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상품권 교환 쿠폰을 받으면 이마트 지점에 가서 교환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키오스크로 직접 상품권으로 교환해야 한다.
교환원분이 키오스크로 직접 하라고 안내를 해주는 걸 봤다.
이마트 지점 고객센터쪽에 키오스크와 상품권 교환원이 있는데 키오스크 기계가 쓸데없이 엄청 크다.
화면이 너무 커서 오히려 글씨 읽기가 불편할 정도 참 ;
우선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키오스크 안내 방법에 따라 눌러 눌러 교환하면 끝.
여기까지는 참 쉽다.
그런데! 이마트가 멀어서 상품권을 쓸 일이 잘 없는 나는 스타벅스에 적립하고 싶었다.
그래서 스타벅스에 갔다가 안된다는 소릴 듣고 황당해했는데!
그 이유는! 상품권으로 하는 스타벅스 결제는 상품권이 상품권을 사는 방식이라 절대 안 된다는 것. (먼 소린지 모르겠지만 암튼 안된다고 함) 좌절... 일부러 스타벅스에 충전해서 쓸려고 했는데 그게 안된다니 멘붕이었다. 그러면 상품권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SSG PAY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알아보니 그것도 아니었다. 절대 스벅이랑 연동으로 쓸 수 없었다.
귀찮게 이럴거면 왜 상품권을 다 쓸 수 있다고 만들어 놓은 걸까
그냥 오프라인으로 현장 결제만 되는 거다. 만원은 80프로 이상을 써야 나머지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십만 원권은 60프로 이상을 써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답니다.
혹시 모바일 상품권을 받으시는 분들 중에 이마트 상품권을 교환받으면 스벅에 카드 충전할 수 있겠지 하고 생각하고 이마트 상품권으로 교환받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절 대 안돼요!
그냥 가까운 마트 상품권으로 받으시는 게 속편 합니다. 난 집에서 홈플러스가 가까웠는데 일부러 이마트로 받았건만.
귀찮게 됐다.
결론은 이마트 상품권은 스벅 카드 충전이 안되고 사용하려면 쓱 페이 어플 다운로드 후에 그 어플에 상품권 번호 등록 후 그 어플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별 적립 받고 싶다면 반반으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다. 스벅 카드로 나머지 조금을 계산하면 결제 처리가 되니 스벅에 별도 적립되고 사용된 이력도 쌓이긴 한다. 참 귀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