서운 불상 꿈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노력이 필요하지만 나아갈 방향은 틀리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불상을 조각하는 꿈

불상을 건축하는 꿈은 노력을 계속하면 소원이 이루어질 날이 가까워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불상을 열심히 만들고 있으면 있을수록, 욕망 성취에 대한 생각이 강한 것을 의미하고 소망 성취 후의 만족감도 클 것이다. 

 

 

 

불상의 목소리를 듣는 꿈

불상의 목소리를 듣는 꿈은 행복으로 이끄는 길몽으로 불상의 목소리와 표정은 당신의 미래를 여는 팁과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팁이 숨겨져 있으므로 확실히 기억하자.

 

 

 

불상의 일부분이 인상적인 꿈

불상의 일부가 인정적인 꿈은 그 부분이 상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암시가 된다. 입이 인상적이었다면 의사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이고 머리가 인상적이었다면 지혜와 생각이 중요하다는 것. 손은 적극적인 생각과 행동, 다리는 생활 기반이 중요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불상에 소원을 비는 꿈

불상에 소원을 비는 꿈은 상당히 궁지에 몰려 있고, 신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이다. 동시에 겸허하고 솔직한 마음을 가짐으로써 영적인 힘에 의해 운이 좋아지거나 가능성이 확대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단, 느낌이 나쁜 불상에게 소원을 비는 꿈이라면 사태가 더욱 심각해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심신이 지쳐 있음을 암시한다.  

 

 

·

 

 

 

 

불상에게 공물을 바치는 꿈

불상에게 공물을 바치는 꿈은 자신이 품었던 소원이 성취되는 것을 암시한다. 운이 최고조에 달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불상에게 꾸중을 듣는 꿈

불상에게 꾸중을 듣는 꿈은 바른 길로 인도하는 잠재의식에서 나온 소리라고 생각하고 내용을 잘 기억하면 좋을 것이다. 어떤 죄책감이나 꺼림칙함을 느끼고 있는 것에 대한 응징이나 질타, 격려이거나 자신의 결점의 지적일 가능성이 높다. 

 

 

 

무서운 불상/인왕상 꿈

무서운 불상 꿈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더 노력이 필요하지만 나아가는 방향은 틀리지 않았다는 암시이다. 방심하지 말고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왕상* 석굴암 주실 입구에 좌우에 있는 수문신장. 악의 무리가 침범하지 못하게 하는 수문장의 역할을 한다. 

 

 

인왕상과 친해지는 꿈

사원을 지키는 인왕상과 친해지는 꿈은 겸손하고 솔직한 마음을 가짐으로써 주위 사람들의 협력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친하게 이야기하는 꿈이었다면 운기 상승의 열쇠가 될 것이다. 

 

 

 

인왕상을 두려워하는 꿈

인왕상을 두려워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꺼림칙함을 안고 있음을 암시한다. 비밀과 꺼림칙함의 근원을 회개하는 것이 운기 상승의 열쇠가 될 것이다. 

 

 

 

불상을 발견하는 꿈

불상을 발견하는 꿈은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게 되는 길몽이다. 

땅을 파다 불상을 발견했다면 노력에 대한 보답을 받을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발견한 불상이 결실 등이 없이 깨끗한 상태라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

또, 이 꿈은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재능이나 소질을 깨닫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불상을 받는 꿈

불상을 받는 꿈에서 다정한 미소를 짓고 있는 불상을 받았다면 당신을 응원하는 사람이 가까이 있음을 의미한다. 그 불상을 친구로부터 받았다면, 그 친구는 당신에게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는 사람이다. 

무서운 얼굴을 한 불상을 친구나 가족으로부터 받았다면 당신을 걱정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어려운 사람이나 윗사람으로부터 무서운 얼굴을 한 불상을 받았다면 당신에게 고쳐야 하는 점이 있음을 암시한다. 예로 게으르거나 해야 할 일을 제대로 못하는 행동 등일 것이다. 

 

 

 

불상이 빛나는 꿈

불상이 빛나는 꿈은 전체적인 운이 급격히 좋아지는 것을 나타낸다. 

특히 사업운과 재물운에 큰 행운이 날아올 것이다. 
불상이 하얗게 빛났다면, 노력에 대한 결실, 꿈과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얗게 빛나는 불상이 부드러운 미소를 짓고 있었다면 그 의미는 더욱 강할 것이다. 

 

 

 

불상이 금빛으로 빛나는 꿈

불상이 금빛으로 빛나는 꿈은 행운이 상승할 것을 암시한다. 금빛 불상은 행복한 일이 생긴다는 암시이다. 

소원이나, 학업 등에서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고 인간관계도 좋아지는 것을 타나 낸다. 
현재 고민이나 우울했던 사람도 이 꿈을 꾼 후로는 고민과 불안함이 해소되고 운이 좋아질 것이다. 

단, 이 꿈을 꾸었다고 해서 방심하거나 게을리하면 행운은 떠나버릴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큰 불상 꿈

큰 불상 꿈은 지금까지 혼자서 하던 일을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난다는 의미이다.

