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아내·부인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아내 · 부인 꿈은 아내의 기분이나 속마음, 아내와의 의사소통, 결혼에 대한 생각 등을 나타낸다. 

아내를 소중하게 느끼거나 미혼자는 결혼에 대한 희망, 생각 등을 느낄 때 꾸게 된다.

또, 아내 꿈은 당신의 결혼 생활을 나타내며 운명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아내 꿈을 꾸면 당신이 아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속마음을 알게 되며 서로 대화는 잘 되는지, 이해하고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아내 꿈은 상징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아내에게 평소 말하지 못하고 있는 불만이나 걱정 같은 감정, 비밀 등이 꿈에 반영되어 나타난다. 

 

미혼자는 결혼에 대한 기대와 불안을 나타낸다.

 

 

 

 

아내 꿈을 자주 꾼다

아내 꿈을 자주 반복해서 꾸는 것은 두 가지 경고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아내의 신상에 위기가 닥치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경우로 심각한 문제나 고난에 휩쓸릴 우려가 있음을 의미한다.

두 번째는, 부부간의 소통이 부족 하다는 경고이다. 어쩌면 요즘 들어 진심으로 대화할 수 있는 관계가 아닐지도 모른다. 어느 경우에라도 우선은 부인과의 의사소통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내와 함께 행동하는 꿈

아내와 행동을 같이하고 있는 꿈은 현실에서는 당신과 아내 사이에 심리적인 거리가 생겨나고 있다는 암시이다. 어쩌면 아내에 대한 꺼림칙한 마음이 꿈에 함께 행동하는 것으로, 해소를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렇다고는 해도 심각한 골이 파여 있다고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 소중한 아내와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서 이번 기회에 뭔가 행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내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

아내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은 현실에선 아내와의 관계가 매너리즘에 빠져 있다는 의미이다. 부부관계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라도 평소에 가지 않던 장소에 나가보는 등 일상의 패턴을 가끔 허물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내와 섹스하는 꿈

아내와 섹스하는 꿈은 실제로는 부부가 갈등을 겪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 당신이 아내에게 말할 수 없는 행위를 하려고 하고 있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당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부인이라면 시간을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보는 것이 좋다.

 

 

 

 

아내가 임신하는 꿈

부인이 임신하는 꿈은 언뜻 보면 행복한 꿈 같지만 실제로는 당신이 여자 문제를 안고 있을 우려를 암시하고 있다. 잠시 동안은, 당신에게 다가오는 여성은 삼엄하게 경계해야 할 것 같다.

 

 

 

 

아내와 싸우는 꿈

아내와의 싸움이 일상적인 사람이 꾸는 경우는, 일상적인 일들이 꿈으로 나오고 있을 뿐. 거기에 깊은 암시는 없는 것 같다.

평소에는 아내와 사이가 좋은데 꿈에서 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은 일시적으로 아내와 가정생활이 불안정해질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그 후에는 부부의 정이 보다 돈독해진다는 암시이다. 결과적으로 꿈을 꾸기 이전에 비해 둘의 사이는 한결 좋아질 것이다.

당신이 미혼자이고 부부싸움의 꿈을 꾸는 것은, 현재의 애인에 대한 불만이 쌓여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아내를 때리는 꿈

아내와의 관계가 양호하고, 아내에게 폭력을 휘두른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부부의 유대가 더욱 공고해진다는 길몽이다. 꿈속에서 아내를 때리는 행위는 아내에 대한 높은 관심의 표시이다. 

아내와의 사이가 좋다고는 말할 수 없는 사람이 꾼 아내를 때리는 꿈은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을 보내게 된다는 암시이다. 자신도 모르게 사람을 때리고 싶을 정도로 자신에게 불합리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아내를 속박하는(묶는) 꿈

아내를 묶는 이미지를 보는 꿈은 아내와의 관계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것임을 보여준다. 지금의 부부 사이가 어떠한 상태에 있든 간에 앞으로도 부부관계는 계속 이어지게 된다는 암시이다. 

 

 

 

 

슬픈 아내를 보는 꿈

꿈속에서 부인의 슬픈 표정을 본 경우는, 가족에게 어떤 불길한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전 예고일 가능성이 있다. 당분간은 어떤 일이든 신중하게 하도록 하자.

또 다른 의미로는 부인을 슬프게 할 수 있는 일을 그대가 음지에서 행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당신이 마음속 어딘가에서, 부인에 대해 죄책감과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이다. 

