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설거지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설거지 해몽의 기본적인 의미는 자신의 결점에 대한 나의 태도와 대처 방법을 나타낸다.

두번째 의미는 불쾌한 현상에 대한 생각과 사고 방식을 의미한다.

세번째 의미는 자신의 어두운 과거에 대한 기분이나 파악 방법을 보여준다.

 

 

 

부엌에서 설거지 하는 꿈

 여성 부엌과 설거지 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잘못을 지적받았을 때 당신이 받는 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잘못을 지적받으면 솔직하게 받아 들여지는 사람과 반발심을 안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적한 사람의 입장이나 누군가 하는 것, 또는 그 상황도 깊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런 당신이 받는 방법을, 꿈은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부모님과 함께 설거지 하는 꿈

부엌에서 부모와 함께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친구가 잘못을 지적했을 때 당신이 받는 법"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씻는 역할을 하고 있다면 좋은 꿈이에요. 솔직하게 지적된 잘못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감사한 마음도 있습니다. 감사의 마음은 분명히 말로 표현해서 전하는 사람입니다.

단, 당신이 닦고 정리하는 역할이었던 경우에는 그것은 경고몽이 됩니다. 지적은 받아들이지만, 솔직한 마음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지적받은 것에 화를 낼 수도 있는 것 같아요.주위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성격으로 생각될 것입니다. 어른의 잘못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소중함을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동성 친구가 설거지를 돕는 꿈

부엌에서 동성 친구가 설거지하는 것을 돕는 해몽은 싫어하는 사람이 건방진 태도로 실수를 지적받았을 때 당신 생각을 의미합니다. 친구를 도와주고 있다면 좋은 꿈이에요. 순순히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못은 잘못' 이런 식으로 냉정하게 사실만을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다만 친구에게 모든 것을 맡긴다면, 그것은 경고몽이 될 것입니다. 반발심을 품는다는 거죠. 상황에 따라서는 대꾸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수 자체를 부정해 버릴 수도 있겠죠. 그 때문에, 신용도를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사실만을 받아들이고 냉정한 마음의 소중함을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애인이 설거지 하는 꿈

부엌에서 애인이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상사나 선배가 틀렸을 때 당신의 행동과 언행을 의미해요. 애인이 자진해서 해준다면 좋은 꿈입니다. 실수를 제대로 지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사나 선배라도, 향후를 위해서도 잘못을 정중히 지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신이 부탁을 해서 해 준다면 그것은 경고 꿈입니다. 실수를 지적하지 않고, 당신이 스스로 수정해 버립니다. 사후 보고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사나 선배는 자신의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같은 실수를 여러 번 하게 됩니다. 잘못을 지적하는 중요성을 부엌의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감귤류 향이나는 세제로 설거지 하는 꿈

감귤류의 향이 나는 세제로 설거지를 하는 꿈은 「자신의 생각과는 다른 충고를, 후배나 연하로부터 받았을 때의 사고방식」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달콤함이 강하다고 느끼면 좋은 꿈입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를 듣는 자세나 마음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채용하느냐 마느냐 하는 것보다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단, 시큼한 향이 더 강하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경고 꿈입니다. 받아들이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나타나고요. 조언의 내용보다 연하나 후배에 집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은 조언을 잘 하지 않습니다. 이야기만으로도 듣는다고 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이성친구가 설거지하다가 그릇을 깨는 꿈

부엌에서 이성 친구가 설거지를 하다가 그릇을 깨버리는 꿈은 연인이 불합리한 형태로 잘못을 지적받았을 때 당신의 태도를 의미합니다. 두 동강 난다면 좋은 꿈이에요. 대응은 애인에게 맡기려는 마음이 나타나 있습니다. '내가 나설 상황이 아니다.'라고 판단하고 있는 거죠. 애인을 믿는 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단, 접시가 산산조각으로 깨져 버린 경우, 그것은 경고 꿈이 됩니다. 바로 당신이 애인 대신에 말대꾸를 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 때, 당신은 냉정함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말다툼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결과, 쓸데없이 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연인을 믿는 마음의 강함을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설거지용 세제가 대량으로 많이 있는 꿈

