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퇴사한 직장 이전 직장 꿈에 관한 상황별 의미와 해석 꿈해몽

 

 

 

 

해몽에서 직장을 보는 꿈은 일에 대한 생각이 반영되어 일에 대한 스트레스나 불만이 쌓이는 것을 나타낸다. 또 이전 직장이나 옛 직장의 꿈은 스트레스와 불만 미련 등을 나타낸다. 대인 관계의 트러블에 말려들어가는 의미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 이전 직장에 대한 후회와 미련이 그대로 꿈에 나타날 수 있다.

● 현재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있고, 잘되지 않을 때 현실 도피 욕구와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다는 암시이다.

● 대인 운의 저하를 나타낸다. 

● 이전 직장에서의 경험과 기술이 지금의 일에 도움이된다.

 

 

 

 

 옛 상사와 좋은 관계 꿈
이전 직장 상사와 좋은 관계의 꿈은 사업운 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옛 직장 상사와 즐겁게 대화하고 있었다면 지금하고 있는 일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칭찬을 받았다면 직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암시이다.
의욕과 운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노력하면 할수록 좋은 결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반대로 이전 직장 상사와의 관계가 나쁜 꿈이라면 지금의 상사에 대해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꾸중을 들었다면 자신의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옛 상사에게 칭찬을 받는 꿈
해몽에서 칭찬을 받는 꿈은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싶은, 평가 받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경우가 있다. 또한 예전 직장 상사에게 칭찬을 받는 꿈은 직업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그동안 노력을 인정받아 조만간 인정받게되거나 칭찬받을지도 모른다. 

 

 

 

  상사에게 혼나는 꿈
해몽에서 옛 직장 상사에게 혼나는 경우는 지금 직장에서 인간관계가 잘 되지 않아 고민에 빠져 있을 때 꾸기도 한다. 지금의 직장에서 자신에 대한 평가가 무서워 지금의 일에 임하는 방법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경고몽인 경우도 있다. 

 

 

 

  상사와 싸우는 꿈
이전 직장 상사와 싸우는 꿈은 상당한 스트레스가 쌓여 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꿈에서 격렬하게 논쟁하고 자신의 의견을 확실하게 어필한 경우 사업운의 향상을 의미하는 좋은 꿈일 가능성이 있따. 주위의 평판이 좋아지거나 지금 않고 있는 고민에서 해방됨을 의미한다. 

 

 

 

  직장 동료와 싸우는 꿈
이전 직장 동료와 싸우는 꿈은 그 싸움의 내용이 그대로 자신이 고민하고 있는 것이거나 실제로 관계가 좋지 않은 채 헤어져 화해하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 것이라 할 수 있다. 

 

 

 

  직장 동료가 출세하는 꿈
이전 직장 동료가 출세하는 꿈은 실제로 그 직장 동료가 출세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직장 동료와 식사하는 꿈
이전 직장 동료와 식사하는 꿈은 대인운의 상승을 나타낸다. 

 

 

 

 일하기 위해 이전 직장으로 돌아가는 꿈
옛 직장으로 돌아가는 꿈은 지금의 직장에 불만이 있고 적응하지 못하는 상태를 나타낸다. 

 

 

 

 

 

 

 

 

 

 

 

 

 

 옛 직장으로 가는 길에 지각하는 꿈
이전 직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지각하는 꿈은 지금 직장에서 불안한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또한 지각하는 꿈은 기회를 놓치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에 불안한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일지도 모른다. 

 

 

 

  직장으로 돌아와 출근하는 꿈
이전 직장으로 돌아가서 출근하는 꿈은 일이 밀려 있거나 너무 바빠서 시간을 낼 수 없음을 나타낸다. 

 

 

 

  직장 사람에게 일을 배우는 꿈
일에 관한 것을 이전 직장 사람에게 배워 새로운 일에 의욕을 가지고 있는 경우 운의 상승을 암시한다.

 

 

 

  직장 사람에게 혼나는 꿈
이전 직장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일에 대한 의욕과 동기가 저하되고 있는지도 모른다. 주의력이 산만해 실수를 하거나 목표를 잃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직장 선배에게 칭찬받는 꿈
꿈에서 칭찬 받았던 일에 대해 현실에서도 목표를 가지고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라면 현실에서도 평가를 받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직장 이성이 나오는 꿈
이전 직장의 이성이 나오는 굼은 일이나 목표 달성에 방해가 되는 존재가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전 직장의 이성을 걱정하고 있고, 마음이 쓰인다면 중요한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직장 이성과 교제하는 꿈
이전 직장 이성과 교제하는 꿈은 연애에 감정이 쏠려 할 일을 전혀 하지 못하는 상태를 나타낸다. 

 

 

 

  직장 이성과 일을 하는 꿈
이전 직장 이성과 일을 하는 것은 연애보다 일을 소중히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일에 대한 의욕과 목표 달성에 대한 의욕이 오르고 있음을 의미한다. 

 

 

 

 

 

  직장 상사와 술마시는 꿈
이전 직장 상사와 술을 마시는 꿈은 사업운 상승을 의미한다.
회식하는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를 암시하고 직장 상사나 부하 등의 동료와 술을 마시는 꿈은 사업운 상승을 암시한다. 또한 술을 마시는 행위는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앞으로 일이 더 원활하게 진행될 암시로 해석될 수도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