 

 

 

·

 

 

 

 

아내가 울고 있는 꿈

아내가 우는 모습이 인상에 남는 꿈은 가정의 위기가 찾아오는 것을 경고하는 것이다. 재산이나 직업을 잃는 것, 병을 앓는 것 등 삶의 터전을 흔드는 그런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 상황에 따라서는 이혼의 암시가 되기도 한다. 

 

 

 

 

아내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꿈

아내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꿈은, 부부가 전환점을 맞게 될 암시로 경우에 따라서는 이혼이나 별거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다. 또한 당신 개인의 전환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이직이나 창업 등 주로 업무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를 겪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꿈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실제로 부인의 바람기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남자로서의 자신감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꿈이다.

이대로라면 언젠가 부인이 자신부터 떠나버리는 거 아닌가? 하는 불안한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 또 전혀 다른 경우로서 당신이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경우에도, 부인의 불륜을 목격하는 꿈을 꾸기도 한다. 

 

 

 

 

아내에게 얻어맞는 꿈

아내에게 얻어맞는 꿈은 꿈에서 마누라에게 따귀를 맞는 것은 역몽이라고 해서 현실에서는 부인과의 관계가 좋아진다는 의미이다. 다만, 부인에게 숨기는 일이나 꺼림칙한 일이 있는 경우는, 심층 심리가 어쩌면 당신의 눈을 뜨게 하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혹시 짚이는 게 있다면 늦기 전에 행동을 고치는 게 좋을 것이다. 

 

 

 

 

아내가 없어지는 꿈

아내가 없어지는 꿈은 아내를 잃을까봐 마음속으로 두려워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당신이 아내에게 거짓이나 숨기는 일이 있거나, 진심으로는 아내와의 이별을 원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어쨌건 간에 부부간의 소통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우선 귀찮더라도 먼저 더 가까이 다가서는 자세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또한 아내와 연락이 되지 않는 꿈, 아내와 헤어지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진다.

 

 

 

 

아내와 헤어지는/ 이혼하는 꿈

아내와 헤어지는/ 이혼하는 꿈은

부부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은 사람이 꾼 경우 부부의 이별을 불안해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오히려 그만큼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사랑하는데도 둘의 관계가 틀어진 것에 어쩌면 당신은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른다. 

부부 사이가 좋은 사람이 이혼하는 꿈을 꾼 경우는 역몽으로 현실에서 두 사람의 관계가 더 돈독해질 수 있다는 암시이다. 

 

 

 

 

아내가 죽는 꿈

아내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행운을 나타내는 길몽으로 만약 지금까지 곤경에 처해 있었다면, 상황 호전을 나타내는 등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헤어진 아내가 나오는 꿈

헤어진 아내가 나오는 꿈은 단순히 미련이 남은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당신이 지금 연애면에서 욕구불만을 안고 있을 때 꾸게 된다.

 

 

 

 

아내가 둘 있는 꿈

당신에게 두 명의 아내가 있는 꿈은 부인이 두 얼굴을 갖고 있음을 나타낸다. 아무래도 부인은 당신이 모르는 일면이 있는 것 같다.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어도, 무의식이 아내 모습에 이상(異變)을 느끼고 꿈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는지도 모른다.

 

 

 

 

남의 아내 꿈

남의 아내가 꿈에 등장하는 것은 당신의 바람기의 표시로 실제로 바람만 피우지 않는다면 별 문제가 없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여자와 함께 있을 때 아내가 나타나는 꿈

여자와 함께 있을 때 아내가 나타나는 꿈은 당신이 가진 자그마한 바람기 소망과, 이를 뛰어넘는 아내에 대한 두려움이 극명하게 나타난 꿈이다. 어쩌면 당신은 공처가 인지도 모르겠다. 꿈에 나타나는 광경 이상으로, 깊은 의미는 없는 것 같다.

 

 

 

 

악처를 가진 꿈

악처를 가진 꿈에서 미혼자가 꾼 경우는 결혼에 대한 초조한 마음의 표현이다. 심층심리가 지금의 마음으로 결혼으로 치달으면 어이없는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리고 있는 것이다.

