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생선 물고기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물고기 꿈은 희망, 행운, 지혜, 발전, 잠재력, 무의식의 세계, 호기심 등의 상징이다. 물속에서 건강하게 헤엄치는 꿈은 운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오랫동안 품어왔던 소원이 이루어질 암시이다. 참치, 가다랑어처럼 큰 물고기가 물속을 유유히 헤엄 치는 꿈은 정서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성실하고 직장이나 학업 등의 삶을 여유 있게 즐기면서 지낼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물 속에서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

물속에서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은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지금 운이 향상되고 있기 때문에, 잠재 능력을 발휘하고 오랫동안 품어왔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한다. 자신이 노력했던 목표를 달성하거나 사랑이 결실을 맺을 가능성이 높다. 

 

 

 

 

 

물 속에서 큰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는 꿈

물 속에서 큰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건강하고 직장이나 학업 등의 삶을 여유있게 즐기면서 매진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직장이나 학업 등 인생에서 성공을 이끌고 크게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강바닥을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 / 바다 밑을 물고기가 기어가는 꿈

강바닥이나 바다 바닥에서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은 자신이 평소에 자신의 잠재 능력의 발굴이나 새로운 가치관의 발견에 노력하고 있거나, 자신의 심층 심리를 추구하려고 하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어두운 강바닥을 물고기가 헤엄치는 꿈이나 어두운 바다 밑을 물고기가 기어다니는 꿈은 무언가에 억압되어 뿌리 깊은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고 자유에 대한 희망을 가지면서도 반쯤 포기하고 이것이 일상이라고 믿었음을 암시하고 있다. 강바닥이나 바다 바닥에 빛이 비쳐 들었다면 억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물고기가 많이 있는 꿈

연못이나 호수에 물고기가 많이 있는 꿈은 자신의 미래에 큰 희망을 가지고 많은 지혜와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미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직장이나 학업에서 성공하고 큰 행운을 잡을 수 있다는 암시이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큰 재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작은 물고기를 갖게 되는 꿈이라면 임신하거나 임신에 대한 생각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다만 물고기가 많아 움찔했다면 많은 꿈이나 희망에 짓눌려 버릴 것 같아 현실 도피하여 무의식의 세계에 흥미를 갖고 있거나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고, 몸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 있을 가능성을 암시한다.  

 

 

 

 

 

밝고 고운 빛깔의 물고기가 나타나는 꿈

밝고 고운 빛깔의 물고기가 나타나는 꿈은 자신의 기분이 밝고 긍정적인 생각이 앞서고 긍정적인 자세이기 때문에 하는 일이 성공하여 재물운과 재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하늘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하늘색 물고기 꿈은 멋진 연애를 하고 있어 행복에 싸여 있음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붉은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붉은색 물고기 꿈은 생명력이 높아지고, 정열적이고 열정인 사랑을 할 것임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오렌지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오렌지색 물고기 꿈은 사교성, 용기가 높아지고 목표를 확실히 정하여 행동함으로써 동료를
  얻고 성공하는 것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노란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노란색 물고기 꿈은 당신의 지성과 창의력이 높아지고 행운을 불러들일 것임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금빛 물고기 꿈
  명예와 지위 등 가치 있는 것을 얻을 것을 암시한다.


밝고 깨끗한 흰색 물고기 꿈
   밝고 깨끗한 흰색 물고기 꿈은 소망이 성취될 것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갈색 물고기 꿈
   건강운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녹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녹색 물고기 꿈은 당신이 건강하고 주위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보라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보라색 물고기 꿈은 기품이 높고 상상력도 뛰어나며 성적인 매력도 향상되었음을 암시한다.


밝고 아름다운 분홍색 물고기 꿈
   밝고 아름다운 분홍색 물고기 꿈은 친절과 사랑이 가득하고 행복에 휩싸일 것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색의 물고기 꿈

어둡고 더러운 색깔의 물고기 꿈은 자신의 마음이 가라앉고 있고 부정적인 생각이 앞서고 뒤돌아선 자세이기 때문에 당신이 고립되어 있거나 불안을 안고 있거나 위험이 임박해 있음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파란색 물고기 꿈
   걱정과 슬픔을 안고 있거나 고립되어 있음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하늘색 물고기 꿈  
  연애에 대한 불안 혹은 불만을 품고 있음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주황색 물고기 꿈  
  무언가에 실패하고 실망할 것임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노란색 물고기 꿈  
  지금 당장 트러블에 휩슬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빛을 잃은 어둡고 더러운 금빛 물고기 꿈  
  당신의 허영심과 오만함이 강하여 무언가에 실패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빛을 잃은 어둡고 더러운 은빛 물고기 꿈
  다소 만족감이 부족한 삶을 살 것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갈색 물고기 꿈
   컨디션이 나빠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녹색 물고기 꿈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음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분홍색 물고기 꿈
   당신이 응석받이가 강해서, 의지할 수 없거나 약하거나 해 항상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어둡고 더러운 자줏빛 물고기 꿈
  인간관계의 피로와 실망에 당신의 정신력이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다채로운 색상의 열대어 꿈

