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벌레 꿈의 종류와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벌레가 의미하는 꿈의 상징은 꺼림칙하지만 하찮은 것의 상징이다. 무의미한 행동과 사소한 콤플레스 작은 실랑이 등을 나타낸다. 싫어하는 종류의 벌레나 해충이 나온다면 컨디션이 나빠지거나 정신적으로 괴로울 수도 있다. 반면 벌레에게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행운을 의미하기도 한다. 

 

 

 

 

▶벌 꿈

초조한 상태를 암시하는 것이 벌 꿈. 지금 현재 신경이 초조해져 있는지, 혹은 앞으로 신경을 건드리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말해주는 것이다. 육체나 정신적으로 소모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도록 하자. 반면, 여러 마리의 벌이 힘을 합해 꿀을 나르고 있었다면 사업과 업무운의 증가인 길몽이다.

 

 

 

▶개미 꿈

개미 꿈은 성실하고 부지런함을 상징한다. 따라서 가까운 시기에 바쁘고 열심히 일하게 될 것이다. 혹은 이미 그런 상황에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숨겨진 능력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강한 힘을 느끼게 하는 검은 큰 개미 꿈은 재능을 발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능력을 발휘해 행운을 잡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긍정적으로 열심히 노력하자. 

 

 

▶거미 꿈

거미 꿈은 여성끼리의 긴장 관계를 상징한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강력한 라이벌이 어딘가에 숨어 있는지 알려준다. 남성이라면 감정 싸움에 말리게 됨을 의미한다. 또한 꿈속의 거미가 독거미라면 뜻밖의 사고나 문제 등의 위험이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한다. 

 

 

▶나비 꿈

나비 꿈은 아름답게 변신한다는 의미이다. 외모는 물론, 내면적으로도 훌륭한 존재로 변모해 나갈 것이다. 특히 나비가 아름다웠다면 크게 성장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직이나 이사 등 생활 환경을 바꾸는 것은 길하다고 나온다. 다만 꿈속의 나비가 둥실둥실 떠다니며 날았다면 옮기기 쉬운 마음의 상징으로 변덕스러워지고, 특히 연애면에 좋지 않은 영향이 나타날 것이다.  

 

 

▶나방 꿈

나방 꿈은 대인관계에 번거로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암시한다. 특히 나방 수가 많거나 큰 나방이었다면 그만큼 큰 문제가 될 것이다. 또한 나방에게 습격 당하거나 불쾌한 느낌을 받았다면 부주의에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모기 꿈

모기 꿈은 제멋대로인 경향을 말하고 있다. 특히 모기에 물린 꿈은 자기 중심적인 행동이나 생각에 갇혀있다는 증거. 주위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 모기가 날아다니고 시끄러운 꿈은 험담을 듣거나 불필요한 간섭을 받는 등 타인에게 싫은 일을 당하는 것을 암시한다.

 

 

▶바퀴벌레 꿈

바퀴벌레 꿈은 컴플렉스의 상징이다. 만약 바퀴벌레를 죽인 꿈을 본다면 자신의 약점을 훌륭하게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죽이려다 놓쳐버린 꿈은 다른 사람에게 약점을 잡혀 곤란한 상황에 빠질 것을 암시한다. 또한 수없이 많은 바퀴벌레는 성가신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이다. 

 

 

▶잠자리 꿈

잠자리 꿈은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하는 행운의 상징이다. 특히 건강하게 날아 다니는 잠자리는 행운이 바로 앞까지 왔다는 의미. 또한 잠자리 3마리가 장난치며 같이 날고 있는 꿈은 새로운 사랑을 의미한다.

 

 

▶파리 꿈

파리 꿈은 컨디션 불량을 의미한다. 번거로운 일이나 짜증나는 인물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귀찮은 사물이나 인물의 상징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귀찮은 용무를 강요당하거나, 쓸데없는 참견에 시달리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는 사소한 것으로 화를 내지 않는 범위에서 해결할 수 있다. 