설거지용 세제가 대량으로 많이 있는 해몽은 내 생각과는 다른 조언을 무관한 사람에게 받았을 때의 기분을 나타냅니다. 제품이 다 같다면 좋은 꿈이죠. 제삼자 시점으로부터의 귀중한 의견으로서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더 좋게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는 거죠.
단, 제조 업체 등이 모두 다른 경우는 경고 꿈입니다 .일체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무관한 사람은 참견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 때문에, 필요한 어드바이스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점에서 검증해 보는 것의 중요성을, 세제의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설거지를 하는데 세제가 떨어지는 꿈

설거지를 하다가 세제가 떨어지는 꿈은 동료가 엉뚱한 조언을 상사나 선배로부터 받았을 때 당신의 행동을 나타냅니다. 재고가 있다면 좋은 꿈입니다. 나중에 동료들에게 슬쩍 지적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상사나 선배의 체면을 세워주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동료를 위해 풍파를 일으키지 않는 배려를 할 줄 아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단, 다 떨어져 버린 것 같으면 그것은 경고 꿈입니다. 상사나 선배가 있는 그 자리에서, 빗나간다는 것을 지적합니다.지적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그 자리의 분위기를 읽지 않는 행동이 눈에 띕니다. 그 때문에 주위 사람들로부터는 무신경한 사람으로 여겨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려의 소중함을, 세제의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세제 대신 비누로 설거지 하는 꿈

세제 대신 비누로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분명히 틀렸다고 생각되는 조언을 받았을 때 당신이 생각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거품이 잘 날 것 같으면 좋은 꿈이에요. 일단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궁금해서요. 또 자기가 틀렸을지도 모른다는 가능성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단, 거의 거품이 일지 않는 것 같으면 그것은 경고 꿈입니다. 그것이 잘못임을 지적하고 더 이상 이야기를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자신이 잘못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의식이 지나친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어요. 다양한 가능성을 생각하는 힘의 중요성을 세제의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설거지 하는 꿈

화장실에서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상사에게 조언한 것이 틀렸을 때 당신의 행동을 의미합니다. 화장실이 아주 깨끗하면 좋은 꿈입니다. 실수를 깨달았을 때 바로 사과하겠습니다. 이때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내가 잘못한 것은 실수이기 때문에 변명은 좋지 않다.'라고 자신을 다루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단, 화장실이 더럽다면 그건 경고몽입니다. 꽤 시간이 지난 후에 사과하러 가겠습니다.'혼나면 어떡하지?' 라는 마음이 강해서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실수를 깨끗하게 인정하고 재빠르게 사죄하는 것의 중요성을,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식당 조리장에서 설거지 하는 꿈

식당 조리장에서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애인과 싸웠을 때 당신의 행동을 의미합니다. 아주 큰 레스토랑이면 좋은 꿈이에요. 스스로 사과할 수 있어요. 또 자신이 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고 그 반성의 마음을 말로써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마음이 착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죠.

다만, 작은 레스토랑일 경우, 그것은 경고몽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사과할 수 없다는 거죠. 자신이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상대방으로부터 사과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싸움에서 헤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스로 사과할 만큼 넓은 공간이 중요하다고 설거지를 하는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설거지 하는 꿈

캠핑장에서 설거지를 하는 해몽은 싸우고 헤어진 친구와 우연히 재회했을 때 당신의 태도를 의미합니다.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좋은 꿈이에요. 이전에 싸웠을 때에 상대방에게 사과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이때 친구를 탓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자기가 못한 점만 말하고 사과할 줄 아는 사람이에요.

다만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면 그건 경고몽이 될 겁니다. 싸웠다고 하는 것에 연연해, 친구를 무시해 버릴 것입니다. 스스로 사과하고 싶지 않아요. 친구에게도 잘못이 있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를 비난하지 않는 상냥함을 가지자고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집 부엌에서 설거지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집 부엌에서 설거지 하는 꿈은 자신이 지금 좋아하는 사람과의 나중을 점친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즐거운 듯이 하고 있으면, 상대도 자신에게 호의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로 그 상대를 위해 식사를 만들러 가서 설거지를 하는 장면이 현실로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즐거워 보이지 않으면 지금은 사랑이 열매를 맺을 시기가 아닌 것 같으므로, 너무 초조해 하지 말고 차분히 상태를 봐 가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부엌에서 설거지 하는 꿈

 어두운 부엌에서 설거지 하는 꿈은 전체 운이 하향세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 주방에서 설거지 하는 꿈

 직장 주방에서 설거지 하는 꿈은 지금의 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상황을 나타냅니다.
만약 즐겁게 설거지를 하고 있다면 지금 직장의 인간관계를 포함해서 나에게 잘 맞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혼자 서운하게 설거지를 하거나 소외감이 있는 경우에는 앞으로도 일이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을 보면서 이직도 시야에 넣는 것이 좋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식기의 얼룩이 떨어지지 않는 꿈

식기의 오염이 떨어지지 않는 꿈은 전체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경고 꿈입니다. 해결하고 싶은 문제나 문제가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상태이므로 방침을 조금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성격이나 사고방식에도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견해를 바꾸거나 솔직해지도록 노력해 봅시다.

