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거미줄 꿈의 의미 해석 꿈해몽 상황별로 해석 ·얽힌 ·피하는· 걸리는

 

꿈속 거미줄은 올가미나 사건 등을 의미한다. 거미줄을 피하는지 얽혔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그리고 여성이 꾼 경우 길몽으로, 남성이 꾼 경우 흉몽으로 해석되는 것이 많다. 

 

남성이 거미줄 꿈을 꾼다면 자기 열등감이나 여자에게 속아 넘어가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여성이 꿀 때는 이상적인 남성을 만나거나 임시 수입을 비롯한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에 얽힌 꿈

거미줄에 얽힌 꿈은 건강이 변하는 것을 암시한다. 특히 거미줄에 얽히고 싫은 느낌이 들었다면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또, 거미줄이 얽힌 꿈은 남녀 불문하고 상대의 유혹이라는 뜻도 있다. 하지만 얽힌 거미줄에 기분이 언짢을 경우엔 그 유혹이 좋은 만남이나 좋은 유혹이 아니라는 걸 암시한다. 

 

 

 

·

 

 

거미줄을 피하는 꿈

거미줄을 피하는 꿈은 현실에서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예견하고 대책을 세울 수 있음을 암시한다. 

금전적인 문제나 업무적인 문제 등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거미줄을 피하는 꿈은 당신 스스로 지금 문제와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거미줄을 푸는 꿈

거미줄을 푸는 꿈은 자신의 문제와 해묵은 고통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을 푸는 데 풀어지지 않았다면 당신을 괴롭히는 문제는 너무 심하다는 것을 상징하며 문제 해결에는 시간이 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거미줄이 예쁜 꿈

거미줄이 예쁘다고 느낀 꿈은 자신의 문제와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인간관계나 재물운, 직업운 등 지금까지 당신을 괴롭혔던 것과 결별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이 꿈을 꾸었을 땐 연애면에서는 주의가 필요하다. 

 

 

 

거미줄을 망가뜨리는 꿈

거미줄을 망가뜨리는 꿈은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는 암시로 거미줄을 부수고 홀가분한 기분을 느꼈다면 그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임을 암시한다. 

 

 

거미줄에 걸리는 꿈

거미줄에 걸리는 꿈은 현실에서 함정에 걸리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이 거미줄에 걸리는 꿈은 제한된 시간이라는 경고를 나타낸다.

 

 

거미줄 거미를 잡아 죽이는 꿈

거미줄의 거미를 잡아 죽이는 꿈은 현실에서 성공에 근접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거미는 문제를 상징하는데 그것을 잡아 죽임으로써 자신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미가 된다. 

 

반면 죽인 거미가 아침 거미일 경우엔 문제 해결이나 행운을 놓칠 가능성을 암시한다. 

 

 

큰 거미줄 꿈

큰 거미줄 꿈은 마음의 불안과 고민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새로운 지식이나 새로운 식견을 얻을 수 있는 시기를 나타내기도 한다. 

마음의 불안과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과 생각을 깨달을 수도 있을 것이다. 

 

 

자신이 벌레가 되어 거미줄에 얽히는 꿈

자신이 벌레가 되어 거미에 얽히는 꿈은 현실에서 충격적인 일이 일어나거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이미 그런 상황에 놓여 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얽힌 거미줄에서 탈출할 수 있다면 그 문제를 해결해서 재기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거미줄을 뺏기는 꿈

거미줄을 뺏기는 꿈은 강렬한 욕망을 통해 얻은 것을 빼앗겨 가는 것을 의미한다. 일인 경우도 있고 돈이나 연애인 경우도 있을 것이다. 

또, 이 꿈은 자신의 욕심을 경계하는 꿈이기도 하다. 자신의 현실을 되돌아보고 정말 소중한 것을 간과하고 있지 않은지 잘 생각해보자. 

 

 

거미줄이 머리에 걸리는 꿈

거미줄이 머리에 걸리는 꿈은 주변의 누군가가 당신과 당신의 소중한 것을 손상시키려 한다는 것을 꿈에서 경고하고 있는 것이다. 

 

 

거미줄이 비에 젖어있는 꿈

거미줄이 비에 젖어 있는 꿈은 주변 문제가 휩쓸려가듯 사라지고 정화되는 것을 암시한다. 

비에 젖은 거미줄이 아름답게 느껴졌다면 오랜 문제와 고민도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이 얼굴에 걸리는 꿈

거미줄 얼굴에 걸리는 꿈은 연애 관계 등 남녀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암시이다.  

 

 

거미줄이 발에 걸리는 꿈

거미줄이 발에 걸리는 꿈은 자신의 노력이 보상 받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에 나비가 얽히는 꿈

거미줄에 나비가 얽히는 꿈은 여성이 꾼 경우 위험한 만남, 이상적인 남성과의 만남을 상징한다.

남성이 꾼 경우 인간관계나 금전 문제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거미줄이 불타는 꿈

거미줄이 불타는 꿈은 주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이 상징하는 행동을 제한하거나 주저하는 마음이 사라지고 새로운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이다. 

불에 타도 없어지지 않는 거미줄은 무제의 크기를 상징하고, 해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이다. 

 

 

거미줄에 벌레가 얽히는 꿈

거미줄에 벌레가 얽히는 꿈은 신변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거미줄에 얽혀 있는 벌레들은 대부분 자신을 암시한다. 갑자기 벌레가 거미줄에 걸리는 것처럼 당신에게도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 

 

 

거미줄 벌이 얽히는 꿈

거미줄 벌이 얽히는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나 사고를 암시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남성이 꾸었을 때는 남성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여성에게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므로 주의 깊게 지켜봐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거미줄에 얽힌 벌레를 구하는 꿈

거미줄에 얽힌 벌레를 구하는 꿈은 자신이 경쟁자를 돕는다는 의미가 된다. 일이나 인간 관계 속에서 라이벌로 생각할 수 있는 존재가 있다면 올바른 행동을 하는 것을 재촉하는 꿈이기도 하다. 

 

 

거미줄이 방에 있는 꿈

거미줄이 자신의 방에 있는 꿈은 자신이 아프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의 내용을 경고로 받아들이고, 식생활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대해 검토해 보면 좋을 것이다. 

 

 

집에 있는 거미줄을 무너뜨리는 꿈

집에 있는 거미줄을 무너뜨리는 꿈은 당신과 가족의 건강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암시한다.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었다면 곧 회복하게 될 것이다. 

 

 

화장실에 거미줄이 있는 꿈

화장실에 거미줄이 있는 꿈은 재물운이 감소하는 것을 암시한다. 

또는 불안을 돈으로 해결하려고 할 때 이 꿈을 꾸기도 한다. 

 

 

모르는 장소에 거미줄이 있는 꿈

모르는 장소에 거미줄이 있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에게 속을 뻔한 것을 암시한다. 모르는 사이에 상대의 함정에 빠져 헤어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반대로 꿈속에서 모르는 장소에 들어가지 않은 경우에는 그 문제를 피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수많은 거미줄 꿈

수많은 거미줄이 있는 꿈은 자신에게 많은 함정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많은 거미줄의 수는 교묘함과 교활함을 더해주는 것으로 문제에 말려들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