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빨래 · 세탁물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빨래하는 꿈이나 세탁물 꿈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문제 의식이 있고, 그것을 해결하려고 하는 것을 나타낸다. 실제로 꿈의 상황에 따라 부담이 덜어지거나 문제 해결을 암시하기도 한다. 

 

꿈속에서 세탁으로 깨끗이 하려는 것은, 지울 수 없는 불안이나 과거의 힘든 일 등 마음속에 있는 부정적인 감정을 정리하고 세탁하듯 깨끗하게 하려는 꿈으로 해석된다.

 

꿈에서 깨끗이 세탁된 것은 정화된 긍정적인 의미로 볼 수 있으며 세탁이 잘 안되거나 어려운 꿈은 두려움과 고민의 깊이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옷 빨래 꿈

옷을 세탁기로 세탁하는 꿈은 어떤 문제를 안고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해 불안을 없애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다. 순조롭게 세탁기가 돌아갔고 세탁이 잘된 꿈은 곧 문제가 해결될 것임을 암시한다.

 

 

 

 

손빨래 하는 꿈

손빨래 하는 꿈은 가까운 사람과의 사이에 일어난 약간의 엇갈림이나, 뒤죽박죽 같은 것을 정리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가까운 사람에 대한 감정은 미안한 마음과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은 긍정적인 마음을 반영한 꿈이다.

손빨래로 더러움이 빠지는 것 같은 꿈이라면, 좋은 방향으로 볼 수 있다.

더러움이 잘 떨어지지 않는 꿈은 갈등을 안고 스트레스가 되고 있는 것이므로, 조금 가까운 사람을 향한 의식을 멀리 돌리면 좋을지도 모른다.

 

 

 

이성의 옷과 속옷을 빨래하는 꿈

이성의 옷이나 속옷을 빨래하는 꿈을 꾼 사람은 과거의 연애에서 일어난 사건을 생각하는 일이 많은 것을 나타낸다. 이성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씻어내고 잊고 싶고 깨끗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 세탁하는 꿈으로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다.
실연의 아픔을 씻고 새로운 연애를 하려는 마음이 생기는 것도 보여주는 꿈이므로 정화되고 새롭게 시작하는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이 이성의 옷이나 속옷을 세탁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연인에게 바람기의 징후를 느끼고 있는데 의심하는 자신이 싫다는 감정이 세탁하는 꿈이 되기도 한다.

 

 

 

 

침대보를 세탁하는 꿈

침대보(시트)를 세탁하는 꿈은 결혼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다. 침대보(시트) 중에서도 하얀 시트 꿈은 결혼의 가능성을 암시한다.
연인이 없는 사람은 결혼할 사람이 생길지도 모른다. 또한 기혼자가 시트를 세탁하는 꿈을 꾼 경우 결혼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이상과 다른 결혼생활을 하면서 당초의 이상을 현실로 돌려놓아 지금의 생활을 받아들이는것 같은 의미를 나타낸다. 또 반대로 이상 쪽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꿈이기도 하다. 흰 시트 이외의를 세탁하는 꿈이라면, 암시성이 약해지지만 같은 의미를 가진다. 

 

 

 

 

양말 빨래 꿈

양말을 세탁하는 꿈에서 양말은 사회적 입장과 자신의 삶의 터전을 상징한다. 사회적 입장이나 생활 기반에 빠질일에 관한 고민이나 문제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꿈이다. 양말을 깨끗하게 세탁했다면 고민도 깊지 않고 기분도 점차 맑아질 것이다. 반대로 양말을 깨끗이 세탁 할 수 없거나 양말 한짝을 찾을 수 없는 꿈이라면 일이나 가정내에 있을 곳이 없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남자가 양말을 세탁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여자와의 사이에 일어났던 문제를 해소하고 싶은 감정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속옷 빨래 꿈

속옷 빨래 꿈은 이성 관계의 청산을 상징한다. 현재, 연인 등 친한 관계의 이성이 있는 사람이 속옷을 빨래하는 꿈을 꾸었을 경우, 서로의 관계를 재검토할 시기에 와 있는 것을 의미한다. 세탁한 속옷이 새것처럼 되는 꿈은 서로의 관계가 앞으로 좋은 방향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연인이 없는 사람이 속옷을 세탁하는 꿈을 꾼 경우에도 트라우마가 있었던 과거의 연애를 내 안에서 정리할 수 있거나 이성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서서히 정화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수건 빨래 꿈

