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머리 꿈에 관한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머리 꿈은 기본적으로 연애와 애정을 나타낸다.

아름답고 윤기 있는 머리일수록 꿈이 의미하는 애정과 연애운은 크게 작용된다.  

가발이나 붙인머리, 염색 등은 허영심이나 열등감, 콤플렉스를 보여주며 충동적인 것이나 잘못된 방향을 의미하기도 한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건강운이 하락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컨디션이 나빠지는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여보도록 하자. 

 

 

 

 

 

 

머리카락을 먹는 꿈

머리카락을 먹는 꿈은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는 상황을 의미한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 자신을 돌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는 꿈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리는 꿈은 앞으로 점점 운이 좋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고민이 있다면 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해결된다는 암시이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건강운이 하락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컨디션이 나빠지는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여보도록 하자. 

 

 

 

 

 

 

음식에 머리카락이 들어있는 꿈

자신이 먹는 음식에 머리카락이 들어있는 꿈은 연애 관계에서 앞으로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이다. 보기에는 잘되는 것처럼 보여도 사소한 것으로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경우도 있다. 지금까지의 일을 되돌아보고 신중하게 보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머리카락을 자르고 싶지 않은데 민머리가 된 꿈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스님처럼 민머리가 된 꿈은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다는 마음을 의미한다. 자신이 되고 싶은 이상적인 미래와의 큰 격차에 불안과 갈등, 불만을 안고 있는 상태일지 모른다. 우선 자신의 목표와 꿈, 이상 등을 다시 설정해 조금씩 달성해보도록 하자.

 

 

 

 

 

 

머리카락이 1개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1개 빠지는 꿈은 눈앞에 있는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필사적인 상황을 암시한다. 이 꿈에서 당신에게 전하는 말은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주변에 상담해 보도록 하자. 컨디션 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추천.

 

 

 

 

 

 

머리를 묶는 꿈

머리를 묶는 꿈은 새로운 도전을 의미한다. 또 머리를 묶는 것은 연애 성취 가능성을 의미한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꿈

머리카락이 자라는 꿈은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한다. 머리카락 길이에 비례하여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하며, 머리카락이 길면 길수록 여성스러움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머리카락이 자라는 꿈은 스타일이나 외모의 분위기 등이 좋아지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까맣고 아름다운 머리를 보는 꿈

까맣고 아름다운 머리를 보는 꿈은 생명력이 좋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현재 당신은 기력과 체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상태로 건강과 행운을 의미한다. 생각도 없었던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새로운 연애를 하게 될지도.

 

 

 

 

 

 

 

 

 

 

머리를 감는 꿈

머리를 감는 꿈은 소망이 이뤄진다는 암시이다. 지금까지 꾸준히 노력해 온 것이 있다면 결실을 맺어 큰 결과를 남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금 불안이나 어떤 고민이 있다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의미이다. 

 

 

 

 

 

 

머리가 짧아지는 꿈

머리가 짧아지는 꿈은 지금 있는 것들에 매듭을 짓고 싶다, 고민에서 해방되고 싶다, 새로운 출발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의미한다. 머리가 짧아지는 꿈을 꾸고 기분이 좋았다면 매듭을 짓는 것으로 적극적으로 일단락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갖게 될 것이다.

 

 

 

 

 

 

남의 머리가 자라는 꿈

남의 머리가 자라는 꿈은 의욕, 기력, 생명력이 샘솟는 암시이다. 그리고 자신의 에너지가 넘쳐흘러 감으로써, 일이나 연애, 취미 등에도 활력이 생긴다. 좋은 에너지의 고리가 순환하여 좋은 흐름을 낳을 수 있으므로 행운을 이끌어줄 사람과의 만남도 생각할 수 있다. 

 

 

 

 

 

 

머리가 긴 꿈

머리가 긴 꿈은 자신의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 있게 눈앞의 목표를 향하도록 하자.

 

 

 

 

 

 

더러운 머리카락 꿈

더러운 머리카락 꿈은 심신이 지쳐있는 상태로 운이 정체된 상태임을 의미한다. 컨디션 관리에 힘쓰도록 하자.

 

 

 

 

 

 

머리카락이 천천히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천천히 빠지는 꿈은 심신이 피폐해져 점점 닳아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그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암시한다. 
상대방은 당신과 거리를 두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잊고 싶을 때 꾸기도 한다. 

