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웃는 ·폭소 하는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웃는 꿈은 크게 3가지를 의미한다.

 

● 억압된 감정

● 현실 도피 욕구

● 긴장과 부담

 

꿈속에서 웃는 모습은 자신의 억압된 감정을 상징한다.

속마음을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거나 숨기고 싶을 때 웃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다. 

또 우울해 있거나 싫은 현실을 마주하고 싶지 않다는 현실 도피성 욕구로 나타나기도 한다.

 

심신의 긴장이나 부담이 있을 때도 웃는 꿈을 꾼다.

예지몽적인 꿈으로는 행운이 찾아오는 꿈이기도 하다. 긍정적인 느낌의 꿈일수록 그 의미는 강하다.

 

 

 

빵 터지는 꿈

큰 웃음소리로 폭소를 터뜨리는 / 빵 터지는 꿈은 스트레스가 상당히 쌓였다는 증거이다.

또는 실제로 기분이 우울해질 것 같은 일이 일어날 징조일지도 모른다.

웃음꽃을 피우는 꿈은 비록 즐거운 느낌이라도 방심은 금물이다.

 

 

 

까닭 없이 웃고 있는 꿈

까닭 없이 웃고 있는 꿈은 자신이 싫어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일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거나 인간관계에서 큰 실수를 해서 이제는 웃을 수밖에 없다고 할 정도로 마음이 우울한 것 같다. 지금은 기분 전환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히스테릭한 웃음을 짓는 꿈

히스테릭한 웃음과 큰 웃음을 짓는 꿈은 억눌렀던 감정이 폭발할 것 같은 상태를 의미한다. 어쩌면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일지도 모른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 

 

 

 

 

억지웃음을 띄우는 꿈

억지웃음을 띄우는 꿈은 자신의 마음에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 그 거짓말은 작은 것이라도 결국은 자신을 괴롭히게 될지도 모른다. 

 

 

 

 

울면서 웃는 꿈

울면서 웃고 있는 꿈은 자기표현이 잘 안 되고 있다는 의미이다. 말하고 싶은 것이 상대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탓에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즐겁게 웃는 꿈

꿈속에서 아주 즐겁게 웃고 있는 꿈이나, 일어나고 나서도 즐거운 기분이 계속될 때는,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이다. 운도 점점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빙긋이 미소짓는 꿈

빙긋이 온화한 미소를 띠고 있는 꿈은 심신의 상태가 좋아지고 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이다.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미소 짓는 꿈도,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낸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웃어주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웃어주는 꿈은 실제로는 상대방이 웃어주기를 바라는 것 같다. 좋아하는 사람과 잘 지내고 싶다는 자신의 소망이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남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꿈

누군가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꿈을 꾸면 그 상대가 당신의 골칫거리가 된다는 것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상대와의 사이가 악화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애인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꿈을 꾸면 애정 면에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다.

 

 

 

 

웃는 사람을 보는 꿈

웃는 사람을 보는 꿈은 그 사람에게 예상치 못한 사태나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이다. 특히 그 사람이 큰 소리로 웃고 있는 꿈은 심각한 문제를 의미하므로 그 사람이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상태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다.

 

 

 

 

아기가 웃는 꿈

아기가 싱글벙글 웃는 꿈은 당신에게 행운이나 찾아온다는 의미로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받게 될 것이다. 

 

 

 

 

노인이 미소짓는 꿈

노인이 미소짓는 꿈에서 특히 백발의 노인이 미소 짓는 꿈은 고민이 해결되는 암시이다. 자신의 현재 상태에서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다.

 

 

 

 

누군가를 웃기는 꿈

당신이 누군가를 웃게 만드는 꿈은 당신의 인기가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평가가 급상승할 수도 있다.

좋은 평가를 노리고 웃기다 미묘한 분위기로 흘러 버린다면, 「언행에 주의하라」는 경고의 의미가 된다. 

