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기업가· 회장 ·재벌·사장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사장/기업가/회장/재벌 은 회사를 대표하는 사람으로 꿈에서는 같은 의미로 보며 크게 세 가지를 상징한다. 

·

● 권력

● 명예

● 부

 

회장 꿈을 꿨다는 것은, 자신의 사회적인 성공에 대한 집착과 상승 지향을 나타내고 있다.

야망과 야심이 강해지고 있고 희망을 품고 자신의 훌륭한 미래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회장 꿈을 꾸는 것이다.

또한 부유한 이미지로 돈으로 밖에 얻을 수 없는 욕망을 채우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회장을 만나거나 보는 꿈

회장을 만나거나 보는 꿈은 사장의 표정이나 분위기가 자신의 일이나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반영한다. 회장의 기분이 좋은 것 같으면 업무에 성실하다는 증거이다. 반대로 기분이 안 좋은 것 같으면 직장이나 회사에 대해 강한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회장과 대화하는 꿈

회장과 대화하는 꿈에서 회장이 자신에게 말을 걸어 오는 이미지라면, 자신의 일이 인정을 받게 된다는 징조이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는 길몽이다.  

 

 

 

 

회장과 식사하는 꿈

회장과 식사를 하는 꿈은 자신의 사회적 성공에 대한 강한 집착을 나타내며, 일과 공부 면에서 큰 도약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회장에게 칭찬받는 꿈

회장에게 칭찬받는 꿈은 주위나 상사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의미한다. 소망만 앞서고 능률이나 실력이 부진에 빠져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회장에게 칭찬받는 꿈은 자신이 주위의 인정을 받고 승진했으면 하는 바람이 너무 강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회장에게 혼나는 꿈

회장에게 혼나는 꿈은 스스로의 의무나 책임을 완수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충고이다. 일이나 공부 등 해야 할 일이 남은 듯하다.  자신도 내심 그것을 이해하고 있고, 꺼림칙하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회장과 싸우는 꿈

회장과 싸우는 꿈은 회사나 사회에 적응을 못하고 사회생활을 제대로 못하고 있음을 타나낸다.
또한, 자신이 인정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만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이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 

 

 

 

 

 

 

 

 

 

회장에게 잘리는 꿈

회장으로부터 해고를 당하는 꿈은 자신에 대한 주위의 평가가 불합리하다고 느끼고 있다는 증거이다. 정당하게 평가받지 못하는 게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이 나타나는 것 같다. 혹은, 사장에게 혼나는 꿈과 같이, 책임이나 의무를 완수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충고의 의미도 있다. 

 

 

 

 

회장실 꿈

회장실에 들어가는 꿈은 사회적 성공을 바라는 마음의 표현이다. 특히 회장 자리에 앉아 있다면, 그 마음이 더 강해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어쩌면 그만큼 지금 상황에 불만이 강할 수도 있을 것이다.

 

 

 

 

회장이 죽는 꿈

회장이 죽는 꿈은 승진의 기회가 올지도 모른다는 의미. 윗자리에 빈자리가 생기는 등 자신의 출세에 순풍이 되는 사건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다. 자신이 싫어하는 지인의 회장이 죽는 꿈이라면 그 사람이 눈앞에서 사라졌으면 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아는 사람이 회장인 꿈

아는 사람이 회장이 되는 꿈은 자신이 상대에 대해 갖고 있는 열등감을 반영한다. 그 인물이 사회적인 입장에서도 자신을 추월해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고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것. 

 

 

 

 

회장이 되는 꿈

자신이 회장이 되는 꿈은 남들보다 더 잘나고 싶고 남들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열망이 솔직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일이나 공부에 대한 동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도전함으로써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 다만, 자기중심적인 행동에 대한 경고라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에는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금 일하고 있는 회사 회장/사장이 되는 꿈

실제로 다니는 회사의 사장이 되는 꿈은 자신이 일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을 암시한다. 의욕적으로 일을 해냄으로써 좋은 평가도 많이 얻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승진의 징조가 될 수도 있다. 

 

 

 

 

직원이 일을 관두는 꿈

자신이 사장인 회사의 직원이 일을 관두는 꿈이나 직원이 아무도 없는 꿈, 직원에게 미움을 받는 꿈 등으로

외로운 모습을 본다면 그것은 자신 주변에 대한 이기적 행동에 대한 경고이다. 이미 인간관계에 고민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회사 경영이 잘 안 되는 꿈

회사경영이 잘 안되는 꿈은 아직 더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는 메시지이다. 꿈을 이루기엔 아직 실력이 부족하다는 걸 암시하므로 지금은 위만 보지 말고, 우선은 제대로 해야 할 일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꿈은 전하고 있다. 

 

 

 

 

회장이 웃는 얼굴인 꿈

회장이 웃는 얼굴로 있는 꿈은 대인관계와 업무운이 순조롭다는 의미이다. 실력이 향상될 시기에 있기 때문에 회장이 웃는 꿈을 꾸는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