수건을 세탁하는 꿈을 꾸면 기분이 새로워지는 꿈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세탁하는 꿈 중에서 가장 정화의 의미가 강한 꿈으로 현재 안고 있는 고민과 불안이 해소되어 새로운 기분으로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개운의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또, 수건은 벌거벗은 것을 의미하기도 해, 마음을 벌거벗길 수 있는 상대의 출현. 목욕 타올은 포용력을 나타내어 깊은 관계가 되는 이성의 출현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수건이나 목욕 타올을 세탁하는 꿈을 꾸면, 고민이나 불안이 싹 가시는 이성의 출현으로, 새로운 사랑이 당신을 치유하는 듯한 느낌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가정 내 금전적인 문제 해소를 암시하기도 한다. 

 

 

 

 

담요 빨래 꿈

담요를 빨래하는 꿈은 내 몸의 고민을 해소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다. 주로 자신의 콤플렉스와 관련된 것으로, 자신을 높임으로써, 타인으로부터의 평가를 높이려는 노력을 나타낸다. 

 

 

 

 

이불 빨래하는 꿈

이불을 세탁하는 꿈은 건강 상태를 상징한다. 꿈속의 이불이 더러워져 있으면 몸 상태에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을지도. 몸상태가 좋지 않거나, 뭔가 좋지 않은 곳이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불을 세탁하는 꿈은 그 컨디션을 조절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나타내는 꿈이다. 

 

 

 

 

세탁물 꿈

세탁물 꿈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나타낸다. 세탁물이 더러운 꿈은 쓰라린 경험으로, 자신 속에 달라 붙어 있는 것을 세탁해, 자신 속에서 닦아 버리려고 하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세탁물이 깨끗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의 꿈이라면 여러 가지 문제, 그리고 그 문제로 생긴 고민과 스트레스를 불식할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꿈속에서 깨끗이 마무리 된 세탁물은 현재 자신의 머릿속에 희미하게 떠 있는 해결의 길목과 같은 것을 보여준다. 

 

 

 

빨래가 너무 많은 꿈

빨래가 너무 많거나 꾸역꾸역 세탁기에 옷을 넣는 꿈은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자신의 상황과 심경을 보여준다. 이때 세탁기가 잘 돌아가지 않는 꿈은 문제 해결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고, 순조롭게 세탁기를 돌리고 있는 꿈은, 시간은 걸리지만 고민과 문제도 해결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빨래가 바람에 날라가는 꿈

빨래가 바람에 날라가는 꿈은, 사람의 방해로 고민이나 문제가 미해결인 채로 끝나 버릴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그로인해 마음의 정리를 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므로 타인의 활동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만약 꿈속에서, 바람에 날린 의류를 다시 세탁하고 세탁물을 다시 말렸다면 문제 해결까지의 사이에 다소의 트러블이 일어나지만, 결과적으로 마음의 정리를 할 수 있고 새로운 마음으로 일에 임하는 것을 나타낸다.

 

 

 

 

 

빨래가 너무 많은 꿈

빨래가 너무 많거나 꾸역꾸역 세탁기에 옷을 넣는 꿈은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자신의 상황과 심경을 보여준다. 이때 세탁기가 잘 돌아가지 않는 꿈은 문제 해결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고, 순조롭게 세탁기를 돌리고 있는 꿈은, 시간은 걸리지만 고민과 문제도 해결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빨래를 말리는 꿈

빨래를 널어 말리는 꿈은 평소보다 약간 자신 있는 상태를 보여준다. 일상생활 속에서 어떤 계기가 있고 자신감이 솟아나고 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 세탁물 자체는, 자신 안에 있는 콤플렉스나, 휘감기는 불안이나 문제를 상징한 것.
세탁이 끝나고 꿈속에서 빨래를 말리는 것은 누가 봐도 좋은 상태가 되었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는 것 같다. 현시점에서는 자신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다. 세탁물을 말린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눈에 띄는 것을 의미하고, 새로운 자신을 인정해 주는 존재를 암시하는 꿈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지내는 것이 좋은 시기이다. 

