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먹는 것

직장인 점심 영양가 풍부한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2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한 참 도시락을 싸가면서 열심히 노력했던 날이 있었다.

점심을 나름대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비율을 맞춰 싸가려고 했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손쉬운 도시락 만들기다.

 

장은 2-3일에 한 번씩은 보는 거 같았다.

토마토가 작은 통에 있는 거라 거의 하루에 한 통을 다 먹거나 이틀에 한 통은 꼭 먹어서 토마토 때문에라도 장을 자주 봤었다. 나머지 아보카도나 계란, 닭가슴살 등은 냉장고에서 충분히 두고 먹을 수 있기에 일주일은 두고 먹었다.

 

 

도시락 통은 두개에 오천 원 하는 비교적 넓고 저렴한 1.3L 플라스틱 통이다.

 

거의 탄수화물이 없는 저탄수 식단이다.

 

 

계란 두개, 토마토, 아보카도, 햄프씨드, 닭가슴살

이렇게 먹으면 정말 든든한 점심이 된다.

계란도 먹고 닭가슴살도 먹어서 저녁까지 배고픔 없이 견딜 수 있었다.

아보카도는 지방 성분이 좋아서 넣었는데 처음 먹을 땐 아무 맛도 안 났는데 먹을수록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아보카도가 떨어져서 토마토를 왕창넣고 계란은 무조건 두개, 밑에 깔린 양상추와 아몬드도 있다.

아보카도가 없을 땐 토마토를 더 많이 넣었다.  삶은 계란은 두개씩 먹어도 좋은 거 같다. 절대 살 안 찌고 빠지는 식단이다. 밑에 양상추도 있고 호두와 아몬드도 넣었다. 소스는 간장과 올리브 오일을 조금 두르거나 그냥 먹었다.

 

도시락통 사이즈가 상당히 커서 다 먹고나면 엄청 배가 부르다.

 

 

 

 

 

 

 

 

 

 

이 날은 나또도 넣어봤다.

나또 사면 주는 소스를 뿌려 먹었다.

매일 똑같이 싸가면 질릴 수 있으니 몸에 좋은 재료를 더하거나 바꿔서 조금 색다르게 싸가는 것도 좋다.

그래야 점심 먹는 재미가 있다.

역시 밑에 양상추와 아몬드, 호두가 깔려서 안보인다.

확실히 나또를 넣어가서 그랬는지 저 날은 배가 훨씬 불렀다. 콩이라 그런 건지.

 

 

도시락을 놓고 온 날은 한솥도시락으로 그냥 맘껏 먹었다.

 

일주일 내내 다이어트 도시락 싸가도 사실 맛있고 좋은데 질릴 수 있으니 하루 정도는 다른 메뉴로 외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다. 

 

 

이날은 마트에 양상추가 없어서 대체재로 상추를 넣어갔다. 아삭한 식감이 없어서 실패

그래도 다른 토마토와 계란, 아보카도는 꿀맛이었다.

닭가슴살도 꿀맛.

 

 

토마토는 왕창 많이

몸에 좋고 칼로리도 적으니까 토마토는 최대한 많이 넣는다.

먹다가 남으면 일하다 배고플 때 먹기도 좋아서 욕심 껏 도시락 통이 허락하는 한 까지 밀어 넣는다.

 

 

 

 

 

 

이날은 아보카도가 상하기 전이라 토마토보다 아보카도가 더 많다.

그날그날 채소와 속재료 들은 조금씩 더 넣거나 줄이거나 다른 재료를 더해서 최대한 영양가 좋고 저 탄수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으로 싸갔었다.

퇴근하고 설거지하면서 그다음 날 도시락을 미리 싸놓으면 아침에 바쁠 일이 없었다.

오히려 그게 더 편했다.

전 날에 싸놓고 냉장고에 넣어서 가져가기만 하면 되니까.

 

이렇게 먹고 3킬로 정도 뺐었다. 부담 없이 매일 싸갈 수 있는 영양가 높은 다이어트 메뉴로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