 

 

 

 

 

 

머리색이 파란 꿈

머리 색이 파란 꿈은 지성과 이성이 올라가는 것을 암시한다. 이 꿈은 냉정하게 상황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카락이 타는 꿈

머리카락이 타는 꿈은 다른 이성이 얽히는 일로 연애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카락이 더러운 사람이 나오는 꿈

머리카락이 더러운 사람이 나오는 꿈은 그 사람에 대해 불신을 갖고 있음을 암시한다. 

 

 

 

 

 

 

머리를 관리하는 꿈 (트리트먼트 하는 꿈)

머리카락을 트리트먼트 하는 꿈은 자신의 애정과 행동이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지는 꿈은 지금 일어나고 있는 문제를 한 번 냉정하게 되돌아봐야 한다는 경고를 의미한다. 

 

 

 

 

 

 

머리카락을 줍는 꿈

머리카락을 줍는 꿈은 운이 상승하는 아주 좋은 길몽이다. 행운이 찾아오는 꿈이므로 과감한 행동으로 기회를 잡도록 하자. 

 

 

 

 

 

 

머리카락이 백발이 된 꿈

머리가 백발이 되는 꿈은 마음이 조금 피곤하다는 의미이다. 깨끗한 백발로 좋은 이미지였다면 나이를 거듭할수록 지성과 품격이 갖춰진다는 길몽이다. 반대로 칙칙하거나 잡색이 섞인 느낌이라면 기력과 체력의 저하를 의미한다.

 

 

 

 

 

 

붙임머리 꿈

붙인 머리 꿈은 자신을 좋게 보이고 싶은 자기 현시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자기 현시욕이 강해지면 연애나 일에 적극적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좋은 결과로 이어질지도 모르지만, 타이밍을 잘 못 잡는 다면 역효과가 일어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자신의 행동으로 심신이 피곤해지지 않도록 조심하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꿈은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고 마음이 약해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에 비례하여 피로도가 커질 것. 휴식을 취하거나 스트레스를 풀어 자신을 돌보도록 하자.

 

 

 

 

 

 

머리 염색하는 꿈

머리 염색하는 꿈은 자신을 바꾸고 싶고, 성장시키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특히 장소가 깨끗한 미용실인 경우에는 그 의미가 더 강하다. 염색하는 꿈에서 염색이 예쁘게 됐다면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데 주변 사람들이 지원을 해준다는 암시이다. 염색이 얼룩이 됐거나 곱게 물들지 않았다면 일이나 공부, 연애 등 앞으로 그다지 잘 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머리카락에 이가 있는 꿈

머리카락에 이가 있는 꿈은 재물운 상승의 암시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역몽으로 이가 많을수록 재물운이 더 좋다는 의미를 가진다.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

머리카락이 잘리는 꿈은 그 상대방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느끼고 있다는 의미가 있다. 상대는 가족, 연인 또는 직장 사람일 수 있다. 그 사람으로부터 속박이나 존재를 싫어하고, 거북하게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전혀 모르는 사람일 때는 자기 자신을 투영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대머리 꿈

대머리 꿈은 젊은이에 대한 불안이나 체력 저하, 마음의 피로를 암시한다. 심신이 지쳐 있는 것을 의미한다. 

 

 

 

 

 

 

앞머리를 자르는 꿈

앞머리를 자르는 꿈은 길몽이다. 지금 과거와 현재의 뭔가 잘못된 상황을 끊어내고 앞으로 나아가려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금발 머리 꿈

금발 머리 꿈은 길몽으로 지금까지 전혀 눈치 채지 못했던 자신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것을 암시한다. 그 매력으로 운도 크게 상승할 것이다. 또한 하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은 참지 않고 원하는 대로 행동해 보는 기회이기도 하다. 

 

 

 

 

 

 

입에서 머리카락이 나오는 꿈

입에서 머리카락이 나오는 꿈은 생명 에너지가 조금씩 빠져나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피로가 누적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자신의 생활을 재검토해 보자.

 

 

 

 

 

 

머리카락이 없어지는 꿈

머리카락이 없어지는 꿈은 자신도 모르게 주위에 적을 만들고 있는 상황을 의미한다. 남성이라면 회사에서의 일을 의미하고 여성이라면 이성관계에 문제를 의미한다.

 

 

 

 

 

 

머리를 만지는 꿈

머리를 만지는 꿈은 애정을 바라는 마음의 표현이다. 필요한 애정을 얻고 싶다는 욕구가 머리를 만지는 꿈으로 나타난것.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