 

 

 

 

 

더러워진 식기를 깨끗이 씻는 꿈

더러워진 식기를 깨끗이 씻는 꿈은, 문제가 해결되어 운기가 상승해 가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지금까지의 고생이나 노력이 보답하는 사인이기도 하므로 희망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생활해 나가도록 합시다.

 

 

 

 

 

밥그릇의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 꿈

설거지를 하고 있는데 밥그릇의 얼룩이 떨어지지 않으면 생활의 재검토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생활 습관 전반의 재검토가 필요한 때로, 어쩌면 식생활이 흐트러져 있거나 건강을 해칠 것 같은 나날을 보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오늘부터라도 하루 세 끼, 제대로 식사를 하고, 간식이나 알코올을 적게 마시거나, 수면 시간도 충분히 취할 수 있도록 생활 사이클을 재검토합시다.

 

 

 

 

 

접시가 깨지는 꿈

설거지를 하거나 접시가 깨지는 꿈을 꿀 때는 생활 환경의 변화가 올 것임을 시사하는 예지몽이 됩니다. 갑작스런 전근이나 전학, 이사나 배치 전환 등이 조만간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만약 꿈속에서 깨진 접시를 냉정하게 치웠다면, 새로운 환경에도 비교적 익숙하고, 즐길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소중히 하고 있던 접시가 깨지는 등 패닉이 되어 있거나 심하게 침체되어 있는 경우는, 새로운 환경도 전도 다난하고 앞이 좋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냉정하게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신을 만들어 가는 것이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접시가 깨지지 않는 꿈

꿈에서 접시를 깨뜨리려 하는데 깨지지 않는 꿈은 지금 생각해도 어쩔 수 없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 어떻게든 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현실을 의미합니다.일이나 연애, 그리고 자신에게 정해진 운명이나 환경에 대해서 납득이 가지 않고 그 현상을 크게 바꾸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현재는 어떻게 발버둥쳐도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보다도 그 상황을 잘 받아들이고 조금이라도 그곳에서 즐기고 성장하는 것에 마음을 쏟는 것이 좋습니다.

 

 

 

 

접시를 떨어뜨리는 꿈

접시를 떨어뜨리는 꿈을 꿀 때는 현상에 대해 불안해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떨어뜨릴 것 같아도 어떻게든 받아 들여 버리거나, 깨지지 않았던 경우는, 그 불안이 사람의 도움도 있거나 해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화려한 접시가 깨져 그 파편이 튀어 버린 경우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접시를 찾는 꿈

접시를 찾는 꿈은 전체 운을 시사하는 거예요. 만약 원하는 접시가 발견되었다면 직업운과 재물운, 연애운 등도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찾아도 목적지를 찾을 수 없는 경우는 전체적으로 운이 하강할 기미가 보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것을 똑같이 성공으로 가져 가려고 하지 말고 눈앞의 할 수 있는 것을 착실하게 해나가도록 합시다.

 

 

 

 

접시를 버리는 꿈

접시를 버리는 꿈을 꾸었을 때, 만약 버리고 개운할 때는 지금까지 안고 있던 문제가 해결의 방향으로 시원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스로도 적극적으로 해결을 위한 행동을 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버린 후에 우울해 하거나 후회한다면 지금까지 애써왔던 것이나 목표로 했던 꿈등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크게 현재의 재검토가 필요한 때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릇이 깨지는 꿈

그릇이 깨지는 꿈을 꿀 때는 대인운과 연애운의 저하를 시사하는 경고몽입니다.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고 발언하는 것이나 손대는 것이 오히려 오해를 받거나 반발되는 일도 있는 때이므로 신중하게 지냅시다. 신경이 쓰이는 일이 있어도, 바로 지적하지 않고 잘 상태를 보면서 다른 사람에게 말을 듣는 등의 궁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들에게도 재난이 일어나기 쉬운 시기이므로 사고방지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