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곰팡이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곰팡이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불안, 나쁜 생각, 고민, 문제 등을 나타냅니다.

 

 

 

 

곰팡이 투성이 꿈

곰팡이 투성이의 꿈에서 곰팡이 투성이인 상황이었을 경우, 지금의 당신이 많은 문제나 트러블에 노출되어 있어 정신적으로 상당히 지쳐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해몽이 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일지도 모릅니다만, 방치하고 있어도 마음대로 좋아지는 것 같은 일은 없습니다. 착실하게 하나하나의 문제에 임하고 해결해 나감으로써 조금씩이라도 운이 트일 것입니다.

 

 

 

곰팡이 냄새 꿈

불쾌한 추억이 회상되고 있다는 암시.
또는 앞으로 안 좋은 기억을 다시 들쑤셔 버릴 것 같은 사건이 찾아올 징조입니다.
곰팡이 냄새가 강렬한 경우, 그것은 매우 심각한 사태가 기다리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덧붙여 공기의 교체를 하거나 곰팡이 냄새의 원인을 없앨 수 있는 꿈이라면, 그 상황까지 가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식에 곰팡이가 있는 꿈

음식에 곰팡이가 피는 꿈은 마음에 악영향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으로부터 또는 인터넷이나 TV 등의 미디어로부터 나쁜 영향을 받고 있지는 않습니까? 그로인해 자신이 점점 나쁜 생각에 물들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어쩌면 그것에 대해 자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죠. 어쨌든, 당분간은 「듣는 것」 「보는 것」 「만지는 것」에는, 평소보다 더 주의를 기울일 것. 

 

 

 

 

쌀에 곰팡이가 있는 꿈

 쌀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의 의미는 가정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밥솥을 열고 전체적으로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경우는 당신 이외의 가족에게도 불운한 일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떡에 곰팡이가 있는 꿈

떡에 곰팡이가 피는 꿈의 의미는 컨디션 불량의 암시입니다. 또한 떡에 생긴 곰팡이를 보고 왠지 위화감을 느낀다면, 그 컨디션 불량이 계기가 되어 금전적으로도 손실이 발생해 버리는 것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빵에 곰팡이가 있는 꿈

빵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당신에게 불길한 사건이 닥친다는 것에 대한 암시입니다. 특히 금전운 등은 나쁘고, 대량의 곰팡이가 생기고 있는 빵의 경우 갑작스런 지출 등에 시달릴 것입니다. 

 

 

 

 

치즈에 곰팡이가 있는 꿈

치즈에 곰팡이가 피는 꿈의 의미는 연애운 저하의 암시입니다. 

 

 

 

 

귤에 곰팡이가 피는 꿈

 귤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의 의미는 연애운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완전히 썩어 있는 귤을 봤을 때는 연인 이외의 인간관계도 나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애정부족으로 인한 점이 크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주위에 성실하게 대응해 나갑시다. 

 

 

 

 

냉장고에 곰팡이 냄새 꿈

냉장고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건강 상태가 악화될 것이라는 예고입니다. 그 때문에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겨 버릴 것 같습니다. 몸에 조금이라도 불안을 느끼면 빨리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만약 개운하지 않을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다른 의미로서는, 「숨긴 것이 들통나 버리는 것은 아닐까」라고 하는 불안을 의미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냉장고는 비밀의 상징이기도 하니까요. 만약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다면 아마 그 쪽 의미에 해당될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불안이 실현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옷에 곰팡이가 피는 꿈

옷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다른 사람의 평판이 궁금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자신이 주위에서 나쁘게 생각했을 것 같고, 불안해서 견딜 수 없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곰팡이가 광범위하게 피어 있다면, 그 불안의 크기를 말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또, 이 꿈은, 실제로 사람으로부터의 평판이 내려가는 것의 전조가 되는 케이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차 안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

차 안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동기가 높아지는 것과 동시에 불안도 커지고 있는 경향입니다. 작은 곰팡이라면 눈에 띄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만, 나름대로 눈에 띄는 곰팡이라면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뭔가 새로운 행동을 일으키면 중간에 잘 되는 일도 있고 안 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럴 때, 불안을 안은 채로 있으면 나쁜 방향으로 기분이 흘러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바로 문제가 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만, 가능한 한 조기에 불안의 원인에 대처하는 것에 유의합시다. 덧붙여 다른 의미로는, 부정한 야심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마음에 맞는 것이 있다면, 누군가를 발로 차서라도 기어오르려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그런 일을 하면 결국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 되돌아와 버릴 거예요.

