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 해석 상황별로 정리 꿈해몽

 

죽음에 얽힌 꿈은 재생, 성공, 행운 등을 뜻하는 길몽이다.

 

꿈 분석에서 사람의 죽음이란 오래된 자신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신으로 거듭나는 의미가 있다. 

이 시대나 가치관의 변화로부터, 낡은 가치관을 수정을 해, 인생의 한 단락이나 문제나 고난으로부터 해방됨을 의미한다.

 

그동안 안고 있던 문제, 트라우마, 콤플렉스가 해소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시점에 이르렀음을 의미한다.

또, 적극적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호기를 손에 넣어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가 된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눈앞에 있는 일에 임하면 좋을 것이다.


꿈속에서 죽는 존재는, 당신이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는 상대, 소원함이나 얽매임을 느끼는 사람, 혹은 관계를 깊게 하고 싶고 자립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는 존재를 의미한다.

 

그렇게 당신에게 있어서 신경이 쓰이는 존재로, 그 사람이 있음으로써 당신은 생각처럼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 같다.

 

단지, 그 사람이 꿈속에서 죽는 것으로, 당신의 콤플렉스나 굴레를 넘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동안 힘겨웠던 그 사람의 존재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람이 없었다면 만족스럽게 성장할 수 없었을 만큼 중요한 존재일 것이다. 

 

사람이 죽는 꿈은 재생, 콤플렉스의 해소를 의미하는 길몽이다. 

 

환경이 변화하고,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암시가 된다. 

 

 

 

·

 

 

자신이 죽는 꿈

자신이 죽는 꿈은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고, 재물운의 상승과 목표 달성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운이 좋은 시기이므로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면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죽기 직전에 깨어나는 꿈

죽기 적전에 깨어나는 꿈은 앞으로의 노력에 따라 행운을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는 암시이다. 

 

 

 

죽을래야 죽을 수 없는 꿈

예를 들어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총에 맞거나 칼에 찔리는 등 죽을 뻔한 사고를 당해도 결국 죽지 않는 꿈은, 당신 나름대로 노력은 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지금으로서는 행운을 얻을 수 없는 혹독한 현실을 전하고 있다.

이런 꿈을 꿨다고 자포자기하지 말고, 우선 지금 노력의 방향성에 대해 냉정하게 재검토해 보자.  

 

 

자신이 죽은 사실을 모르는 꿈

자신이 죽은 사실을 모르는 꿈은 다시 시작한 자신을 자타가 인정해주지 않거나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데 불만을 가진 것을 암시한다. 

 

 

사람을 죽이는 꿈

사람을 죽이는 꿈은 재운과 행운을 얻게 되는 암시이다.

자신의 손으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분별없는 타인의 친절이나 은혜에 기대하지 않고, 스스로의 노력이나 행동에 의해서, 행운이 주어진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연인이 죽는 꿈

연인이 죽는 꿈은 연인과의 관계가 깊어지면서 한걸음 진전되는 길몽이다.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은 성공과 행운의 도래를 의미하는 길몽이다. 

노력이 보답을 받아 직장에서 성공, 급여의 인상 등 재물운이 상승할 수 있다. 

 

 

아버지가 죽는 꿈

아버지가 죽는 꿈은 정신적 자립,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정신적으로 부모에게서 자립한 당신에게는 조만간 멋진 일이 생길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찾아오는 행운을 기다리며 지내자. 

 

 

어머니가 죽는 꿈

엄마가 죽는 꿈은 지나친 부모로부터 해방되어 운기가 높아지는 암시이다.

또한 꿈속에서 당신이 강하게 슬퍼하고 있는 꿈일수록 운기를 향상할 수 있다. 

 

 

형제자매가 죽는 꿈

형제자매가 죽는 꿈은 그 상대에게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그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형이 죽는 꿈은 훌륭한 형과 비교되는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는 심리를 의미한다.

동생이 죽는 꿈은 부모가 동생만 사랑한다고 느끼고 있는 비굴해지는 심리를 의미한다.

언니가 죽는 꿈은 외적인 모습이나 공부에 대해 언니에게 열등감을 갖고 있고 극복하고 싶은 심리의 표현이다.