 

 

▶송충이 꿈

송충이 꿈은 3가지 해석으로 이루어진다.
하나는 심신의 질병을 암시하는 경우로 체력이 저하될 가능성을 암시한다. 애벌레가 탈피로 성장해 하늘을 날아오르는 것에서 변신 욕구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더 좋은 자신이 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또한 성별과 성적인 것에 대한 혐오감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다.

 

 

▶무당벌레 꿈

무당벌레 꿈은 행운의 상징이다. 특히 무당 벌레가 자신의 몸이나 옷 등에 앉았다면 큰 행운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노린재 꿈

노린재 꿈은 멘탈 면에서 스트레스를 상징한다. 짜증이 나서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를 의미한다. 또 일이 생각대로 진전되지 않는 것을 암시한다. 

 

 

 

▶지네 꿈

지네 꿈을 꾸고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뜻밖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한다. 특히 금전과 물질에 이득이 있는 것을 의미한다. 지네에 물리는 꿈은 큰 이익을 얻는 암시로 알려져 있다. 반면 싫거나 나쁜 느낌을 받았다면 질병이나 부상, 실직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딱정벌레 꿈

딱정벌레 꿈은 풍요로움의 상징이다. 임시 수입을 얻을 수 있거나 행운을 얻게 된다는 의미이다. 딱정벌레끼리 싸우고 있는 꿈은 욕심으로 주변 사람들과 충돌하게 됨을 암시한다. 

 

 

 

▶사슴벌레 꿈

사슴벌레 꿈은 금전적 이익을 의미한다. 사슴벌레가 빛을 발하고 있고 아름답게 보였다면 예상치 못한 수입을 얻게 될 것이다. 사슴벌레가 클수록 큰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슴벌레는 지혜를 암시한다. 사슴벌레를 잡는 꿈은 귀중한 정보를 얻게 됨을 의미한다. 

 

 

 

▶사마귀 꿈

사마귀 꿈은 마음이 공격적으로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이성에 대해 공격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라이벌에게 강한 적대감을 품고 있는지도 모른다. 사마귀를 잡는 꿈은 공격성을 잘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메뚜기 꿈

메뚜기 꿈은 크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도 지금보다 더 큰 존재가 되고 싶다는 도약과 성장 욕구가 있고, 가까운 장래에 그것을 이루는 기회도 제공되는 것을 전하고 있다. 메뚜기가 높게 날아 오를수록 그 가능성은 강해질 것이다. 

 

 

▶지렁이 꿈

지렁이 꿈은 체력이 떨어지는 등 건강에 주의를 요구하는 꿈이다. 또한 번거로운 일이나 불편한 문제에 휩쓸리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벌레를 쫒는 꿈

벌레를 쫒는 꿈은 기력의 충실을 의미하며 의욕적으로 목적하는 것을 얻어 비약할 기회가 온다는 것을 전하고 있다. 

 

 

▶벌레를 관찰하는 꿈

벌레를 관찰하는 꿈은 자신을 똑바로 다시 보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현미경으로 벌레를 관찰하거나 돋보기 안경을 쓰고 곰팡이를 보는 꿈이라면 시간을 두고 자신을 바라보고 싶은 욕구가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자신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싶을 때에도 이 꿈을 꿀 수 있다. 

 

 

 

▶벌레를 잡는 꿈

벌레를 잡는 꿈에서 예쁜 공충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벌레를 잡는 꿈은 행운의 전조이다. 우려했던 문제가 깔끔하게 정 된 되고 지금의 생활환경이 개선되는 등의 일이 있을 것이다. 싫어하는 벌레였다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각오해두는 것이 좋다. 

 

 

 

▶벌레를 죽이는 꿈

벌레를 죽이는 꿈은 일을 방해하는 상대나 라이벌등 자신의 경쟁자를 물리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벌레를 먹는 꿈

벌레를 먹는 꿈은 운의 상승을 알리는 길몽이다.