 

 

 

 

아내와 여행 가는 꿈

아내와 여행가는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아, 평소 아내와 함께 외출하지 않거나 가사나 육아를 함께 하지 않고, 아내에게 맡기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이대로라면 이혼 위기에 빠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사나 육아에 대한 당신의 태도를 개선하는 것이 좋다. 또 당신이 독신이라면, 결혼 후에 가사나 육아를 아내에게 맡겨 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태도를 바꿀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아내가 가출하는 꿈

아내가 가출하는 꿈은, 당신이 유부남일 경우 아내와의 의사소통이 적고, 아내에 대한 신뢰나 애정이 약해져, 아내 이외의 여성과 깊은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당신이 미혼 남자인 경우 연인과의 소통이 적고, 연인에 대한 신뢰와 애정이 약해져 연인 이외의 여성과 깊은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당신이 아내나 연인에 대해 꺼림칙한 마음을 갖고 있거나 아내나 연인과 헤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아내나 연인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면, 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아내에게 비밀이 발각되는 꿈

아내에게 비밀이 발각되는 꿈은 당신이 평소 아내에 대해 숨기고 있거나, 꺼림칙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비밀은 머지않아 폭로된다고 생각하고, 부부 사이의 비밀은 최대한 적게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아내에게 냉대받는 꿈

아내에게 냉대받는 꿈에서 유부남이 꾸는 아내에게 냉대받는 꿈은 자신에 대한 아내의 애정이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애정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아내에 대한 당신의 이해가 부족하거나, 아내가 가사나 육아에 쫓겨 의사소통이 부족하거나 해서 아내의 기분을 파악하지 못해서 꾸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미혼자가 꾸는 아내에게 냉대받는 꿈은 연인이나 짝사랑 상대의 마음을 몰라 당신이 불안해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아내 이외의 여성과 데이트하는 꿈

유부남이 꾸는 아내 이외의 여성과 데이트하는 꿈은 당신이 아내와 매너리즘에 빠진 생활에 불만을 갖고 있거나 지루해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하지만 당신에게 이혼 소망이나 바람기가 있는 게 아니라, 아내와의 관계를 더 좋게 하고 싶은 욕망을 품고 있는 것 같다. 

아내 이외의 여성과의 데이트를 진심으로 즐겁다고 느끼는 꿈이라면, 당신이 아내나 연인에게 어떤 불만을 품고 있거나, 외롭게 지내고 있거나 해서 아내나 애인 이외의 여성과의 바람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안이한 행동을 취해 후회하지 않게, 도덕심이나 윤리관을 높여 자신의 행동을 억제하도록 하자. 

 

 

 

이혼한 아내와 재회하는 꿈

이혼한 아내를 다시 만나는 꿈은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이혼한 아내를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특히 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혼한 아내에게 아직도 미련이 남아 만나고 싶은 갈망을 이어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혼녀에 대한 당신의 사랑이 강하지만 상대방에게 차이거나 좋아하지만 어쩔 수 없이 헤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나도 미련이 남을 수 있다.

이미 거의 잊고 있는 이혼한 아내를 재회하는 꿈은 이혼한 아내와의 재회를 예견하는 꿈이거나 어떤 연상으로 과거의 기억을 그리워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이 케이스에서는, 연애 감정이 아니고, 그리워하는 마음으로부터 만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거나 상대가 그 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염려하고 있거나 하는 것을 암시한다. 

 

 

 

 

아내를 때리는 꿈

아내를 때리는 꿈은 당신이 아내에 대해 큰 불만을 품고 역겨워하거나 아내가 알아보기를 바라는 것이 있음을 암시한다.
아내를 때리는 꿈은 아내가 당신의 기분을 몰라주고 불안과 불만을 품고 있어 자신의 기분을 알아주기를 바라는 것을 암시한다. 

미혼자가 꾸는 아내를 때리는 꿈은 연인이 당신의 사랑을 받아주지 않아 불안과 불만을 품고 있거나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는 것을 암시한다.

애인이 없는 사람이 꾸는 애인을 때리는 꿈이라면, 자신의 연애관을 알아주는 이성이 없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아내가 음식을 만드는 꿈

아내가 식사를 만드는 꿈은 상대방으로부터 어떤 호의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만들어 준 요리를 맛있게 먹을 경우 애정운 상승을 의미한다. 

 

 

 

아내가 유산하는 꿈

아내가 유산하는 꿈은 아내와의 관계성이 정체될 가능성을 암시한다. 
아내와의 관계를 개선하려고 해도 생각처럼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다.
실제로 임신 중일 때 유산의 꿈을 꾼 경우는 '혹시 유산이 되는 것은 아닐까?' 등의 불안감 때문일 수도 있다. 

 

 

 

아내가 바람피우는 꿈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당신이 남자로서의 자신감을 잃고 있다는 걸 암시한다. 

간혹, 실제로 아내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아내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꿈

아내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꿈은 아내와의 의사소통 부족을 느끼고 있거나 신뢰와 애정이 약해져 있는 것을 암시한다. 상대가 가출하는 건 아닌지 등 꺼림칙한 마음을 안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또 바람을 피울 가능성이나 이별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