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남편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남편이라는 존재는 결혼 생활과 파트너십의 상징으로 기혼 여성인 경우 남편과의 관계를 상징하고 미혼 여성인 경우 결혼과 연애에 대한 생각을 상징한다.

꿈속에서 남편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행복을 느끼는 경우 현재 결혼 생활에서도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반대의 경우는 남편과 관련된 부정적인 사건이 발생하거나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남편과 싸우는 꿈

남편과 싸우는 꿈은 내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피로가 겹치고 몸이 피곤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해 보면 좋을 것이다. 

 

 

남편이 죽는 꿈

남편이 사망해서 슬퍼하는 꿈은 남편이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재확인하여 더욱 애정 깊게 대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아무 감정이 느껴지지 않았다면, 남편에 대한 애정이 식어 버린 것을 암시한다. 

그동안 고생과 부담을 느끼는 삶을 살았다면 곧 그 생활에서 해방되는 등 밝은 전망이 설 것이다. 

 

 

남편이 바람피는 꿈

남편이 바람피는 꿈은 반대로 사이가 더욱 좋아질지도 모르는 정반대 꿈이다. 당신의 애정이 깊어서 꾼 꿈으로 남편에게 의존적인 경향이 있는지도 모른다. 

 

 

남편과 이혼하는 꿈

남편과 이혼하는 꿈은 강한 애정의 징표로 혹시 헤어져 버리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이 들 때가 있으며, 그것이 때때로 꿈에 나타나기도 한다. 

 

 

남편이 외도하는 꿈

남편이 외도하는 꿈은 정말로 남편의 바람기를 의심해서 꾸게 될 수도 있다. 지금 당신은 남편이 정말로 자신을 사랑해 주고 있는지 불안한 것 같다. 스스로도 자신감을 잃고 있고, 남편이 바람피울까 봐 불안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헤어진 남편이 나오는 꿈

헤어진 남편이 나오는 꿈은 대개 몽주의 미련함 때문이지만 세월이 흘러 이혼의 어려움을 극복한 뒤에 꾸는 이 꿈은 조금 다르다. 예전 남편에 대한 혐오감이 있다면, 약간 트라우마가 되어 기억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편안하게 잊어버릴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반대로 사귈 때처럼 사이좋게 대화를 즐겼다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준비가 됐다는 증거이다. 

 

 

죽은 남편이 나오는 꿈

죽은 남편이 나오는 꿈에서 온화한 미소로 당신을 바라보고 있는 경우에는 당신의 인생이 나아질 것을 의미하지만, 반대로 무표정하거나 화가 난 경우에는 사건이나 문제를 겪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예지몽이 된다.

 

 

·

 

 

 

남편에게 이혼당하는 꿈

만약 남편으로부터 이별을 통보받는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 안에서 남편을 잃을까봐 너무 두렵다는 것이 나타난 것. 그만큼 당신은 남편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한다는 뜻이 된다.
이런 꿈을 꾸게 되어도, 실제로 부부 사이에 문제가 없다면 이전보다 사랑이 깊어지고 있다는 좋은 꿈으로 파악해도 좋다. 그러나 꿈은 자신의 동경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사이가 틀어져 있을 때는 상대로부터 이별 얘기를 꺼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꿈에 나오고 있는지도 모른다.

 

 

남편으로부터 도망치는 꿈

남편으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당신과 남편과의 생활 속에서 발생하고 있는 알력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사람 사이의 문제에 지쳐, 이제 전부 내던져 버리고 싶은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공포감이나 불안을 안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남편과 키스를 하는 꿈

남편과 키스를 하는 꿈은 부부관계가 식어 있는데 자신은 외롭기 때문에 남편이 좀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낸다.
결혼 전이나 신혼 당시의 행복했던 관계는 어느새 식어 버렸을 지도 모른다. 남편의 바쁜 일 때문에 혼자 저녁 식사를 하는 일이 많아지는 등 평소 외로움을 더 느끼게 되어 꿈까지 꾸게 된 것이다. 

 

 

전남편과 재결합 하는 꿈

전남편과 재결합 하는 꿈은 과거 전남편과의 탈피를 의미한다. 납득이 가지 않았던 일, 용서하지 못했던 일을 모두 용서하고 물에 흘려보냈고, 재혼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스스로 전 남편에 대한 집착은 손 놓고 승화되었으므로, 적극적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남편이 교통 사고를 당한 꿈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한 꿈은 현실 세계에서 뭔가 큰 프로젝트를 안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항상 뒤에서 남편을 떠받들고 있는 부인은 남편에 대한 걱정이 쌓여 꿈의 형태로 나타난 것이다.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자신이 되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결과는 좋은 쪽으로 흘러가는 것이 많다. 

