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전등 · 전구 · 조명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전등(전구 · 조명)의 꿈속 기본적인 의미는 

 

● 희망

● 평온함

● 영감

 

꿈속에 밝게 켜진 불빛은 미래에 대한 희망의 상징이다.

앞으로의 전망이 크게 열릴 것임을 암시하며

전구의 빛이 밝을수록 앞으로 즐거운 일이 더 많아질 것이다.

 

지금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이라면 전구의 밝은 빛은 한줄기 희망의 빛으로 상황이 좋아질 징조이다.

 

은은하게 켜진 불빛은 평안함을 나타내기도 한다.

신앙심이 가득 찬 암시이기도 하며 행복한 삶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밝게 빛나는 전등 꿈

조명이 밝게 빛나는 꿈은 밝은 미래의 시작을 암시한다.
그 불빛의 세기는 앞으로 다가올 행운의 크기를 나타낸다.

자신이 지금 일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잘 될 가능성이 높다.

 

 

 

전등이 어두운 꿈

금방이라도 사라질 것 같은 어두운 전등 꿈은 먹구름이 끼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어떠한 문제가 발생해, 계획을 중지하지 않을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너무 늦기 전에 지금의 계획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다.

또 지금 겪고 있는 문제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것인지도. 문제 해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전등이 깜빡이는 꿈

전등이 깜빡이는 꿈은 금방이라도 희망의 빛이 사라질 것 같다는 것.
혹은 앞으로 아주 혹독한 시련이 닥칠 것이라고 전해주고 있다. 자신에게 있어서, 지금이 중요한 고비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온 신경을 집중해, 눈앞을 가로막는 문제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깜빡이던 전기가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확률이 높다. 

 

 

 

 

 

여러 개의 전등이 켜져 있는 꿈

여러 전구나 램프에 불이 켜진 것은 눈앞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여러 가지 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자신에게는 그중 하나의 방법밖에 보이지 않을지도 모른다. 만약 막다른 골목에서 이 꿈을 꾸었다면 먼저 한발 물러서 상황들을 정리해보면 지금까지 눈치채지 못했던 점이나 새로운 실마리가 생길지도. 

 

 

 

 

 

조명으로 어둠을 비추는 꿈

조명으로 어둠을 비추는 꿈은 새로운 희망의 상징이다. 이 꿈은, 인생에 새로운 전개가 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직이나 이사, 새로운 사랑 등, 인생의 전환기가 되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는 것. 

 

 

 

 

 

어둠 속에서 갑자기 불이 켜지는 꿈

갑자기 어둠 속에서 불이 켜지는 이미지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꼬였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도. 또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불빛을 찾는 꿈은 어려운 상황으로부터의 탈출을 암시한다. 

 

 

 

 

 

조명이 비추는 꿈

조명이 비추는 꿈은 그 비춰지는 것에 자신이 지금 가장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그 의미를 잘 검토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어쩌면 거기에는 당신이 평소 간과하고 있던 무언가가 나타나 있을지도.

 

 

 

 

 

방에 불을 켜는 꿈

방 안의 불을 켜는 꿈은 동기부여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이다. 지금이라면 어려운 문제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확실히 열정의 에너지가 들어간 상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학교에 불을 켜는 꿈이라면 일이나 공부가 잘 되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전구를 청소하는 꿈

전구를 청소하는 꿈은 자신을 다시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방향성은 본래 향해야 할 곳이 아닌지도 모른다. 또 잘못된 생각을 했을 가능성도. 그 바람에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것을 심층심리가 꿈으로 충고하는 것이다. 이번 기회에 자신을 확실히 되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니 허영과 편견과 자존심을 버리도록 하자.

 

 

 

 

 

전등을 부숴버리는 꿈

방의 전구나 램프를 부숴 버리는 꿈은, 목표로 해야 할 것을 잃고 있는 상태를 암시한다. 마음이 갈 곳을 잃어버리고 휘청거리고 있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것. 

 

 

 

 

 

전등이 갑자기 꺼지는 꿈

방 안의 불이 갑자기 꺼지는 꿈을 꾸면 갑작스러운 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기고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방심하다가는 치명적인 실수로 이어질지도. 

전구의 수명이 다 된 꿈도 같은 의미를 지닌다. 