그 사람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부담이 줄어들 것이다. 또 자극을 주므로 사물을 여러 가지 가지 방향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발상이 생길 것이다. 

거대한 불상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낸다.
거대한 불상을 보면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당신이 가고 있는 길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대로 계속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불상이 많이 나오는 꿈

불상이 많이 나오는 꿈은 많은 행운이 올 수 있다는 암시이다.

많은 불상들에 둘러싸여 있는 꿈은 운이 좋아지는 것을 나타내므로 적극적으로 일을 하면 좋다는 암시이다.
행복을 의미하는 불상이 꿈에 가득 나타나는 것은 행복이 계속될 암시이다. 

꿈속 분위기가 어둡고 인상이 좋지 않은 꿈일 경우 운이 주춤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불상이 웃는 꿈

불상이 웃는 꿈은 행복이 굴러 들어오고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고민들이 해소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다. 

미소 짓는 불상을 보면서 두렵거나 불쾌한 생각이 들었다면 대인운과 전체운이 하락하는 의미가 있다.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기 쉽고, 사소한 일로 초조해하거나 침체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기는 특히 의심을 하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불상이 움직이는 꿈

불상이 움직이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성공하는 것을 암시한다. 
일과 연애 모두 잘 되는 것을 나타낸다. 또 지금 뭔가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그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불상과 이야기하는 꿈

불상과 이야기하는 꿈은 서로 친하지 않았던 사람들과 단번에 거리가 좁혀지는 것을 나타낸다. 

 

 

 

불상을 씻는 꿈

불상을 씻는 꿈은 현재 안고 있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개선하거나 건강상태를 개선해 보려는 염원을 나타낸다. 

또 불상을 씻는 행위는 마음을 정화하고 싶은 생각이 높다는 것을 암시한다. 지금 불안과 불만이 쌓여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재충전이 필요하다는 암시가 되기도 한다. 

 

 

 

불상 머리 꿈

불상 머리 꿈은 자신이 겪고 있는 고민들이 해결되고 운이 좋아지는 것을 암시한다. 
일이나 학업에서 쫓기고 있는 일이 일단락되어 출세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인간관계나 연애 등으로 잘 되지 않았던 사람은, 지금부터 좋은 관계가 되는 것을 암시한다. 이 꿈으로 인해 운이 좋아지기 때문에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자. 

 

 

 

불상 목 꿈

목만 있는 불상이 나오고 온화한 마음을 느꼈다면 운이 상승하면서 안정되는 것을 의미한다. 

목이 없는 불상은 오랜 고민이 말끔히 해결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 불상을 보고 필요 이상의 불안에 사로잡힌다면 주위의 신뢰를 크게 잃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불상이 깨지는 꿈

불상이 깨지는 꿈은 인간관계 등으로 어떻게 하면 좋은지 몰라 당황하고 있는 시기를 나타낸다. 지금과 같은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변경하면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다는 암시가 된다. 

 

 

 

 

불상을 깨뜨리는 꿈

불상을 깨뜨리는 꿈은 속박된 환경에서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의미이다. 
참고 견뎌낸 일이 있을 것이다. 그 상황이나 입장, 가치관을 모두 부수고 바꾸고 싶은 것을 나타낸다. 

 

 

 

 

불상이 불타는 꿈

불상이 불타는 꿈은 오랫동안 원하던 뜻을 이루지 못하고 사라져 버린다는 것을 암시한다. 
바라던 일이 자신이 생각하지 않던 방향으로 움직여 갈 것 같다. 머지않아 포기할 수밖에 없어 분하고 괴로울 것이다. 

 

 

 

 

사찰과 불당을 건축하는 꿈

사찰이나 불당을 건축하는 꿈은 아주 큰 행운이 온다는 암시이다. 재물운과 사업운이 상승하는 시기로 큰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불상을 사는 꿈

불상을 사는 꿈은 대인운과 가족운, 사업운 등 운이 좋아지는 암시이다. 

 

 

 

 

불상을 훔치는 /줍는 꿈

불상을 훔치거나 줍는 꿈은 운이 따라 주는 것으로 어려운 일도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고 행운을 누릴 수 있는 길몽이다. 

 

 

 

 

불상을 그리는 꿈

불상을 그리는 꿈은 뜻하지 않은 행운을 받는 다는 암시이다.
불상을 끝까지 분명하게 잘 그렸다면 현재 하고 있는 것이 평가받거나, 명예나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암시이다.

불상 그림을 보는 꿈은 곧 축복이 일어날 것을 알리는 길몽이다.

 

 

 

 

불상이 눈물을 흘리는 꿈

불상이 눈물을 흘리는 꿈은 일시적인 슬픔이 찾아온다는 암시이다. 특히 피눈물은 깊은 슬픔을 암시한다. 

 

 

 

불상을 집으로 가져가는 꿈

불상을 집으로 가져가는 꿈은 자신이나 부모님 중 질병이나 문제 등을 호소하는 경고 몽이다. 
사기나 건강 등을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큰 불상이 쓰러지는 꿈

큰 불상이 쓰러지는 꿈은 다양한 선택지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결단이 강요되고 있지만 결정하지 못하고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불안한 마음이 꿈에 나타난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