 

 

남편의 전 여자친구 꿈

남편 전 여자친구가 나온 꿈은 당신이 그의 아내로서의 자신에게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리고 옛 연인에 대해 질투심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른다. 

 

 

남편을 죽이는 꿈

남편을 죽이는 꿈은 현실에서 남편에게 큰 불만을 안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점점 서로 싫은 점이 보이기 시작하면, 사소한 일도 신경이 쓰이기도 할 것이다. 점점 커지는 불만의 덩어리를 자기 혼자 끌어안지 말고 일단 냉정하게 이야기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남이 바람 피워서 이혼하는 꿈

남편이 바람을 피워서 이혼하는 꿈은 남편의 외도를 의심하고 이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의미이다. 싸우는 꿈이나 냉대받는 꿈도 마찬가지지만 싫은 일이 꿈속에서 구현되는 것이다.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이런 꿈을 꾸는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다. 임신 중에 바람을 피우면 어쩌나,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기 쉽기 때문이라고 한다. 

 

 

남편의 태도가 부드러운 꿈

남편의 태도가 부드러운 것은 꿈에서는 좋지 않은 일로 받아들이고 있다. 남편이 친절하다는 것은 남편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남편에게 냉대 받는 꿈

남편에게 냉대받는 꿈은 애정에 표현을 더 잘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남편이 사람을 죽이는 꿈

남편이 사람을 죽이는 꿈은 인생이 나아갈 것이라는 암시로 길몽이다. 

 

 

전 남편의 부모 꿈

전남편의 부모가 나오는 꿈은 과거에 대한 생각이나 향수, 그 사람의 현재 상황이 신경이 쓰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쩌면 미련이나, 마음에 두고 있는 부분이 마음 한구석에 남아 있는지도 모른다.
전남편이 나오지 않고 그 부모만 나온 경우, 전남편은 이미 당신에게 영향이 없는 사람이 된 것이다. 또 그다지 상관없는 사람을 배려할 만큼 당신에게는 정신적 여유가 생겼다는 뜻이기도 하다. 

 

 

남편이 헤어지자고 하는 꿈

남편이 헤어지자고 하는 꿈은 헤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이다. 

 

 

 

남편이 눈앞에서 바람을 피우는 꿈

남편이 눈앞에서 바람피는바람피우는 꿈은 역몽으로 앞으로 상대방과의 사이가 더 깊어지거나 지금 상대방과의 궁합이 아주 좋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속에서 자신의 상대방이 바람피우는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무의식은 지금의 상대방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현실의 자신에게 재확인시키고 있는 것이다. 

 

 

남편이 경찰에게 잡히는 꿈

남편이 경찰에게 잡히는 꿈은 그에 대해 의심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가 사실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아닌지, 좋아하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닌지, 또는 당신이 모르는 곳에서 그가  수상한 행동을 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 다양한 불안감에서 오는 것이다.
경찰은 규칙과 규율의 상징이다. 당신에게는 그의 불투명성을 파헤쳐 진실을 알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것이다. 

 

 

남편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꿈

남편이 다른 여자와 결혼하는 꿈은 남편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 꿈을 꾼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남편의 버팀목이 되고 좋은 이해자가 되는 것이다. 

 

 

남편과 크게 싸우는 꿈

남편과 크게 싸우는 꿈은 연애운이 저하되거나 가정 내 갈등이 발생하는 것을 암시한다. 남편이나 연인에 대해 불만이 쌓이고 있는 것으로 이런 꿈을 꾸게 된다. 

 

 

남편에게 다른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꿈

남편에게 다른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꿈은 반대의 의미를 가지며 두 사람의 관계가 깊어진다는 의미이다. 그의 변심한 모습을 보면서 내 마음속의 그에 대한 애정을 다시 확인하려는 것. 다만 당신은 일상생활 속에서 남편과 확실한 유대를 가지고 있는지 불안을 안고 있을지도 모른다. 