 

 

 

 

실내에서 빨래 말리는 꿈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는 꿈은 빨래를 말리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는 꿈을 꾸면, 방의 모습이 꿈의 판단 근거가 된다. 해몽에서 방은 몸과 감정을 상징하는 것. 깨끗한 방에 빨래를 널어 놓는 꿈이라면 자신의 평가를 암시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다.
반대로 더러운 방이라면 내 마음의 불쾌한 부분을 괴롭히고, 그 불쾌한 부분을 남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내 방에 빨래를 널어놓는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빨래를 걷는 꿈

빨래를 걷는 꿈은 흐름의 변화를 암시하는 꿈이다. 일이 잘 풀리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운기가 흐르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빨래를 개는 꿈

빨래를 개는 꿈은 세탁이 끝나고 최종 단계의 마무리에 들어간 꿈으로 현실과 같다. 길이 열리고 운이 트인다고 볼 수 있다. 안고 있던 문제 해결에 대한 목표가 생기고 한 단계 더 나아가며 문제가 해결되고 문제에서 비롯된 고민과 불안이 정화됨을 의미한다. 

 

 

 

 

빨래가 마르지 않는 꿈

빨래가 마르지 않는 꿈은에서 마르지 않기 때문에 밖에서 계속 말리고 있는 꿈은 아직은 마음에 힘이 모자랄 뿐 곧 햇빛의 에너지를 받아 마음이 후련해질 것이다.

실내에 널어 놓은 빨래가 마르지 않는 꿈일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 해몽에서 집안은 자신의 내면을 암시한다. 자신 마음의 문제나 정신의 갈등을 가두어 두고 있다는 것. 다른 사람에게 약점을 보이고 싶지 않다거나 문제가 알려 지는 것이 싫은 등의 이유일지도 모른다.

비가 내리고 있어 실내에 말린 빨래가 마르지 않는 꿈은 빚 등 돈 관계의 문제를 암시한다. 

 

 

 

 

빨래를 도둑맞는 꿈

빨래를 도난당하는 꿈은, 타인의 간섭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다른 의미로는 당신을 좋은 의미로 지켜보는 존재의 등장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생각 할 수 있다. 그 인물은 당신에게 스트레스가 되지 않는 인물로 타인들의 간섭에 시달리고 있던 자신이 해방될 것 이다. 

 

 

 

 

 

 

빨래가 떨어지는 꿈

빨래가 떨어지는 꿈은 일상에 쫓기고 가까운 사람에 대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에 대한 경고적인 꿈이다.
또 다른 의미로는 귀찮은 일 같은 것이 손에서 떨어져 나간고 해석할 수 있다. 

 

 

 

 

빨래가 비에 젖는 꿈

빨래가 비에 젖는 꿈은 지금까지 어렵다고 느꼈던 일이 성공하거나 부정적인 의견을 고치는 등 내 안에서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세탁기 꿈

세탁기 꿈은 일상의 분주함과 스트레스를 의미한다. 그 분주함은 작은 잡일을 많이 안고 있고 하나하나는 대수롭지 않지만, 많은 일이 쌓여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또 운동부족을 나타내기도 한다.

세탁기 안에 옷가지 등을 넣고 세탁기를 돌리는 꿈은 안고 있는 안건을 정리하는 모습을 반영한 꿈으로, 일상의 분주함이나 문제의 많음을 나타내지만, 문제의 해소나 부담의 경감을 암시한다. 지금 안고 있는 고민이 빨래한 것처럼 깨끗해지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세탁기에서 물이 넘쳐흐르는 꿈은 자신의 넘치는 감정을 의미한다. 자신의 그릇 이상의 것을 안고, 고민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넘칠 정도로 의욕이 넘치고 있는지도 모른다.

세탁기가 고장난 꿈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 차단된 것을 의미하며, 과제를 많이 안고 있고 해결을 위한 수단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반영된 꿈이다. 

 

 

 

 

빨래집게 꿈

빨래 집게 꿈은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한 지원자와 같은 존재를 나타낸다. 컬러풀한 빨래 집게가 많이 나온 꿈은 주위에 힘이 되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므로, 가까운 사람에게 고민이나 의견을 물어보면 좋을지도 모른다. 

 

 

 

널어놓은 빨래에 비가 내리는 꿈

널어놓은 빨래에 비가 내리는 꿈은 뜻하지 않은 문제에 휘말리거나 예상치 못한 인사나 업무를 받아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될지도 모른다. 

 

 

 

 

세탁물에 얼룩이 남아 있는 꿈

세탁물에 얼룩이 남아 있었다면 아직 정리되지 않은 문제나 트러블을 안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또 이미 끝났다고 생각했던 일을 다시 시작하게 될지도 모른다. 다시 세탁해도 세탁물에 묻은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 과거의 실패를 질질 끌고 있기 때문에 신용을 회복할 수 없는 상태를 암시한다. 꾸준히 성과를 쌓아야만 잃었던 신용을 회복시킬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