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열 꿈 몸에서 열나는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열이 나는 꿈은 지나치게 생각하거나 고민을 암시한다.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있는 것이 원인이 되어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꿈에서 메시지로 발산하고 있는 것이다. 

 

열이 나는 꿈은 현실에서도 몸이 나빠질 조짐이 있으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는 의미이다.

 

 

 

열이 나고 있는 꿈

열이 나는 꿈은, 당신이 현재 고민이나 걱정거리를 안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고민과 걱정거리가 해소되지 않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또 실제로 몸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다. 짚이는 데가 있는 경우는 심신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열이 나고 쓰러지는 꿈

열을 나고 쓰러지는 꿈은 이런 사태가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열이 나 약을 먹는 꿈

열이 나 약을 먹는 꿈은 당신의 정신상태가 안정되어 가는 것을 의미한다. 약을 먹으면 열이 날 때 느끼는 괴로움이 누그러지듯이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다고 꿈은 암시하고 있다. 반대로 현재 고민이나 걱정거리를 안고 있는 경우에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꿈은 전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열이 나서 병원에 가는 꿈

열이 나서 병원에 가는 꿈은 당신의 건강이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정신적인 건강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을 꿈은 암시하고 있다. 현재 안고 있는 고민이나 걱정이 큰 스트레스가 되어 몸을 좀먹어 갈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몸도 약해져 있기 때문에 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일지도 모른다.

....

 

......

 

 

열을 재는 꿈

열을 재는 꿈은 당신의 시야가 좁아진 것을 뜻하는 경고몽이다. 현실 세계에서 열을 측정 하는 행위는 열이 나고 있는 것을 느끼고 몸이 좋지 않은지 확인하는 행위이다. 당신은 현재 '열중하고 있는 것'이 있어, 너무 열중한 나머지 '이래도 되는 건가'라고 불안해하고 있을 수 있다. 또 한 가지 일에 너무 열중해 시야가 좁아지고 있다고 꿈은 전하고 있는 것이다. 

 

 

고열이 나고 가위 눌리는 꿈

고열이 나고 가위 눌리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의 건강 상태가 나빠질 것을 의미하는 경고 꿈이다. 실제로 꿈과 같은 상태가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평소 건강 악화를 느꼈다면 미련 없이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열이 내리는 꿈

열이 내리는 꿈은 고민과 걱정이 해소되는 것을 뜻하는 길몽이다. 꿈속에서 '열'은 당신의 머릿속에 있는 '고민이나 걱정거리'의 상징이다. 이 열이 없어져 가는 것이므로, 현실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것이 해결되어, 산뜻한 기분이 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힘든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조금만 더 버티면 고민과 걱정은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열이 나서 학교를 쉬는 꿈

열이 나서 학교를 쉬는 꿈은 현실에서도 쉬게 될 것임을 꿈은 암시하고 있다. 조금이라도 몸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느끼고 있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열이 나고 골치 아픈 꿈

열이 나고 골치 아픈 꿈은 지금 있는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뜻하는 흉몽이다.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그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을 꿈은 암시하고 있다. 생각지도 못한 사건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 것 같다. 해결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협력자를 늘려 부담을 줄여 나가는 것이 좋다. 

 

 

열이 나고 간병받는 꿈

'열이 나서 간병받는 꿈'은 협력자를 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현재 혼자서 고민과 걱정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혼자서는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고, 누군가 협력자를 원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열이 난 사람을 간병하고 있는 꿈

열이 난 사람을 간병하고 있는 꿈은 간병하는 사람에게 재앙이 닥치는 것을 뜻하는 흉몽이다. 열이 나서 간병받고 있는 사람이 사건에 휘말리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그 사람이 당신에게 가까운 존재이거나 평소 친하게 지내는 사람이라면 당신에게도 재난이 비화할 수 있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이 열이 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이 열이 나는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호전되는 것을 뜻하는 길몽이다. 당신은 그 이성과의 관계가 더 깊어지기를 원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곁에서 병간호를 하는 모습처럼 그 사람에게 버팀목이 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 같다. 

 

 

옛 연인이 열이 나는 꿈

옛 연인이 열이 나는 꿈은 아직도 예전 연인에게 미련이 있는 것을 뜻한다. 옛 연인은 과거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함께 보낸 시간을 매우 그리워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당신이 가진 과거에 대한 집착을 의미한다. 

 

 

아기가 열이 나는 꿈

아기가 열이 나는 꿈은 자신의 몸 상태가 악화되어 가는 것을 의미한다. 꿈속에 나온 아기는 자신을 비추고 있고, 컨디션 악화를 암시하고 있다. 또한 현실에서 아기가 열이 나면 주위가 매우 걱정하듯이 당신은 주위에서 걱정할 정도의 심각한 건강악화를 겪을 가능성이 있다. 

