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이혼하는 꿈의 사람 · 장면 · 심정 · 원인 별로 의미 해석 꿈해몽

 

이혼하는 꿈은 현실에서의 이혼을 예견하는 것이 아니라, 이별에 대한 불안을 나타내는 것이다. 

상대와 자신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고집이 세면, 사랑을 잃는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며 상대를 강하게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이혼하는 꿈은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것이며, 환경 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새로운 자신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현재 상황을 더 좋게 만들고 싶고,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고 소망하는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자신이 이혼하는 꿈

자신이 이혼하는 꿈은 사랑의 깊이, 유대의 강함을 의미한다. 상대를 사랑하지만 상대를 잃는 불안감 때문에 이런 꿈을 꾸게 된다. 내가 이혼을 하게 되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의 관계가 더 가까워지게되는 역몽이라고 볼 수 있다. 

 

 

 

미혼인데 자신이 이혼하는 꿈

미혼인데 자신이 이혼하는 꿈은 성장 소망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사람으로 태어나고 싶거나 더 멋진  사람이 되고 싶은 소망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소원을 이룰 기회는 곧 당신에게 찾아올 것이다.

직장이나 인간관계에서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변하면 재빨리 파악하고 자신은 한 단계 위로 걸음을 옮겨 가면 될 것이다. 변화에 괴로워 하지 말고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도록 하자.

 

 

 

부모님이 이혼하는 꿈

부모님이 이혼하는 꿈은 가족이 원만하다는 증거이다. 특히 꿈에서 느낌이 밝을 경우 현실에서 부모님은 서로 사랑하고 있으며 자녀인 당신과도 매우 좋은 관계임을 보여준다.
반대로 꿈에서 어둡거나 좋지 않은 느낌이라면 부모님이 이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이 이 꿈을 꾸게 한 것일지도 모른다. 

 

 

 

친구/지인이 이혼하는 꿈

친구·지인이 이혼하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의 사랑은 한층 더 깊어지고, 유대감도 강해져 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한층 더 성장하고 싶은 바램이 있을 때 꾸기도 하므로 앞으로 당신은 보다 매력적인 인간으로 변해갈 것을 전하고 있다.

또는 실제로 그 친구나 지인의 부부 관계에 변화가 일어날 암시이기도 하다.

 

 

 

형제/자매가 이혼하는 꿈

형제/자매가 이혼하는 꿈은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청산할 수 있음을 말해 주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지금까지 고민하던 악연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전보다 좋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이며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임을 전하는 길몽이다.

 

 

 

전남편/전 아내와 이혼하는 꿈

전남편·전 아내의 꿈은 상대에 대한 미련이나 집착을 나타내고 있는 것.
헤어져야 할 전사람과 다시 한번 이혼하는 꿈은 이 해석이 들어맞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것은 지금의 남편·아내와, 혹은 장래, 결혼할 상대와 또 이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이나 두려움이 잠재해 있을 경우에 꾸게 된다.

또, 단순히 전 사람과의 이혼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마음에 강한 인상을 주고 그것이 꿈이 되었다고 볼 수도 있다.

 

 

 

남이 이혼하는 꿈

남이 이혼하는 꿈에서 꿈에 등장하는 타인은, 자기 자신의 다른 측면을 나타낸다. 자신이 몰랐던 다른 면을 암시하고 있는 것.
그 타인이 이혼하는 꿈은 스스로 인식하지 못했던 자신의 일부가 성장하고 있음을 말해준다. 새로운 나 자신으로 거듭날 수 있는 때가 온 것 아니 자신 있게 발을 내디뎌보자. 

 

 

 

이혼 이야기를 꺼내는 꿈

이혼 이야기를 꺼내는 꿈은 현재 상황에 대한 불만을 나타낸다. 물론 결혼생활 그 자체에 대한 불만도 있겠지만, 그 외에도 일이나 인간관계, 연인에게 느끼는 초조함 등의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만큼 배우자나 연인에 대한 사랑이 깊고, 이 사랑을 잃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혼 서류에 서명하는 꿈

이혼 서류에 서명을 하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의 관계가 위태롭다는 것을 암시한다.

자연스럽게 사인을 한다면 이미 상대와 헤어지기로 결정한 상태인 것이다. 
마지못해 사인을 했다면 상대에게 분노를 느끼고 있거나 석연치 않은 생각이 내포돼 있음을 보여준다. 

 

 

 

 

 

 

이혼 조정 꿈

이혼 조정 꿈은 상대의 마음이 멀어져 가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잠재해 있을 것이다. 그건 상대방의 마음을 확실히 알 수 없기 때문이므로, 어떻게 해서든 상대의 진짜 마음을 판별하고 싶은 강한 생각이, 이혼 조정 꿈을 꾸게 하는 것이다.

