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동생 꿈의 의미 해석 꿈해몽 ·우는·다치는·싸우는·결혼하는·생기는

꿈에 나오는 동생의 첫 번째는 바로 자신을 상징한다. 

당신의 심리와 상황 등을 암시하고, 실제로 동생이 있는 사람은 그 동생을 향한 암시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또, 동생이 나오는 꿈은 문제에 대한 경고를 암시한다. 

당신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실제 동생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동생에 관한 꿈 두 번째는 가족과의 거리감을 의미한다. 

특히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는 사람은 동생을 포함한 가족과의 인연의 깊이를 나타낸다. 

또 가족 안에서의 관계성이 지금 어떤 것인지, 앞으로 어떻게 되어 갈지도 암시하고 있다. 

 

 

 

어릴 적 동생 꿈

지금은 어른인데 어린 시절 동생이 꿈에 나온 경우 경고몽으로, 꿈에 나온 동생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직면하여 도움을 청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만약 현실에 동생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누군가에게 도와달라는 심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로 동생으로 꿈에 나타난 경우가 된다. 

 

 

·

 

 

 

동생이 우는 꿈

동생이 우는 꿈은 동생이 현실에서 슬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생에게 아무 일도 없을 경우 당신이 남으로부터 배신이나 거짓말에 의해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다 큰 동생 꿈

동생이 현재보다 어른이 되어 꿈에 나타난 경우 당신의 자립을 촉구하는 꿈이 된다. 

당신이 심리적으로 가족이나 주위의 인간에게 의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그리고 어른이 된 동생 꿈은 스스로도 자립의 필요가 있다고 느낄 때 꾸게 된다. 

 

 

차에 탄 동생 꿈

동생이 차를 타고 등장한 꿈은 길몽으로 당신의 행동력과 향상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의욕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좋은 상태일 것이다. 그 외에도 성적 욕구의 증가를 나타내기도 한다. 

 

 

 동생이 왕따/괴롭힘 당하는 꿈

동생이 괴롭힘 당하는 꿈은 실제 누군가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거나 괴로운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는 실제 당신이 동생을 괴롭히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동생과 싸우는 꿈

동생과 싸우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나타낸다. 뜻밖의 사람에게 험담을 듣거나 나쁜 소문을 발설하게 될지도 모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동생이 다치는 꿈

동생이 다치는 꿈은 어떤 재난이 발생하거나 몸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동생이 아픈 꿈

동생이 아픈 꿈은 당신의 몸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암시한다. 정신적으로 지치거나 매우 큰 스트레스를 안고 있을지도 모른다. 

 

 

동생이 결혼하는 꿈

동생이 결혼하는 꿈은 동생에게 어떤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동생에게 문제가 없는 경우 가까운 사람에게 어떤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동생과 헤어지는 꿈

동생과 헤어지는 꿈은 매우 조심해야 할 충고의 꿈이다. 이 꿈은 가족 간의 갈등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동생이 죽는 꿈

동생이 죽는 꿈은 길몽으로 운의 상승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잘 되지 않았던 일이 있다면 사태가 호전되어 해결로 나아가는 것을 암시한다. 

 

또, 지금까지의 자신으로부터 탈피해 새로운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정신적, 육체적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암시한다. 

 

 

동생이 생기는/나타나는 꿈

동생이 생기거나 존재하지 않는 동생이 꿈에 나타난 경우, 당신이 사람으로서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긍정적으로 노력해 나가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으므로 길몽으로 볼 수 있다. 

 

 

동생이 날뛰는 / 난동부리는 꿈

동생이 날뛰거나 난동부리는 꿈을 남성이 꾼 경우 생각대로 되지 않은 상황에 고민하고 지쳐있는 것을 의미한다.

여성이 이 꿈을 꾼 경우 주위에 대한 자신의 행동이나 발언에 반성해야 할 점이 있다고 느끼는 것을 나타낸다. 

 

 

동생이 죽어 매장하는 꿈

동생이 죽어 매장하는 꿈은 경쟁자의 존재를 극복한다는 암시이다. 지금까지는 경쟁자의 존재에 열등감을 느꼈다면 그 고통에서 벗어나 자신의 방식을 찾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주위를 신경 쓰지 않게 되는 날이 다가오고 있을 것이다. 

 

 

동생의 장례식 꿈

동생의 장례식을 치르는 꿈은 앞으로 동생과의 암시를 나타낸다.

슬픈 기분이었다면 좋은 관계를, 기뻐했다면 나쁜 관계를 암시한다. 

동생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어리숙한 부분이 사라지는 것을 암시한다. 

 

 

동생이 태어나는 꿈

동생이 태어나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을 흠모할 만한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동생에게 화를 내는

동생에게 화를 내는 꿈은 동생에 대해 뭔가 착각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 가정 내에 문제를 암시하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동생이 누군가를 욕하는 꿈

동생이 누군가를 욕하는 꿈은 애정 부족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혹은 당신이 동생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동생과 연인이 되는 꿈

동생과 연인이 되는 꿈은 가족의 소통이 부족함을 의미하고, 특히 동생과는 소통이 잘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동생과 만나는 꿈

동생과 만나는 꿈은 현재 계획하고 있는 것들이 예상대로 진행되는 것을 암시한다. 

앞으로 당신의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단, 꿈속에서 만나기로 한 장소에 동생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계획하고 있던 일에 방해가 생길 우려가 있다.  

 

 

동생과 닮은 사람 꿈

동생과 닮은 사람이 나오는 꿈은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