여동생이 죽는 꿈은 동생에 대한 열등감을 의미한다. 여동생에 대한 불합리한 질투심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친구가 죽는 꿈

친구가 죽는 꿈은 자신의 성격이 밝아지고 인간관계, 직업운, 연애운이 상승되는 길몽이다.

긍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기이므로,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윗사람이 꿈

할아버지, 집안의 친척 이외의 연상의 인물, 예를 들면 상사나 선생님 등 당신보다 윗사람이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재물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친척이 죽는 꿈

친척이 죽는 꿈은 당신의 콤플렉스가 해소되고 성격이 밝아지며 인간관계 운이 상승되는 길몽이다. 

개성이 매력적으로 비치는 시기이므로 만남을 자주 갖다보면 좋은 친구가 많이 늘어나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모르는 사람이 꿈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은 당신에게 행운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하지만 그 행운을 잡기 위해서는 적극성이나 행동 등 아직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꿈은 전하고 있다.  

 

 

동료가 죽는 꿈

동료가 죽는 꿈은 협력자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경고몽이다.

협력자가 없어져 어려움에 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많은 사람이 죽는 꿈

많은 사람이 죽는 꿈은 큰 꿈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대길몽이다.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찾아오고, 승진 등으로 재물운의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했던 소망이나 꿈이 있는 사람은 이 시기에 도전해 보면 뜻밖의 성과를 얻게 될지도 모른다. 

 

 

애완동물이 죽는 꿈

애완동물이 죽는 꿈은 당신의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사람 또는 속박했던 사람이 없어지고 자유로워지는 것을 의미한다. 

얽매임으로부터 속박으로부터 해방되어 일상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암시이다. 

 

 

누군가가 죽을 것 같은/ 위독한 꿈

누군가가 죽을 것 같거나, 위독해지는 꿈은 앞으로 닥칠 기회나 성공을 놓칠 수 있다는 경고몽이다. 

지금 목표와 행운을 얻기 위한 노력과 아이디어, 인맥이 부족한 것 같다.

 

목표와 행복을 얻기 위해 다시 계획을 세우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하자. 

 

 

교통사고로 죽는 꿈

누군가가 교통사고로 죽는 꿈은 조만간 큰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이다.

노력이 인정되어 승진, 직장에서 좋은 조건을 얻게 되거나, 업무운이나 재물운에 관련된 행운이 찾아오는 암시이다. 의욕적으로 일하다 보면, 더 좋은 일이 날아들게 될 것이다. 

 

 

살해당해 죽는 꿈

죽임을 당해 죽는 꿈은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한다. 성적 욕구가 높아져,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접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인 사람은, 적극적으로 나가면 좋은 만남이 올 것이다. 

짝사랑 중인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과감하게 다가가면 한 단계 진전될 수 있을 것이다. 

 

 

병으로 죽는 꿈

병으로 죽는 꿈은 지금까지 안고 있던 스트레스나 문제로부터 해방되어, 운이 상승하는 길몽이다.

긍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기이므로 즐겁게 보내면 운은 더 상승하게 될 것이다.  

 

 

찔려 죽는 꿈

찔려 죽는 꿈은 초조해하고 있는 심리를 의미한다.

짜증이 나서, 무심코 말로 주위 사람에게 상처를 입혀 버리기 십상. 쓸데없는 한마디를 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지내자. 

 

 

물에 빠져 죽는 꿈

물에 빠져 죽는 꿈은 문제를 극복함으로써 운이 좋아지는 암시이다.

눈앞에 있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암시가 된다. 눈앞의 문제를 외면하지 말고 진지하게 임하도록 하자. 

 

 

자연재해로 죽는 꿈

자연재해로 죽는 꿈은 환경이 크게 변해 전환점이 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 전환기를 극복함으로써 크게 성장하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을 믿고 앞으로 닥칠 어려움과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도록 하자.

 

 

전쟁에서 죽는 꿈

전쟁에서 죽는 꿈은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변화가 오고 앞으로 크게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변화하는 환경을 받아들여 극복하는 것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기일 것이다. 

