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여행 가는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여행 꿈은 자신의 인생 그 자체의 상징이다.

현재의 생활방식이나 미래에 대한 전망, 인생의 전환점을 나타낸다.

또, 무료하거나 불만을 가지고 있을 때 해방되고 싶은 마음이 여행 꿈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여행을 즐기고 있는 꿈은 밝은 전망을 나타내고, 여행에 가고 싶지 않은 꿈은 그 반대를 의미한다.  여행 꿈에서 목적지는 인생에서 나아갈 방향과 목표, 이상의 표현이다. 

즐거운 여행일수록 미래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있음을 알려주며 지금의 자신은 상황을 변화시킬 동기가 넘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해외여행 꿈

해외여행을 가는 꿈은 아직 알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에 대해 기대와 불안이 뒤섞인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직이나 결혼, 진학 등 어떤 인생의 전기를 맞이하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만약 피곤할 때 꾼 꿈이라면 현실 도피 욕망의 표현이다. 

 

 

 

휴양지에서 여행하는 꿈

꿈에 나타나는 휴양지는 자신의 소망이 반영된 것으로 개방적인 휴양지 여행은 자신이 현실에서는 답답한 감정을 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자신에게 있어 부자와는 거리가 먼 생활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른다. 자신이 이상으로 하고 있는 생활·인생 상태를 잘 알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대도시로 여행 가는 꿈

고층빌딩이 즐비한 대도시는 꿈에서 일의 상징으로 자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인생은 일에서 성공을 거두는 것 같다. 만약, 이국의 땅의 대도시의 꿈을 꾸었다면, 더 자극적인 일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나, 세계적인 규모의 일에 동경을 안고 있는 것이 표현된 것일지도 모른다. 이상이나 목표의 실현을 위해 슬슬 구체적인 행동을 일으킬 시기 일지도.

 

 

무인도로 여행가는 꿈

무인도로 여행을 가는 꿈은 사람들과 사귀는 것에 지쳐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른 사람과의 교류에 너무 신경 쓰며, 자기 일은 뒤로 미루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당신은 혼자가 될 시간이 있어야 하는 것 같다. 또한 자신이 주위에서 고립되어 있다고 느끼는 경우에도 무인도로 여행 가는 꿈을 꿀 수 있다.

 

 

가고 싶었던 곳으로 여행가는 꿈

가고 싶었던 곳으로 여행을 가는 꿈은 이상의 실현을 향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또, 자신에게 그것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행동력이나 동기가 갖추어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정처 없이 여행하는 꿈

정처 없이 여행하는 꿈은 인생의 목표도 없이 자유로이 살아가는 자신의 상태가 반영된 꿈이다. 만약 꿈속에서 여행을 즐기고 있다면, 자신에겐 지금의 생활방식이 맞을지도 모른다. 
꿈속에서 당신이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 모습이라면 인생의 목표가 없고 떠내려가 하루하루를 사는 것에 불안을 느끼는 것을 보여준다. 슬슬 인생을 진지하게 임하는 시기가 왔다고 할 수 있다.

 

 

가족 여행 꿈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 꿈은 실생활에서 따뜻한 인간관계를 되찾을 수 있다는 암시이다. 또, 심신 상태가 양호한 것도 반영하고 있다.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가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는 꿈은 거기에 자신의 결혼관이 나타나 있다. 꿈속 상대방과의 거리감과 대하는 방식에 당신의 이상적인 결혼생활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과 관계가 친밀해지기보다는 당신이 원하는 바를 강하게 반영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연인과 여행가는 꿈

연인과 여행을 가는 꿈은 그 연인과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다. 결혼을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또, 그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 따라, 자신이 요구하는 결혼 생활의 모습이 보인다. 드물게, 실제로 상대와의 결혼을 예지 하는 꿈이 되는 일도 있다.  많은 경우로 자신의 소망을 반영한 꿈이다.

 

 

 

모르는 이성과 여행가는 꿈

낯선 이성과 여행하는 꿈은 멋진 사랑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의미이다. 그 여행이 즐거운 꿈이라면 멋진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단, 여행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꿈이라면, 그렇게 큰 기대는 금물.

