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드레스 꿈의 상황별 의미와 색상별 해석 꿈해몽

 

 

 

 

드레스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연애운 상승과 여성적인 매력이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드레스를 입고 행복한 기분이 었다면 자신의 매력이 높아지고, 연애운도 상승하고 있다는 암시다. 그 반대였다면 연애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드레스를 입는 꿈
드레스를 입는 꿈은 연애운 상승을 의미한다. 또는 마음 어딘가에 모두에게 주목 받고 싶은 마음이 있을 때 꾸기도 한다. 

 

 

 

 

 

드레스를 입고 밝은 느낌의 꿈
드레스를 입은 꿈에서 밝은 기분이거나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꿈은 현재 자신의 연애와 결혼이 순조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앞으로 연애운이 상승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드레스를 입고 어두운 느낌의 꿈
드레스를 입고 어두운 기분이거나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어두웠다면 연애나 결혼등이 잘 되지 않다고 느끼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다. 

 

 

 

 

드레스가 어울리지 않는 꿈
멋진 드레스를 입었는데 어울리지 않는 꿈은 현재 연애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사는 꿈
드레스를 사는 꿈은 연애 대상의 수를 나타내며 많은 드레스 중 하나를 선택하는 꿈은 연애 대상이 많음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선택하는 꿈
드레스를 선택하는 꿈은 현재 연애 대상이 될 수 있는 남자를 찾고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선택한 드레스가 밝은 색상인 경우 연애에 소극적임을 보여준다.

 

 

 

 

 

수많은 드레스 중에서 고르는 꿈
많은 드레스 사이에 어떤 걸 선택할지 고르는 꿈은 주위에 연애 대상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적은 드레스 중에서 고르고 있었다면 연애 대상이 될 이성의 수가 적음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직접 바느질 하는(만드는) 꿈
드레스를 직접 만드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는 길몽이다. 이 군은 자신의 드레스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힘으로 연애를 진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만들고 있는 드레스가 어두운 색상일 경우는 짝사랑이거나 교제 중인 애인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예쁜 드레스를 입는 꿈
예쁜 드레스를 입는 꿈은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연애운과 사업운, 재물운이 좋아지고 있으며 여성적인 매력도 올라감을 의미한다.

 

 

 

 

 

오레된 드레스 꿈
오래된 드레스 꿈은 연애에 지쳐 있다는 경고의 꿈이다. 연애나 결혼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닌지 감정을 되돌아보자.

 

 

 

 

 

해진 드레스를 입는 꿈
너덜너덜한 드레스를 입는 꿈은 현재 연애에 지쳐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큰 드레스를 입는 꿈
큰 드레스를 입는 꿈은 연애에 대한 욕심을 의미한다. 연애에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드레스가 더러워지는 꿈
드레스가 더러워지는 꿈은 연애에 대해 부정적인 사건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다. 불륜, 바람 등의 사건에 주하자. 자신 말고 지인이나 친구 등의 드레스가 더러운 꿈은 그 친구나 지인이 불륜이나 바람 등의 연애에 빠져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드레스가 찢어지는 꿈
드레스가 찢어지는 꿈은 연애운의 하락을 암시한다. 특히 분홍색 드레스가 찢어지는 꿈은 사랑에서 충격적인 사건이나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하며 웨딩 드레스가 찢어지는 꿈은 결혼의 파탄을 암시한다.
찢어진 드레스를 갈아 입는 꿈은 자신의 회복 속도를 나타낸다. 

 

 

 

 

 

드레스를 갈아 입는 꿈
입고 있는 드레스에서 새로운 드레스로 갈아입는 꿈은 새로운 환경이나 활동이 시작되는 길몽이다. 자신이 계획했던 것을 실행하는 기회의 도래를 의미한다. 또한 현재 연애가 잘되지 않아도 새로운 만남과 밝은 미래가 오는 것을 암시한다. 