 

 

화재로 죽는 꿈

화재로 죽는 꿈은 그동안 고민하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길몽이다.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기 쉬운 시기이므로 어려울 때는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장례식 꿈

장례식 꿈은 환경이 확 바뀌어 전환기를 맞는 것을 의미한다. 또, 이 전환기를 넘는 것으로, 자신감이 붙고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암시가 된다.  

 

 

환자가 죽는 꿈

환자가 죽는 꿈은 스트레스가 줄어들거나 안고 있던 문제가 풀리는 길몽이다. 감정도 안정되어 가는 것으로 마음이 느긋해질 것이다.

또한 당신의 가족이나 실제로 환자가 있는 경우라면 그 사람의 병이 차도를 보이는 길몽으로 해석된다. 

 

 

상사가 죽는 꿈

상사가 죽는 꿈에서 안심하고 있었다면 업무운의 저하나 문제의 발생을 암시한다. 

반대로 상사가 죽어 슬퍼했다면 일에 관한 불안과 위기를 나타내지만, 상사를 의지하여 상담하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낯선 아이가 죽는 꿈

낯선 아이가 죽는 꿈은 사실 당신의 미숙함의 상징이며 그 미숙함을 극복하고 성신으로 성숙해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아이가 죽는 꿈

어린아이가 죽는 꿈에서 현실에서 당신의 자녀가 건강하게 잘 지낼 경우 가까운 시기에 어떤 행운이 오는 것을 암시한다.

만일 어떤 질병이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전화위복으로 금세 해결로 이어질 것이다.

 

반대로, 아이가 병이나 컨디션 불량을 안고 있는 경우라면, 건강운이 저하되는 것을 암시한다. 아이를 둘러싸고 가정 내의 분쟁이 생길 수 있는 경고몽으로 볼 수 있다. 

 

 

아기가 죽는 꿈

아기가 죽는 꿈은 과거를 반성하고 마음의 정리를 통해 다시 태어날 것임을 암시한다.

아기가 죽는 꿈은 새로운 삶의 시작, 지금 겪고 있는 갈등과 고민에서 벗어나는 길몽이 될 것이다. 

 

 

유명인이 죽는 꿈

유명인이 죽어서 안도하는 꿈은, 명성이나 지위, 자기 현시에 대한 집착이 진정되고 그에 반비례하여 주위를 배려할 줄 아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암시이다.

 

반대로 유명인의 죽음에 슬퍼했다면 명성과 지위에 대한 집착이 이전보다 강해진 경향을 나타낸다. 

 

 

왕이 죽는 꿈

꿈에서 왕은 권력과 지배의 상징이고, 아버지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왕이 죽는 꿈의 배경은 당신이 아버지를 뛰어넘고 싶은 열망이 높아지고 있다는 암시가 있다.

자립으로 인생을 스스로의 손으로 개척해 나가려는, 당신의 결의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또 다른 해석으로는 당신에게 고령이나 중병을 앓는 아버지가 있는 경우, 임종이 임박했다는 것을 감안해 그 충격이나 불안을, 조금이라도 누그러뜨리려는 마음의 표현이다. 

 

 

여왕이 죽는 꿈

여왕이 죽는 꿈은 당신이 본가에서 생활하고 있다면 어머니의 지배에서 벗어나 자립하고 싶거나 혼자 살고 싶은 소망과 결의를 나타낸다. 

만약 당신이 남성이고, 결혼했다면 이 꿈은 결혼생활 파탄의 암시이다. 이혼, 사별이라는 경고몽이자 현실의 충격을 덜어주기 위해 이런 꿈을 꾼다고 해석할 수 있다. 

 

 

죽은 사람이 다시 죽는 꿈

예를 들어 할아버지 할머니 친척 등 현실에서는 이미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타났다가 다시 죽는 꿈은 길몽이다.

꿈속에 나타난 인물은 당신의 인격 형성에 영향을 미친 사람일 것이다. 그 사람이 죽은 후에도 당신은 말이나 생활 태도 등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었을 것이다.

 

그런 인물이 다시 꿈에서 죽는 것은 과거로부터 배워,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뎌 가고자 하는 결의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꿈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꿈은 뜻하지 않는 사고가 요인으로 당신의 소원이 실현되지 않는 암시가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