 

 

가족이 열이 나는 꿈

가족이 열이 나는 꿈은 집안 내 갈등이나 분쟁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한다. 원인은 어떤 것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모든 것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동생이 열이 나는 꿈

동생이 열이 나는 꿈은 동생을 도와 주고 싶은 것을 뜻한다. 대회나 시험을 앞둔 동생이 걱정된 마음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남편이 열이나는 꿈

남편이 열이 나는 꿈은 남편과의 관계에 불안을 느끼는 것으로 당신이 남편과의 '부부관계가 잘 되지 않는 것'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것은 정말 사소한 것일 수도 있고, 오랫동안 참아 온 것일 수도 있다.

 

 

열이 나서 어머니에게 간병받는 꿈

열이 나서 어머니에게 간병받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지원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릴 적 어머니의 병간호를 받고 안심했던 경험이 있듯이 어머니는 정신적 지주임을 암시한다. 이와 같이 당신은 어머니의 존재와 같은 정신적인 면에서의 지원을 요구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어머니가 열이 나는 꿈

어머니가 열이 나는 꿈은 당신과 엄마의 관계를 의미한다. 어머니가 열이 나서 슬픈 기분이 들었다면 당신은 어머니를 통해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음을 암시한다. 반대로 기쁜 감정을 가졌다면 '필요 이상으로 간섭하고 싶지 않다.'라는 생각을 엄마에게 갖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아버지가 열이 나는 꿈

아버지가 열이 나는 꿈은 어머니의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과 아버지의 관계성을 의미한다. 아버지가 열이 나는것에 슬픈 감정을 가졌다면 아버지를 통해서 남의 아픔을 아는 내가 되어 있음을 암시한다. 반대로 아버지가 열이 나서 기쁜 마음이 든 경우는 아버지에게서 자립하고 싶은 마음이 싹트고 있음을 암시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열이 나는 꿈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열이 나는 꿈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걱정하고 있는 당신의 심정을 의미한다. 실제로 할아버지는 건강하신데 이 꿈을 꾼다면 실제로 아프실 수도 있다. 

 

 

친척이 열나는 꿈

친척이 열나는 꿈은 친척과의 관계가 나빠지는 것을 뜻하며 친척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열이 나는 꿈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열이 나는 꿈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걱정하고 있는 당신의 심정을 의미한다. 실제로 할아버지는 건강하신데 이 꿈을 꾼다면 실제로 아프실 수도 있다. 

 

 

친구가 열이 나는 꿈

친구가 열이 나는 꿈은 주의가 필요하다. 꿈에 나온 친구는, 자기의 분신으로 자신의 상황을 암시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인가 싶을 정도로 리얼한 꿈인 경우는, 그 친구 자신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 꿈은 초조감이나 열등감,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뭔가 상태가 좋지 않게 될 징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몸이 뜨거운 꿈

몸이 뜨거운 꿈은 건강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심신이 피로해 있거나 발열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천천히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발열하는 꿈

발열하는 꿈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져 있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등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부터, 언젠가 자신은 버려지는 것은 아닌가, 외로워지는 것은 아닌가라고 생각하고 있겠지만 그것은 기우라는 뜻이다.

 

 

열사병 꿈

여름철 실내나 야외에서 운동 중 등 체온이 너무 오르는 등 열사병을 일으킨 경우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일이나 공부 등, 당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게 된다는 것. 

 

 

뜨거운 것에 화상을 입는 꿈

뜨거운 것에 화상을 입는 꿈은 연애운이 저하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기울이는 애정이 너무 격렬해짐으로써, 상대뿐만 아니라 자신까지 상처 입힐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 무슨 일이든 도를 넘으면 좋지 않다는 것을 꿈은 가르쳐 주고 있다. 

 

 

체온계를 사는 꿈

체온계를 사는 꿈은 앞으로 아주 열중할 수 있는 취미나 연인을 만나거나 혹은 이미 만나고 있어 열정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열중할 수 있는 취미나 연애는 당신의 인생을 일시적으로 충족시켜 줄지도 모르지만, 너무 열중하고 있기 때문에, 의식하는 것이 좋다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다. 

 

 

체온계를 버리는 꿈

체온계를 버리는 꿈에서 전지가 떨어지거나 고장난 체온계를 버린 경우, 당신 안에서 자제심이 약해져 있음을 의미한다. 사용할 수 없어서 분노하고 버렸을 경우, 엉뚱한 행동을 하면 만류해야 할 이성이 약해져 버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이성보다 감정 쪽이 나은 상태로, 무언가를 결단하거나 선택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시기이다. 망설이는 경우 무난한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새로운 체온계를 사서 고장 난 체온계를 버렸다면, 당신의 이성이 제대로 자제심을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