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의 의미 해석 상황별로 정리 꿈해몽

 

꿈속 머리카락은 생각이나 생명력, 자신감 등 에너지가 되는 것의 상징이다. 그래서 심신이나 생활면에 관한 징조가 되기도 한다.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자신과의 결별을 의미한다. 과거의 일에 마음의 정리가 되어, 심기일전 새로운 생활을 하고자 하는 신선한 마음의 표현이다. 그래서 머리를 자르는 꿈을 꾸면 일단락 짓기라는 암시로 이해하면 된다.

 

또, 머리는 생각을 상징하는 것으로 복잡한 머릿속을 제대로 정리할 수 있는 것이나, 안고 있는 문제의 해결 방법이 발견되는 일도 나타낸다. 

 

 

연인의 머리카락을 자르게 하는 꿈

연인의 머리카락을 자르게 하는 꿈은, 연인과의 이별을 암시한다. 연인은 당신과의 관계를 부담스러워하는 것인지 모른다. 이 연애를 계속하려면 둘의 관계를 재검토하라는 꿈의 경고로 받아들이면 된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은 불안과 고민 등을 극복하고 싶을 때 꾸기 쉽다. 새로운 만남 환경을 추구하는 마음의 표현으로 자신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하지만 혼자의 힘으로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자신을 변화시키기 어렵고,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이런 꿈을 꾸게 한다. 그리고 당신을 지원해줄 사람이 등장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

 

 

 

스스로 머리를 자르는 꿈

스스로 머리를 자르는 꿈은 자신의 의지로 과거를 단절하고 새로운 삶에 맞서려는 강한 마음이 나타난 꿈이다. 예를 들어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이나, 직장에서의 실패를 두고두고 끙끙 앓았던 자신에게 이별을 고하고 용기를 내서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지가 반영된 꿈이다. 이 꿈을 꾸면 전환기가 찾아오는 것을 나타내므로 밝은 기대가 담긴 꿈이라고 볼 수 있다. 

 

 

가위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가위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과거를 끊고 나아갈 수 있는 시기가 왔음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그동안 트라우마와 잊고 싶은 과거에 시달리고 있었을 것이다. 이 꿈은 마음의 정리가 되어 그 고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바리캉으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바리캉으로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은 낡은 가치관을 버리고 앞으로 나아갈 시기가 온 것을 나타낸다. 

 

 

 

억지로 머리를 잘리는 꿈

억지로 머리를 잘리는 꿈은 내 힘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날 징조이다. 자신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있을 것이다. 가족일 수도 연인일 수도 있고 혹은 사회적인 활동일지도 모른다. 

 

 

친구에게 머리를 자르게 하는 꿈

친구에게 머리를 자르게 하는 꿈은 친구가 당신을 독점하려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친구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고 있지 않은지 잘 생각해보고 조금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자신이 연인/동반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

연인이나 동반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상대방에 대한 집착이 강한 경우에 꾸는 꿈이다. 상대를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내가 가족의 머리를 자르는 꿈

가족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그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지배욕 같은 생각도 잠재해 있기 때문에 가족을 자신의 마음대로 하려는 욕구를 조심해야 한다. 

 

 

자신이 친구의 머리를 자르는 꿈

친구의 머리를 자르는 꿈에서 친밀도에 따라 꿈이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

 

단순한 친구 정도의 상대라면 그 사람에 대해 어떤 불쾌감을 느끼고 있는 것의 암시이다. 친구라고 부르고 있지만, 그닥 사귀고 싶지 않은 생각이 있을지도 모른다. 

 

친한 친구라고 생각한 친구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상대방에게 마음을 열고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보다 더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싶다는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에는 두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끊으려는 의지가 나타났다는 것.  두 번째 해석은, 상대와의 관계를 어떻게든 좋게 움직이고 싶은 강한 소망을 나타낸다. 