 

 

 

▶벌레를 기르는 꿈

벌레를 기르는 꿈은 사소하지만 번거로운 문제와 자신의 콤플렉스를 상징한다. 그 벌레를 기르는 꿈은 문제와 열등감, 약점 등을 잘 조절하고 극복할 수 있는 것을 전하고 있다. 특히 나비, 딱정벌레, 사슴벌레, 무당벌레 등은 행운을 상징한다.

 

 

 

▶자신이 벌레인 꿈

자신이 벌레였던 꿈은 현재 안고 있는 문제 등으로 도망가고 싶은 생각을 안고 있을지도 모른다. 무력한 자신을 느낄때 꾸는 꿈이다. 반면 나비 등 아름다운 곤충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종류의 벌레가 된 경우에는 묻혀 있던 재능이 꽃피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을 꿈은 가르쳐주고 있다.

 

 

 

▶벌레와 친한 꿈

벌레와 친한 꿈은 신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에 잘 대응할 수 있는지를 의미한다. 사이가 좋은 것과 아름다운 벌레나 좋아하는 종류의 벌레였다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벌레에게 공격당하는 꿈

벌레에게 공격당하는 꿈은 불안감에 사로잡혀 있는 것을 암시한다. 인간관계나 연애, 가족, 일 등에 대해 불안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벌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벌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현상을 리셋하려는 소망이 나타난 것으로 귀찮은 사람으로부터의 결별이나, 사태의 호전 등을 알리는 길몽이다. 벌레는 걱정, 불쾌한 일의 상징으로 벌레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귀찮은 일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다. 말하자면 상황이 호전되는 행운이 온다는 것. 

 

 

 

▶벌레에게 먹히는 꿈

벌레에게 먹히는 꿈은 자신감을 잃고, 주위 사람들과 사건 등에 두려움을 품고 있음을 암시한다. 

 

 

 

 

▶벌레가 몸에 들어가는 꿈

벌레가 몸에 들어가는 꿈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 놓여 있음을 암시한다. 가정이나 인관관계의 복잡함, 내키지 않은 일이나 용무 등으로 답답한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벌레가 귀로 들어오는 것은 당신에 대한 나쁜 평판을 듣게 된다는 징조. 코로 들어오는 것은 의욕을 상실하게 됨을 암시한다. 입으로 들어오는 것은 길몽으로 기븐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벌레가 부화하는 꿈

벌레가 부화하는 꿈은 장래가 열리게 되는 의미이다. 특히 나비나 무당벌레,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은 좋은 의미로 밝은 미래를 잡는 계기가 있음을 알리는 길몽이다.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반대로 싫거나 징그러운 느낌을 느꼈다면 어떤 트러블에 휘말리는 전조로 파악하면 좋을 것이다. 

 

 

 

▶1마리의 벌레 꿈

단 1마리 벌레 꿈은 사소한 걱정거리와 약간의 불안을 안고 있다는 의미이다. 

 

 

 

▶대량의 벌레 꿈

많은 양의 벌레 꿈은 몸도 마음도 지쳐 있음을 암시한다. 

 

 

 

▶거대한 벌레 꿈

거대한 벌레 꿈은 마음의 부담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가 쌓여있거나 업무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을 때 많이 꿀 수 있다. 즉 정신적인 긴장감에 따른 피로감을 의미하는 꿈이다.

 

 

 

▶본 적이 없는 벌레 꿈

본 적 없는 벌레 꿈에서 벌레가 아름다운 모습이거나 마음이 끌렸다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징조이다.
본 적없는 벌레가 별로 였거나 불쾌했다면 막연히 느끼는 부정적인 사건이 현실이 되어가는 것을 암시한다. 하지만 큰 타격 없는 사소한 문제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벌레 시체 꿈

벌레 시체 꿈은 자신이 안고 있는 콤플렉스를 해소하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자신을 괴롭히고 있는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게 된다. 또한 벌레의 시체가 풍화되거나, 바싹 마른 경우 이미 문제를 극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