이미 연인이 있는 사람이라면, 실생활에서 연애에 불만을 품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당신은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을 원하거나 자극적인 사랑을 원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모르는 사람과 여행가는 꿈

낯선 사람(동성)과 여행가는 꿈은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징조이다. 꿈에 나타난 모르는 인물은 사실 또 한 명의 자신이다. 지금까지 없었던 재능을 발휘하여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올 것 같다.

 

 

 

수학여행 꿈

수학여행 꿈은 지금까지 사귀고 있던 인간관계에 변화가 일어날 암시이다. 그 변화가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것만은 아닐지도 모른다. 자신에게서 멀어져 가는 사람도 생길 수 있지만, 새로 당신과 의기투합하는 사람도 생길 것이다. 당신이 더 인간적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변화라고 잘라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비행기로 여행하는꿈

비행기로 여행하는 꿈은 인생의 이상이나 목표에 대해 단번에 도달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당신은 과정보다 얻을 수 있는 성과에 눈이 가기 쉬운 것. 또 비행기로 해외여행을 하는 꿈은 인생 전환점이 오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기차나 버스로 여행하는 꿈

기차나 버스로 여행하는 꿈은 자신이 정한 레일을 따라 안전하게 인생을 살고 싶은 심리적 표현이다. 고위험 고수익 인생보다는 현실적이고 건실한 삶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다. 

 

 

 

차로 여행하는 꿈

자동차를 타고 여행하는 꿈은 인생을 자신 마음대로 결정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다. 현실에서는 당신을 틀에 박히려고 하는 사람이나 자신의 삶에 반대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사람에 대한 반발심이 차로 여행하는 꿈으로 보이고 있다. 

 

 

 

배로 여행하는 꿈

배로 여행하는 꿈은 인생의 장기적인 전망을 나타낸다. 항해가 순조로운 꿈은, 순조롭게 인생을 암시하고 악천후가 생기는 꿈은 전망이 어두울 수 있다.

 

 

 

여행을 준비하는 꿈

여행을 준비하는 꿈은 환경의 변화가 올 것임을 암시한다. 그 꿈에서 어떤 감정을 가졌는지 잘 생각해 보자. 만약 즐겁게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그 변화는 당신에게 있어 환경의 나아짐을 나타내,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갖추었음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다. 반대로 어두운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환경의 악화를 암시한다.

 

 

 

여행을 계획하는 꿈

여행을 계획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여행 준비를 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자신에게 환경의 변화가 올 것임을 암시한다. 특히 여행 계획을 하는 꿈에서는 여행의 목적지가 당신에게 올 변화의 내용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다. 꿈속에서의 감정이나 여행의 내용에 대해, 잘 생각해 보자.

 

 

 

여행 후 짐 정리하는 꿈

여행 후 짐을 정리하는 꿈은 자신이 추진하고 있는 계획이 하나의 단락을 맞이하는 암시이다. 또는 쉬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도보로 여행하는 꿈

도보로 여행하는 꿈은 자력으로 인생의 이상과 목표를 실현하고 싶다는 의미이다. 당신은 지금 삶을 개척할 에너지로 가득 찬 상태인 것 같다. 약간의 어려움 정도는 아무렇지 않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혼자 해외여행 가는 꿈

혼자서 해외여행을 가는 꿈은 눈앞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심리 표현이다.
또는 자신이 주변으로부터 고립되어 고독감을 느끼고 있음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혼자 낯선 거리를 여행하는 꿈

혼자서 낯선 거리를 여행하는 꿈은 미지의 위험을 알리고 있다.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문제에 직면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게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다. 