 

 다채로운 색상의 열대어나 선명한 색상의 물고기 꿈은 당신의 발상이 풍부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나 개성을 살려 성과를 올리고 주위 사람들에게 평가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하지만 당신의 개성이 기발하거나, 표면적인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오해를 사기 쉽고, 질투나 반감을 살 가능성도 동시에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주위 사람과 협조성이나 의사소통도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화려한 색상의 물고기 꿈

화려한 색의 물고기 꿈은 당신의 생명력이 지나치게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성적 흥분을 얻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고 있거나 이성관계가 흐트러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표면적인 아름다움에만 사로잡혀 불성실하고 알맹이없는 이성에게 끌릴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경고 꿈이기도 하다. 자신의 외관이나 외모를 예쁘게 하기 위해, 의상이나 화장품 혹은 성형 등에 낭비로 경제적으로 나빠질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함과 동시에 외관뿐만 아니라 내면도 닦도록 노력하자. 사람이나 사물의 외면에 현혹되는 일 없이 내면을 보도록 노력하자. 또, 윤리관이나 도덕심을 높여 자신의 욕구를 확실히 컨트롤하도록 하자. 

 

 

 

 

 

심해어 꿈

심해어 꿈은 호기심과 탐구심의 상징이다. 심해어 꿈은 당신이 호기심과 탐구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당신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크게 늘릴 절호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큰 성과를 올리는 데 노력하도록하자.

 

 

 

 

 

수면에서 물고기가 힘차게 뛰어오르는 꿈

수면에서 물고기가 힘차게 뛰어오르는 꿈은 체력이나 기력이 충분하고 긍정적인 사고가 앞서고 있으니 행운의 소식이 오거나 운이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당신의 가족과 친척들에게 경사가 찾아오거나 학업과 일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 당신의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져, 성적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도덕심이나 윤리관을 높여 자신의 언동을 억제하도록 노력하자. 

 

 

 

 

 

말하는 물고기 꿈

물고기가 말하는 꿈은 그 물고기가 자신이거나 당신의 대변자이기도 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물고기가 뭔가를 말하는 꿈에서 무언가를 느낀 것은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이며, 꿈속에서 느낀 것은 당신이 느끼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물고기가 죽은 꿈

물고기가 죽은 꿈은 당신의 희망, 행운, 발전 등에 대한 꿈이 사라지고, 다시 출발하려고 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죽은 물고기 꿈

죽은 물고기 꿈은 당신이 관여하고 있거나 연관되었던 일들에 대해 희망이나 발전 등이 사라지고 당신이 다시 출발하려고 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죽어가는 물고기 꿈

죽어가는 물고기 꿈은 현재의 자신으로부터 다시 태어나 더 좋은 환경에 있고 싶어 하거나 더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싶은 욕망을 품고 있지만, 좀처럼 다시 태어나지 못하고 초조해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썩은 물고기 꿈

썩은 물고기 꿈은 기력과 체력 저하, 컨디션 불량에 빠져 있고, 성적 호기심 등 부도덕 한 욕망을 안고 있기도 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것을 암시한다. 

 

 

 

 

 

수조에서 물고기가 튀어나오는 꿈

수조에서 물고기가 튀어 나오는 꿈은 당신이 뭔가를 스스로 지배하거나 뭔가를 스스로 컨트롤할 것을 기대하지만, 소망이 달성되지 못하고 딜레마를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잘 조절하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생선 건어물 꿈

건어물 꿈은 좀처럼 해결되지 않은 문제와 오래 안고 있던 비밀이나 죄책감 등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것을 암시한다. 반면 건어물 꿈에서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편리한 것, 도움이 되는 것, 지식 등을 쌓고 있음을 암시한다. 

 

 

 

 

 

생선 통조림 꿈

생선으로 된 통조림 꿈은 희망, 성공, 행운 등의 팁이 마음속 깊이 잠들어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한다. 

 

 

 

 

 

물고기를 잡는 꿈

물고기를 잡는 꿈은 희망, 행운, 발전 등으로 운이 상승하고 뜻하지 않게 축복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자신의 마음속에 잠들어있는 잠재의식과 잠재 능력을 발견할 수도 있다는 암시이다. 