 

 

 

 

 

손전등 꿈

손전등 꿈은, 어떠한 아이디어나 착상을 얻을 징조이다. 특히 어둠 속에서 손전등을 비추는 꿈을 꾸면, 호전될 계기가 잡힐 것 같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손전등이 비추는 범위에는 한계가 있다. 어쩌면 극히 일부 밖에 보이지 않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기 전에 미리 전체를 내다볼 필요가 있다. 

 

 

 

 

 

조명을 사는 꿈

전구나 조명 등을 사는 꿈은 목표를 이루려는 의욕과 노력을 의미한다.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그 노력이 보답될 것을 암시한다. 명확한 목표가 있고 그것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소망실현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멀리 불빛이 보이는 꿈

멀리 불빛이 보이는 것은 어려운 상황에 끝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 지금 가고 있는 길이 옳다는 것을 전하고 있다. 

 

 

 

 

 

 

 

밝은 빛에서 어두운 빛으로 변하는 꿈

전등이 밝은 상태에서 어두운 상태로 옮겨가는 꿈은 건강 상태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평소 건강에 신경 쓰지 않아 질병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또한 작은 분쟁에서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의 의미도 있다. 문제는 방치하지 말고 지금 바로 해결하도록 하자.

반대로 전등이 어두운 빛에서 밝은 빛으로 옮겨간 꿈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도 해결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지금 힘든 상황일지라도 점차 상황이 나아진다는 것.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정전 꿈

정전이나 차단기가 내려가는 꿈은 '불안이나 걱정'을 의미한다. 에너지가 어떤 방해를 받아 끊어졌음을 나타내며 이 경우의 「방해」는, 외부로부터의 요인인 것이 많을 것이다. 

 

 

 

 

 

합선되어 불꽃이 튀는 꿈

전기가 합선되어 불꽃이 튀는 꿈은 의욕의 상승 또는 감정의 폭발을 의미한다.
전기에서 큰 불꽃이 올라오고 있는 경우는 문제 해결 및 상황 호전을 나타낸다.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상태라는 것.
 조급하게 불을 끄려고 한 경우는 위기가 온다는 경고이다.

전기가 합선되고 불꽃이 차례차례로 불길이 옮겨 붙은 꿈은 감정적인 상태를 나타낸다. 특히 분노의 감정을 억제할 수 없게 될지도.

 

 

 

 

 

방의 조명 꿈

방의 전등·조명 꿈은 '사생활이나 가정내의 운세'를 의미한다.

빛나는 램프의 꿈은 「격렬한 사랑의 진전」을, 빛나는 샹들리에의 꿈은 「아름다운 상상력」 「지성의 빛」 「사랑」 「정열」등을 의미한다.

아름답게 빛나는 밝은 조명일수록 운기는 상승한다. 

 

 

 

 

 

전기 코드 꿈

전기 코드의 꿈은 '생각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문제를 안고 있고, 해야 할 일이 쌓여 있어 마음이 뒤숭숭한 상태.
전기코드가 얽히는 꿈은 생각을 하지 못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의미한다. 전기 코드를 연결하는 꿈은 '에너지를 잇다'라는 의미로 관계를 복원하거나 생각지 않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등 의외의 인물과 접점을 가지는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빛나는 샹들리에 꿈

빛나는 샹들리에 꿈은 사랑과 행운의 방문을 의미한다. 자신이 원하는 지위와 명성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길몽이다. 또한 성적인 의미를 포함한 쾌락과 즐거움을 암시하기도 한다. 

 

 

 

 

 

 

가로등 꿈

가로등 꿈은 문명의 상징으로 자신이 걷고 있는 길이 밝은 가로등으로 비춰지고 있다면 현재의 노력을 계속하라는 메시지이다. 또한 주변과 협력을 얻을 수 있고 큰 성과로 이어질 것을 암시한다. 

 

 

 

 

 

 

형광등 꿈

형고아등 꿈은 가정의 원만함을 암시한다. 형광등이 꺼지거나 불빛이 흔들린다면 부부나 부모 자식 관계 등에서 불화가 일어날 징조이다.  

 

 

 

 

 

 

전기 코드 꿈

전기 코드의 꿈은 '생각하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문제를 안고 있고, 해야 할 일이 쌓여 있어 마음이 뒤숭숭한 상태.
전기코드가 얽히는 꿈은 생각을 하지 못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의미한다. 전기 코드를 연결하는 꿈은 '에너지를 잇다'라는 의미로 관계를 복원하거나 생각지 않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등 의외의 인물과 접점을 가지는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