 

 

남편과 모르는 여자가 나오는 꿈

남편과 모르는 여자가 나오는 꿈은 자신의 매력이 부족하고 남편이 자신에 대한 불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남편이 헤어지는 꿈

남편과 헤어지는 꿈의 의미는 두가지로 첫째는 당신이 남편을 싫어해서 빨리 헤어지고 싶은 욕구가 그대로 드러나는 경우와 둘째는 남편과 상관없이 당신 자신이 변하고 싶은 소망, 과거에 대한 생각이나 미련을 버리고 싶은 소망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 꿈은 전환점을 의미하기 때문에,  둘러싼 환경은 바뀌어 갈 것이다. 하지만 남편과 헤어지는 당신에게 미련이 있거나 슬픔이나 후회를 느꼈다면 아직도 과거의 자신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남편에게 배반당하는 꿈

남편에게 배반당하는 꿈은 당신 안에 있는 불안을 암시한다. 만약 이 꿈을 꾸면 배신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불안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꿈이 너무 사실적인 경우 실제로 배신을 당하는 예지적인 암시라고도 할 수 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정면으로 따져도 문제 해결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선은 뭐든지 이야기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 부부의 유대를 유지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남편을 때리는 꿈

남편을 때리는 꿈은 애정의 깊이를 보여준다. 남편에 대한 사랑은 있지만 솔직하게 말할 수 없다는 감정이 강하게 담겨 있다.
 때리는 방법이 심했을 경우, 남편에 대한 불만을 암시한다. 

 

 

남편에게 비밀을 들키는 꿈

남편에게 비밀을 들키는 꿈은 평소 남편에게 숨기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비밀은 머지않아 탄로 나기 때문에 부부 사이의 비밀은 최대한 없는 게..

 

 

남편이 자신을 걱정스럽게 바라보는 꿈

남편이 자신을 걱정스럽게 바라보고 있는 꿈은 기혼일 경우 운이 저하되고 있는 암시로 건강이나, 일, 대인 관계에 주의가 필요하다. 미혼인 경우 연애운 하락을 암시한다. 

 

 

남의 남편 꿈

남의 남편 꿈은 자신의 남편이나 연인에 대해 불만이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당신의 은밀한 바람기가 나타났을 가능성도 있다. 

 

 

남편이 결혼하는 꿈

남편이 다른 여성과 결혼하는 꿈은 남편이 죽는 꿈과 유사해서 당신이 슬퍼하고 있는지 아니면 안도하고 있는지에 따라 판단이 갈린다. 남편이 결혼해서 당신이 슬퍼하고 있다면, 당신은 아직도 남편을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남편과의 관계가 개선되고 서로의 유대감이 다시 깊어질 것을 암시한다.

남편이 결혼해서 안도하고 있는 꿈은 남편에 대한 당신의 사랑이 이미 식어 버렸기 때문에 남편과 헤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또 다른 의미로 남편의 신변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암시이다. 이직이나 창업 등 직장에서 큰 전환점을 맞이할지도 모른다. 

 

 

남편 이외의 남성과 데이트하는 꿈

남편 이외의 남성과 데이트하는 꿈은 매너리즘에 빠진 남편과의 생활에 불만을 갖고 있거나 지루해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하지만 당신에게 이혼 소망이나 바람기가 있는 게 아니라 남편과의 관계를 더 좋게 하고 싶은 욕망을 품고 있는 것 같다. 

 

 

남편과 섹스를 하는 꿈

꿈속에서 남편과 섹스를 하는 등 농밀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반대로 현실에서는 부부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암시이다. 남편이나 당신 중 어느 한 사람이 숨기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언제 문제로 발전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일지도 모른다. 

 

 

 

두 남편이 있는 꿈

꿈에 남편이 둘이 있는 것은 남편이 당신에게 말할 수 없는 이면의 얼굴이 있다는 암시이다. 당신의 무의식이 남편의 태도에 위화감을 느끼고, 꿈을 통해 이변을 알려주고 있는지도 모른다. 바람기나 도박 등 남편이 당신에게 비밀로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남편이 없어지는 꿈

남편이 없어져 버리는 꿈은, 실생활에서 남편과 의사소통이 잘 안되고 있다는 의미이다.

남편과 연락이 되지 않는 꿈, 남편을 찾고 있지만 발견되지 않는 꿈 등도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낸다. 덧붙여서, 당신이 미혼이라면, 지금의 그가 아닌 다른 남자와 사랑하는 사이가 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남편에게 살해당하는 꿈

남편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다시 태어나고 싶은 자신의 의사를 나타낸다. 당신은 환생에 성공하고 운기는 계속 높아 갈 것이다. 

 

 

 

 

남편을 죽이는 꿈

남편을 죽이는 꿈은 남편과의 현재 관계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또는 당신이 가정 내에서 주도권을 잡으려고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