 

 

 

여행지에서 문제가 생기는 꿈

여행지에서 문제가 생기는 꿈은 앞으로의 인생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 현재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여행지에서 아픈 꿈

여행지에서 아픈 꿈은 몸의 급변한 병에 대한 경고이다. 요즘 컨디션이 좋지 않은 사람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는 꿈

목적지에 도착하지 않는 꿈은 현재의 이상이나 목표의 방향이 맞지 않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어쩌면 자신도 마음속 어딘가에서 그렇게 느끼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심층심리가 인생의 방향을 고쳐보라고 충고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장기 여행 꿈

장기 여행 꿈은 변화에 임하게 된다는 암시로 당분간은 그 일 때문에 괴로워하거나 마음이 안정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최종적으로는 좋은 방향으로 간다고 믿는 것. 잠시의 불안정한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을 갈 수 없는 꿈

여행을 갈 수 없는 꿈은 도전이 실패할 것임을 암시한다.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행을 갈 수 없는 꿈을 꾸었다는 것은 지금 그것을 시작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없고 당신은 궁지에 몰리게 될지도 모른다. 꿈은 당신의 도전이 시기가 나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여권을 잃어버리는 꿈

여권을 잃어버린 꿈은 가능성의 한계와 일상이 지루하고 개성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느끼는 불평불만의 표현이다.

 

 

 

여행지에서 싸우는 꿈

여행지에서 싸우는 꿈은 싸우던 상대에 대해서, 자신이 어떠한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여행지에서 소매치기당하는 꿈

여행지에서 소매치기 등을 당하는 꿈은 자신의 마음이 느슨해지고, 마음에 틈이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예상치 못한 실수나 사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여행가방을 도난당하는 꿈은 협력자나 지원자를 찾지 못하거나 도움을 주고 있던 사람들과의 인연이 끊어지는 암시이다. 단 여행가방이 돌아왔다면 최악의 상황에서는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당일치기 여행 꿈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는 꿈은 바빠서 여유가 없으므로 자유로운 시간이 얻어지지 않은 상태를 보여준다. 또 공부나 일에 질리거나 변화나 자극을 요구하는 암시이기도 하다. 

 

 

 

 

세계를 여행하는 꿈

세계를 여행하는 꿈은 현실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자신의 상태를 보여주는 꿈이다. 세계를 여행하는 꿈을 꾼 사람은 지금은 도저히 이룰 수 없는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여행지에서 기념품을 사는 꿈

여행지에서 기념품을 사는 꿈은 지금까지의 경험이 결실을 맺어, 이성운·연애운 등의 상승을 암시한다.

만약 선물을 선택할 수 없는 꿈이라면,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싶지만 잘되지 않아 초조한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 

 

 

 

 

여행 책자를 보는 꿈

여행 팸플릿을 보고 여행갈 생각을 하고 있는 꿈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자 하는 암시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이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만약, 팜플렛을 봐도 특별히 여행을 가려고 생각하지 않았다면 미래의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는 증거이다. 

 

 

 

여행에서 호텔에 머무는 꿈

여행에서 호텔에 머무는 꿈은 주위의 인간관계에 대한 불안감이 나타난 것. 친구나 지인과 함께 묵은 경우는, 그 상대에게 너무 신경을 써서 피곤하다는 증거이다.
그리고 머무는 호텔의 격식이 자신의 평가를 암시한다. 고급 호텔에 묵는 것은 자신에게 자신이 있고 기력이 넘치는 상태로 좋은 결과를 끌어들이기 쉬울 것이다. 반대로 허술한 호텔에 머무는 꿈은 자신감 상실의 징조이다.

오랜 세월 묵은 옛 호텔에 머무는 것은 자신이 늙음을 느끼고 기분이 침울한 심경을 나타내며, 리조트 호텔에 머무는 것은 이성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다. 또 이성과 함께 머무는 꿈은 충동적인 사랑도 즐기고 싶은 심경을 나타낸다. 

 

 

 

 

여행에서 여관에 묵는 꿈

여행에서 여관에 묵는 꿈은 힐링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꿈을 꾼 사람은 일이 바쁘거나 고민을 안고 있는 등 심신이 지쳐 있는 상태일 것이다. 많은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상태이므로 무의식적으로 거기에서 해방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이다. 

 

 

 

 

연수여행을 가는 꿈

연수여행을 가는 꿈은 지식 부족을 의미한다. 이 꿈을 꾸었다는 것은 당신이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개중에는 그것을 스스로 깨닫기 시작한 사람도 있도 있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