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옛날에 살던 집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해몽에서 집이 의미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 재산이나 소득 등의 경제상황

● 대인 관계의 상황

●가족 상황

● 심신의 건강 상태 

 

꿈에서 집의 상태는 바로 지금 자신 그 자체를 의미한다.

예쁘거나 넓은 집, 편안한 집, 더러운 집, 좁은 집 등 자신이 꾼 집의 상태가 지금 자신을 나타내는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다. 

 

 

 

 

옛날에 살던 집 꿈

옛날에 살던 집 꿈은 현실에 싫증이 나 있다는 의미이다. 특히 어린 시절 살던 집 꿈은 책임감 없이 자유롭게 행동 한 어린 시절을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그만큼 지금의 생활에 신경을 소모하고 있는 것이다. 마음의 균형을 잡기 위해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새 집 꿈

새 집 꿈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를 암시한다. 조만간 수입이나 대인 관계 등에 좋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이직이나 전직을 할지도. 생활면에서는 특히 여성일 경우 결혼의 암시가 될 수도 있다. 

 

 

 

 

 

 

오래된 집 꿈

오래된 집 꿈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변화하는 것을 암시한다. 컨디션이 나빠지거나 수입 감소,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하는 등 원치 않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또 다른 의미로는 과거의 경험에 집착하는 것으로 유연하게 새로운  생각을 받아들일 수 없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넓은 집 꿈

넓은 집 꿈은 자신의 성장 욕구를 나타낸다. 수입이나, 인맥 등 자신 인생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만약 넓은 집이 청소가 잘되어 있는 깨끗한 상태라면,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을 손에 넣는 것은 멀지 않았다는 암시이다. 그러나 넓어도 더러운 집이나 손상이 눈에 띄는 집이라면 당신의 미숙, 미완성을 나타낸다.

 

 

 

 

 

 

좁은 집 꿈

좁은 집 꿈은 현실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낸다. 
본심으로는 가능하면 눈앞의 현실에서 도망쳐 버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현실을 바꾸기 위해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움직여야 한다.

 

 

 

 

 

 

 

 

대저택 꿈

대저택 꿈은 자신의 미래가 밝은 것을 보여준다. 인생의 목표를 향해, 제대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현실에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이 꾼 대저택 꿈은 스트레스 발산을 위해 꾸는 경우도 있다.

 

 

 

 

 

 

 

 

 

오두막처럼 작은 집 꿈

오두막처럼 작은 집 꿈은 잠시 혼자가 되고 싶은 욕망(현실 도피)을 나타내고 있다.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쌓아두고 있을지도 모른다. 기분전환으로 분위기를 전환시켜 보자. 

 

 

 

 

 

 

건설중인 새로운 집 꿈

건설중인건설 중인 새 집 꿈은 당신의 미완성, 미숙을 의미한다.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과 현실과의 갭을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건설 중인 상태로 목표 달성까지의 상태를 알 수 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집은 당신이 아직도 할 일은 산적하다고 말할 수 있다. 

 

 

 

 

 

 

리모델링하는 집 꿈

개조중인 집을 보는 꿈은 당신이 인식하지 못한 문제가 있음을 의미한다. 

 

 

 

 

 

 

빈 집 꿈

빈 집 꿈은 삶에 공허함을 느끼고 있음을 보여준다. 당신은 가족이나 연인과의 관계에 채워지지 않는 마음을 안고 있을지도 모른다. 다만, 그것은 당신의 착각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자기가 원하는 것은 먼저 상대방에게 주도록 유의하는 편이 좋다.

 

 

 

 

 

 

무너진 집 꿈

지붕이 벗겨졌거나, 벽이 무너지고 있는 등 무너진 집 꿈은 피로가 쌓여있는 것이나, 심신이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무너진 집이 비와 바람에 노출되는 꿈을 꿨다면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의 암시이므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행동하도록 하자. 

 

 

 

 

 

 

밤인데 조명이 켜지지 않는 집 꿈

밤인데도 조명이 켜지지 않는 집 꿈은 당신이 억지로 욕망을 참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친구, 지인 집 꿈

친구나 지인의 집을 보는 꿈은 그 상대와의 관계성이 변화하는 것을 암시한다. 앞으로 그 상대와 새로운 관계를 맺게 될 것이다. 또, 친구집 꿈은 자신이 아직 깨닫지 못한 자기 자신을 상징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