 

 

 

 

누군가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꿈

누군가에게 웃음거리가 되는 꿈은 대인관계에 갈등이 일어날 징조이다. 
혹은, 다른 사람의 눈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큰소리로 웃는 꿈

과장되게 큰 소리로 웃는 꿈은 일상적으로 스트레스와 불안에 처해 있음을 암시한다. 또 자신에게 어떤 슬픈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의미로 웃음소리가 크면 클수록 그 슬픔이 깊다고 말할 수 있다.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웃는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웃는 꿈은 그 사람이 어떠한 문제나 불운에 휩쓸리는 것을 의미한다. 웃음소리가 클수록 심각하다고 볼 수 있다. 

 

 

 

 

너무 웃다가 깨어나는 꿈

꿈속에서 너무 웃다가 깨어나는 일이 생긴다면, 정신 상태가 불안정해져 있는 것을 의미한다. 꿈의 영향으로 깬다는 것은 무언가 마음에 걸리는 일이나 문제가 있어 수면 자체의 질이 나빠졌을 것이다.

 

 

 

 

감정 없이 웃는 꿈

감정이나 힘이 담겨있지 않고 겉으로만 시들시들하게 웃는 것은 정신상태가 스트레스로 인해 타버리기 직전임을 의미한다. 즉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으면 몸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지금은 푹 쉬는 것이 당신의 의무라는 것을 꿈은 가르쳐주고 있다. 

 

 

 

남의 실패, 결점을 비웃는 꿈

누군가가 저지른 실수나 남의 결점을 비웃는 꿈은 자신 속에 있는 열등감을 감추려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내가 열등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꿈에서 제삼자를 깔보고 웃는 것으로 우월감에 젖어있는 것이다. 

 

 

 

 

누군가와 함께 웃는 꿈

자기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웃는 꿈은 외로움이 나타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혼자 있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외롭다고 느끼고 있을 수 있다. 즐거운 일이 있었다면 함께 웃고 싶고, 기쁜 일도 슬픈 일도 의논하고, 그것들을 공유할 수 있는 친구를 갖고 싶다고 바라고 있는 것 같다. 

 

 

 

 

폭소를 터뜨리며 일어나는 꿈

폭소를 터뜨리며 일어나는 꿈은 마음이 즐겁다는 의미로 매우 밝기 때문에 폭소를 터뜨리면서 일어나는 꿈을 꾼다. 폭소를 터뜨리며 일어나는 꿈을 꾸면, 자신의 운기는 상승되고 있는 것이다. 마음이 아주 건강하다고 폭소를 터뜨리면서 일어나는 꿈은 전하고 있다. 행복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기에 폭소를 터뜨리며 일어나는 꿈을 꾼다. 

 

 

 

 

웃음소리가 들리는 꿈

웃음소리가 들리는 꿈은 사고방식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는 의미이다. 현실적이지 않은 세상을 동경하고 있기 때문에 웃음소리가 들리는 꿈을 꾸게된다. 

 

 

 

 

아이가 웃는 꿈

아이가 웃는 꿈은 순수한 마음에 상처를 입고 있다는 의미로 듣기 싫은 말을 듣거나 싫은 일을 당해 아이가 웃는 꿈을 꾸게 된다. 마음의 상처를 받아서, 매우 슬픈 생각을 하기 때문에 이 꿈을 꾸게 된다. 

 

 

 

 

여성이 웃는 꿈

여자들이 웃는 꿈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일까를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인이 웃는 꿈

연인이 웃는 꿈은 운이 상승되고 있다는 의미이다. 도움이 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연인이 웃는 꿈을 꾸게 된다. 좋은 일만 생기고 운명은 좋아질 것이다. 

 

 

 

부모님이 웃는 꿈

부모님이 웃는 꿈은 인간 관계가 좋아서 즐겁고 기쁜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이다. 운이 좋아지고 있는 상태로 생각할 수 있다. 

 

 

 

 

죽은 사람이 웃는 꿈

죽은 사람이 웃는 꿈은 건강 상태가 좋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질병으로 고민하고 있는 경우, 병을 극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