 

 

 

 

욕조에 곰팡이가 피는 꿈

욕조에 곰팡이가 피는 꿈은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는 현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손을 멈추고 쉬고 싶은데, 계속해서 해야 할 일에 쫓기고 있지 않습니까? 또는 가족 관계나 직장이나 학교의 인간 관계에 불안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대로의 상태를 계속 방치해 두면 머지않아 한계가 와 버릴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자기 자신을 지키는 것이 우선. 가능한 한 기분 전환을 하여 심신의 재충전을 도모해 봅시다.

 

 

 

 

 

 

 

 

 

천장과 벽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

천장과 벽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천장이나 벽의 상태는 심신의 모습을 반영하는 것. 거기에 곰팡이가 생겨 버리고 있다는 것은 컨디션이나 동기 부여의 악화가 걱정됩니다. 그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우선은 자신의 환경에서 마음이나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로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면 어쨌든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곰팡이의 정도가 심각하다면 서두르는 편이 좋을 것 같은데요.

 

 

 

 

발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

발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에서 곰팡이가 인체에 생기는 꿈은 매우 위험한 징조입니다. 그것이 다리로 할 수 있다면 자신을 지탱해 주는 토대가 되는 것에 이변이 생기는 암시. 일이나 가정, 가까운 인간 관계에 어떤 문제를 안고 있지 않습니까? 혹은 앞으로 안게 될 징조입니다. 그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입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평소에 신세를 지고 있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 것. 겸허한 마음으로 있는 것이 상황을 호전시키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팔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

팔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해몽에서 팔뚝은 주로 일을 나타내는 상징. 그 때문에, 이 꿈을 꾸면 업무상의 문제가 생길 전조가 될지도 모릅니다. 간단한 업무라도 신중하게 할 수 있도록 유의해 주세요. 또한 낭비와 갑작스런 지출 등 돈으로 인해 실패할 우려도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 동안은 지출을 삼가도록합시다. 

 

 

 

 

곰팡이가 증식하는 꿈

꿈속에서 곰팡이가 점점 늘어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사태가 더욱 심각해지는 암시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마음 속에서 더욱 비대해지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 영향에서 벗어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솔직하게 주위에 도움을 청하세요. 겸허한 자세로 부탁하면 무사히 협력을 얻고, 상황도 점차 나아질 거에요.

 

 

 

 

곰팡이를 없애는 꿈

곰팡이를 없애는 꿈에서 곰팡이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면 길몽입니다. 마음속의 응어리가 모두 없어지고, 기분이 꽤 편해질 것 같습니다. 또, 운세적으로도 전기를 맞이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뭔가를 바꾸기에는 딱 좋은 타이밍이 될겁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행운은 곧 닥쳐올 거예요.

 

 

 

 

썩은 물건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썩어빠진 같은 것에 곰팡이가 났을 경우 형체를 바꾸고 다른 생명이 싹텄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요. 썩어빠진 것에서 곰팡이가 피는 꿈은 재생과 변화를 암시하는 해몽이 됩니다. 주변 사람과의 관련성 등에 변화를 수반하는지도 모르지만 현재보다 사태가 호전하는 것을 해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금전운도 좋으니 임금 인상 등을 바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곰팡이 핀 것을 버리는 꿈

 곰팡이가 생겨버린 음식이나 옷가지 등을 버리고 있는 경우, 운기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해몽이 됩니다.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분리하거나 고민이나 트러블이 해결로 향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불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이불에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경우, 운기 저하를 의미하는 해몽이 됩니다.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거나 심신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사태에 휩쓸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곰팡이 핀 것을 먹는 꿈

곰팡이 핀 것을 먹는 꿈은 어떤 느낌이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곰팡이가 핀 것을 먹고 싫은 느낌이었다면 단지 음식에 곰팡이가 피는 경우보다 나쁜 운기의 침체를 암시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만 두고 싶고,끝내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과 좀처럼 인연이 끊이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되지않는 상황이 또 당신의 스트레스가 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곰팡이가 핀 것을 먹어도 전혀 아무렇지도 않거나, 나쁜 느낌이 없었던 경우, 인연을 끊고 싶다, 멈추고 싶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는 것이 잘못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해몽이 됩니다. 관계를 끊는 것으로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느끼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언제까지나 계속 안고 있는 것에 비하면 정신적인 부담은 줄어 들 것입니다. 괴로움을 극복하는 것으로 사람으로서도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머리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머리에 곰팡이가 피어나는 꿈은 당신이 현실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머리카락에까지 보송보송 곰팡이가 피어 있다면 더 강한 불안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판단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마음의 여유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세탁기와 빨래로 곰팡이를 없애는 꿈

청소로 곰팡이를 없애기 위해 세탁기와 빨래를 하는 것은 당신이 행복한 미래를 잡으려 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깨끗이 씻어낸다면 그 미래가 가까울 것임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멋진 만남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