 

 

 

이혼으로 옥신각신하는 꿈

이혼으로 옥신각신하고 있는 꿈은 주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징조이다. 그 변화는, 인사이동 등으로 직장 환경이 바뀐다거나 지금까지와는 다른 부류의 사람과 사귀게 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분쟁에 말려드는 것.
진행 중인 계획이 좌절되거나 타인의 실수로 책임 전가가 되는 것일지도 모른다. 자신의 입장을 확실히 표명하고 있지 않은 것이 문제의 원인일 수 있으므로 의사 표시는 분명히 해아 할 것이다. 

 

 

 

이혼에 당황하는 꿈

이혼에 당황하고 있는 꿈은 상대와 헤어지고 사랑하는 대상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 꿈은 강한 의지로 마음의 무게를 떨쳐버릴 수 있음을 전하는 좋은 꿈으로 조만간 자신의 마음속에서는 불안감 사라지게 될 것이다. 

 

 

 

이혼으로 슬픈 꿈

이혼으로 슬픈 꿈은 배우자나 연인에게 냉담하게 했던 태도나 발언을 후회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 꿈은 참회의 마음을 전하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사랑의 깊이·강도를 의미하고 있다.

 

 

 

이혼해서 기쁜 꿈

이혼을 하고 기쁨을 느끼거나 홀가분했다면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짐을 의미한다. 자신의 관심은 상대 이외의 사람이나 자립하여 살아가는 것 등으로 향하고 있는 것 같다. 더 이상 배려하는 마음도 없고 마음 써서 잘해주려고 노력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혼을 후회하고 있는 꿈

이혼을 하고 후회하는 꿈은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의 표현이다. 꿈속에서 후회할 정도로 상대를 사랑하고 있는 것. 그 생각을 이행한다면 앞으로 두 사람의 인연은 더욱 강해질 것이다.

또, 자립해서 혼자 살아갈 만큼은 실력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자신감이 없을 수도 있고, 각오가 부족한 것일 수도 있다. 어쨌든 자립의 길은 멀다는 것을 말해 주는 꿈이다. 

 

 

 

바람 때문에 이혼하는 꿈

바람 때문에 이혼하는 꿈은 바람나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이 있음을 의미한다. 즉 상대에 대한 생각이나 애정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

또는 상대에 대한 의심이 있을 경우에도 이 꿈을 꾸게 된다. 뭔가 숨기는 일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고 있을 때라서 상대를 색안경을 쓰고 볼지도 모른다. 그것이 원인이 되어 마음이 엇갈리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도박 때문에 이혼하는 꿈

도박으로 인해 이혼하는 꿈은 인생의 기로에 서 있고,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될 징조이다. 남편·아내나 연인과의 관계를 재검토해야 할 때가 오고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와 같은 관계로 있을 것인지, 두 사람의 관계를 해소할 것인지, 진심으로 곰곰이 생각해보라는 것이 꿈의 메시지이다.

 

 

 

돈 때문에 이혼하는 꿈

분수에 맞지 않게 돈을 쓴다거나 빚이 계속되는 등 돈이 원인이 되어 이혼하는 꿈은, 애정면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한다. 꿈에 나오는 돈은 애정을 암시하고 결국 결함이 있다는 뜻이다. 애정표현이 없다거나 마음을 잘 헤아려주지 못하는 등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폭력으로 이혼하는 꿈

정신적인 것이든 육체적인 것이든 폭력에 의해 이혼하는 꿈은 상대방의 압박감에 시달리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정은 다양하겠지만, 상대의 존재 자체가 너무 커서 답답해 견딜 수 없다는 것. 그로 인해 헤어지게 되면 어쩌나 불안해하는 게 지금의 상태이다.
만약 꿈속에서 폭행을 당하고 있었다면, 지금부터 당신의 운기는 상승되어 갈 것이다. 

 

 

 

성격차이로 이혼하는 꿈

성격 차이로 인해 이혼하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 성격이 맞지 않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문에 앞으로 이별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을 나타낸다. 그만큼 상대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혼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꿈

이혼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꿈은 결혼 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는 암시이다.

 

 

 

이혼한 사람과 재혼하는 꿈

이혼한 사람과 재혼하는 꿈은 남자들은 거의 꾸지 않는 꿈으로 그만큼 여성에게 있어서 결혼은, 중요한 의미를 지녔다고 볼 수 있다.

이전에 이혼한 사람과 재혼하는 꿈은 "과거와의 결별"이라는 의미가 있다. 그동안 마음속 어딘가에 헤어진 사람의 영향을 받았다면 이 꿈은, 자신이 전 사람의 영향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났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남의 이혼에 휘말리는 꿈

다른 사람의 이혼 문제에 휘말리는 꿈은 일상생활에 혼란이 야기되는 암시이다. 일이나 가까운 인간관계에 있어서 자신과 관계없는 곳에서 일어난 일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될 수도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