 

 

 

 

 

낚시하러 가는 꿈

물고기를 잡으려고 즐거운 마음으로 낚시를 가는 꿈은 행운의 사건이나 미래의 발전을 추구하며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당신이 긍정적인 생각이며 성과와 이익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가까운 강이나 바다로 낚시하러 가는 꿈이라면, 가까운 곳에 행운의 사건이나 성과 등이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먼 강이나 바다로 낚시하러 가는 꿈이라면 행운의 사건이나 성과 등은 멀리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심해어를 낚는 꿈

심해어를 낚는 꿈은 당신이 호기심과 탐구심을 늘리는 노력을 함으로써 성공을 쟁취할 수 있고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만약 심해어를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심해어 꿈을 꿨다면 당신의 기대가 너무 커 실망으로 끝나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생선 요리를 하는 꿈

생선을 요리하는 꿈은 당신이 희망을 가지고 미래의 행운과 발전을 위한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맛있는 생선 요리가 완성된 꿈이라면 당신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한다. 특히 인간관계가 좋아지며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더 행운을 끌어당길 수 있을 것이다. 

 

 

 

 

 

심해어를 낚는 꿈

심해어를 낚는 꿈은 당신이 호기심과 탐구심을 늘리는 노력을 함으로써 성공을 쟁취할 수 있고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음을 암시한다. 만약 심해어를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심해어 꿈을 꿨다면 당신의 기대가 너무 커 실망으로 끝나 버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물고기를 해체하는 꿈

물고기를 해체하는 꿈은 이성이나 연애에 대한 관심 혹은 성적 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물고기를 먹는 꿈

물고기를 먹는 꿈은 당신이 건강하고, 사업운과 연애운을 높이고 승진하거나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잠들어 있는 희망과 목표를 향해 움직이고 있음을 암시한다.

 

 

 

 

 

수조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꿈

수조에서 작은 물고기를 기르는 꿈은 직접 지배하거나 통제할 것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강한 것을 암시한다

또한 수조에서 낙지와 오징어를 기르는 꿈도 이와 유사한 면이 있고, 종잡을 수 없는 흐릿한 인물, 종잡을 수 없는 분명치 않은 일, 잠재적인 불안 등을 잘 통제하거나 제거하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물고기에게 쫓기는 꿈

물고기에게 쫒기는 꿈은 희망이나 행운을 잡으려다 막다른 골목에 처해있거나, 고통받고 있거나, 혹은 희망, 행운, 무의식의 세계, 호기심 등에 내몰리고 있음을 암시한다.

 

 

 

 

 

물고기에게 습격당하는 꿈

물고기에게 습격 당하는 꿈은 부정적인 사고에 빠져 있어 주위 사람이나 조직에 불안을 품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져 있음을 암시한다. 

 

 

 

 

 

물고기를 구하는 꿈

물고기를 구하는 꿈은 당신이 친절과 배려심을 발휘함으로써 희망, 행운, 발전을 이룰 수 있음을 암시한다. 

 

 

 

 

 

물고기에게 먹히는 꿈

물고기에게 먹히는 꿈은 자신의 마음속에 잠들어 있는 잠재의식, 잠재력, 호기심 등을 잘 조절하여 행운을 얻고 싶지만, 이것들에 휘둘려 통제할 수 없는 상태임을 암시한다. 이에 비해 물고기에게 먹혀 죽는다는 느낌이나 먹혀서 개운해진 꿈이라면 자신의 마음속에 잠들어 있는 잠재의식, 잠재력, 호기심 등을 잘 조절하지 못해 휘둘리고 있지만, 곧 당신이 인생의 한 단락을 맞이하여 새로운 삶으로 출발할 것을 암시한다. 

 

 

 

 

 

수족관에서 물고기를 관찰하는 꿈

수족관에서 물고기를 관찰하는 꿈은 주변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한 태도와 행동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되고 정신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것을 암시한다. 

 

 

 

 

 

멀리서 물고기를 보고 불안한 꿈

멀리서 물고기를 보고 불안한 꿈은 당신이 주위 사람들을 믿지 못하고, 누군가에게 상과나 수확을 가로 채이지 않을까 불안해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생선 뼈 꿈

생선 뼈 꿈에서 생선 뼈를 보고 불안해지는 감정을 느꼈다면 노력하고 있는 것이 실패하고 좌절하게 되는 것을 시사하는 경고의 꿈이다.
반대로 불안감 없이 깨끗하거나 예쁘다는 느낌을 가졌다면 당신의 통찰력이 향상되는 것을 암시한다. 