 

 

 

 

 

 

 

 

 

드레스를 입어보는 꿈
많은 드레스를 입어보는 꿈은 현재 자신이 연애나 결혼 이외의 것에 열중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또 연애나 결혼 이외에 해야 할 일이 있을지 모르며 앞으로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잘 차려입는 드레스 꿈
정장 느낌의 잘 차려입는 드레스 꿈은 축복을 의미한다. 평소의 노력이 인정되어 성과가 나오는 것을 나타낸다. 성과의 크기는 어느 정도로 차려입었는 로 알 수 있다. 

 

 

 

 

 

드레스를 받는 꿈
드레스를 받는 꿈은 연애가 진전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새로운 만남과 짝사랑이 성취되어 결혼까지 이어지는 등의 기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도둑 맞는 꿈
드레스를 도둑 맞는 꿈은 길몽으로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현재 연애가 잘 되지 않더라도 상황이 좋아지고 고민이 해결됨을 의미한다.

 

 

 

 

 

입던 드레스를 잃어버리는 꿈
드레스를 찾아 헤매는 꿈은 연애 대상이 되는 사람이 많이 있는 것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에 참석하는 꿈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에 참석하는 꿈은 연애운과 결혼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입고 춤을 추는 꿈
드레스를 입고 춤을 추는 꿈은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드레스를 입고 도망 가는 꿈
드레스를 입고 도망 가는 꿈은 연애나 결혼에 대해 불안과 공포를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웨딩드레스 꿈
웨딩드레스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또한 결혼 말고 일이나 취미 등 아직도 즐기고 싶은 마음과 결혼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꾸기도 한다. 

 

 

 

 

 

액세서리가 달린 드레스 꿈
액세러리가 달린 드레스 꿈은 자신의 매력을 알아주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으며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이 너무 강해 잘 못되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드레스를 입은 사람을 보는 꿈
자신이 아닌 누군가가 드레스를 입고 있는 꿈은 길몽이다. 특히 웨딩드레스를 입은 사람을 보는 꿈은 좋은 인연을 만날 가능성을 암시한다. 

 

 

 

 

 

멋진 드레스를 입고 시시한 느낌을 느낀 꿈
멋진 드레스를 입었는데도 시시한 느낌을 느꼈다면 자기 혐오에 빠져있을 가능성을 의미한다. 

 

 

 

 

 

드레스가 없는 꿈
드레스가 없는 꿈은 연애에 관심이 없고 무뚝뚝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드레스가 작은 꿈
작은 드레스 꿈은 연애에 소극적인 마음을 보여준다. 

 

 

 

 

 

빨간 드레스 꿈
빨간 드레스 꿈은 연애운이 최고조임을 의미한다. 연인과의 사이가 더 깊어지고 솔로인 사람은 좋은 사람과의 만남을 기대해도 좋다. 다만 빨간 드레스가 더러워지면 자기중심적이지 않은지 자신을 돌아보라는 경고의 꿈이기도 하다.

 

 

 

 

 

핑크 드레스 꿈
핑크 드레스 꿈은 연애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하얀 드레스 꿈
햐얀 드레스 꿈은 행운이 찾아올 징조이다. 연애운이나 사업운, 재물운과 인간관계 등 모든 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검은 드레스 꿈
검은 드레스 꿈은 자신이 이성보다 우위에 있음을 나타낸다.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에 주의 하자. 인간관계나 사업운 재물운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 

 

 

 

 

 

노란 드레스 꿈
노란 드레스 꿈은 재물운의 상승을 암시한다.  다만 노란 드레스에 얼룩이 묻었을 경우 금전과 직장운, 인간관계가 저하될 수 있다.

 

 

 

 

 

녹색 드레스 꿈
녹색 드레스 꿈은 치유와 부드러움, 평화의 암시이다. 온화하고 부드러운 연애를 원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다. 

 

 

 

 

 

보라색 드레스 꿈
보라색 드레스 꿈은 존경 할 수 있는 사람과의 만남을 암시한다. 남녀 불문하고 인간으로서 존중할 수 있는 상대와 만날 수 있고 연애에서도 좋은 만남이 있을 징조이다.

 

 

 

 

 

골드 실버 드레스 꿈
반짝반짝 빛나는 화려한 골드와 실버 드레스 꿈은 재운과 연애운의 급상승을 의미한다. 그밖에도 사업운이나 인간관계 등 모든 면에서 상승을 의미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