 

 

 

 

 

생선 뼈를 먹는 꿈 / 생선 뼈가 박히는 꿈

생선 뼈를 먹는 꿈이나 생선 뼈가 박히는 꿈은 성가신 문제에 휘말리거나 새로운 불만이나 불안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만약 박힌 생선 뼈를 빼거나 잡히는 꿈이라면 관여된 성가신 문제가 해결되고 불만과 불안이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박힌 물고기 뼈를 누군가에게 빼앗긴 꿈

박힌 물고기 뼈를 누군가에게 빼앗긴 꿈은 당신의 든든한 아군과 협력자의 도움으로 당신이 연루된 귀찮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불만과 불안을 유발하는 사건들로 인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튼튼한 치아로 생선을 뼈째 먹는 꿈

튼튼한 치아로 생선을 뼈째 먹는 꿈은 당신의 기력과 체력이 좋아 건강한 사고를 가지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기 때문에 훌륭한 성과를 얻어 승진할 가능성이 높다. 업무운과 건강운이 향상되는 의미이다.

 

 

 

 

 

 

장어 꿈 (뱀장어, 붕장어)

장어를 잡는 꿈은 도전과 문제를 극복하고 성과를 쟁취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여성이 꾸는 장어 꿈은 씩씩하고 멋진 남자와의 연애가 성사되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장어를 맛있게 먹는 꿈은 건강운이 향상되어 컨디션이 회복될 것을 암시한다. 만약 장어를 놓치는 꿈이라면 기회를 놓치거나, 실패해서 경제적인 손실을 입게 될 것을 암시한다.

 

 

 

 

 

 

잉어 꿈

잉어 꿈은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직장이나 학업에서 성공하고 큰 명성과 명예를 손에 넣는 것을 암시한다. 잉어를 잡는 꿈은 기회를 잡는 것을 암시하고 맛있게 먹는 꿈은 건강 운이 좋아지고 주위에 경사가 있음을 암시한다.
한편, 잉어가 폭포의 물줄기를 따라 떠내려가는 꿈은 당신의 실력이 부족하거나 잘못된 판단으로 기회를 놓칠 것을 암시하고 있다. 잉어가 죽는 꿈은 운의 침체를 나타낸다.

 

 

 

 

 

 

연어 꿈

연어 꿈은 지혜를 활용하여 직장이나 학업에서 성공하고 새로운 삶의 전개가 시작되는 것을 암시한다. 연어를 맛있게 먹는 꿈은 건강운이 좋아지고 떨어져 있던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재회를 암시한다.

 

 

 

 

 

 

상어 꿈

상어 꿈은 내 안의 공격성과 지배욕이 활발해지고 있고, 당신이 지배적이라고 느끼는 사람으로부터 도망 칠 수 없다고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상어에게 습격당하는 것은 부정적인 사고에 빠져 있어 주변 사람들이나 조직에 불안을 품고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져 있음을 암시한다. 상어와 싸우는 꿈은 공격적인 사람과의 트러블이나 갈등을 안고 있거나, 일이나 사랑의 경쟁자를 이기고 싶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상어를 죽이거나 맛있게 먹는 꿈은 건강운이 좋아지고 자신 안의 문제가 호전되는 것을 의미한다.

 

 

 

 

 

 

도미 꿈

도미 (보거나, 먹는) 꿈은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행운을 쟁취할 수 있는 길몽이다. 크거나 많을수록 얻을 수 있는 기쁨도 크다. 또한 도미를 사는 꿈은 가족에게 경사가 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도미를 받는 꿈도 당신과 가족에게 경사가 있을 것이며 금전적인 이익을 얻는 것을 암시한다.

 

 

 

 

 

 

낙지, 오징어 꿈

낙지와 오징어 꿈은 자신 주위에 파악할 수 없는 희미한 이물이 있거나, 당신이 잡을 수 없는 분명치 않은 일을 마주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낙지나 오징어가 느긋하게 헤엄치는 것은 정신상 태나 감정이 안정되고 안 간관계도 양호하게 형성되어 있거나 파악이 안 되거나 확실하지 않은 일도 여유를 가지고 대응할 수 있을 만큼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인어 꿈

인어 꿈은 이상적인 사랑이나 현실성 없는 사랑의 상징이다. 

 

 

 

 

 

 

복어 꿈

복어 꿈은 갑자기 질병에 빠지거나 위험한 인물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암시한다. 복어를 맛있게 먹는 꿈은 자신의 단점을 억제하거나 장점을 살려 위기를 해결하고 기회를 잡는 것을 암시한다.

 

 

 

 

 

 

가오리 꿈

가오리 꿈은 창조력이 높아지고 오랜 소망이 이루어진다는 길몽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