 

단, 짝사랑하는 상대가 꿈에 나타난 것이라면 단순한 소망이 꿈에 나타난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신이 남의 머리를 자르는 꿈

꿈 속에 나오는 타인은 자신의 알지 못하는 다른 면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남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자신의 머리를 자르는 꿈과도 같은 의미를 가진다.

과거의 나와 결별할 것을 각오했을 때 이런 꿈을 꾸게 된다. 거기에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저지른 실수를 언제까지 질질 끌고 싶지 않다는 생각 등이 숨어 있다. 그리고 과거를 잊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의 표현으로 보면 된다. 

 

또는 다른 사람을 통제하고 지배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싫어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

싫어하는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그 사람에 대해 초조나 불만 등을 안고 있다는 의미이다. 아마 표면적으로는 그 사람에게 맞춰주고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가 커지기 전에 조금이라도 거리를 두는 게 좋을 것이다. 

 

 

가족이 머리를 자르는 꿈

가족이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그 가족의 신상에 변화가 올 것임을 말해주는다. 나쁜 변화가 아닌 안고 있는 문제가 해결되는 방향으로 가는 등 좋은 변화일 가능성이 높다. 

또 꿈속에 등장하는 가족은, 자신의 다른 면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꿈은 당신에게 전환기가 오는 것을 의미하고 생각과 가치관이 확 바뀌거나 지금까지의 고민들이 해소되는 것을 의미한다. 

 

 

연인이나 동반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

연인이나 동반자의 머리를 자르는 꿈은 현재 둘 사이의 애정 문제에 불안을 느낄 때 상징적으로 꾸는 것이다. 또한 머리를 자르는 꿈은 일단락 지어지는 것, 생각이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에 어떠한 변화가 오는 것을 말해주는 것으로 사랑의 형태가 지금까지와는 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가 머리를 자르는 꿈

친구가 머리를 자르는 꿈은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꿈에 나타난 친구의 신상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하며 사고방식, 이사, 이직, 전학 등을 할 수 있고, 그 사람의 인생관이나 가치관이 바뀌는 걸 의미한다.  

 

또 하나는 꿈속의 친구가 당신의 대역으로 등장한 경우로 당신이 심기 일전해, 지금까지 매달리고 있던 것을 내려놓고, 새로운 것을 시작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어느 쪽을 해석할지, 당신이나 친구의 상황에 따라 판단하면 된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머리를 잘리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머리를 잘리는 꿈은 상대가 변화하고 있는 것의 암시이다. 그것은 생활 그 자체일지도 모르고, 생각이나 가치관 등이 바뀔지도 모른다. 실연을 의미하기도 한다. 

 

 

싫어하는 사람이 머리를 자르는 꿈

싫어하는 사람이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그 사람에게 어떤 변화가 오는 것을 암시한다. 사물을 보는 관점이 바뀌거나 일이나 생활에 변화가 있을 것이다. 

 

또 꿈속에 등장하는 싫어하는 사람은, 자신이 싫어하고 있는 자신의 다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그 사람이 머리를 자르는 꿈은 당신의 변화를 암시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자신의 싫어하는 면이 변화해 더 좋아질 암시로 보면 된다. 

 

 

남이 머리를 자르는 꿈

남이 머리를 자르는 꿈은 주변 상황이 바뀌어 가는 것을 의미한다. 가까운 시기에 환경의 변화를 느끼게 될 것이다. 

 

 

긴 머리를 싹둑 자르는 꿈

긴 머리를 싹둑 자르는 꿈은 지금까지 노력해 왔다는 증거이며, 여러 가지를 사방에서 생각하고 검토해 왔다는 의미이다. 그 머리를 싹둑 자르는 꿈은 노력이 하나의 성과로서 형태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일단락 지어졌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힘을 쏟자는 꿈의 메시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삭발로 자르는 꿈

삭발이 되는 꿈은, 과거의 자신에게 이별을 고하고 새로운 인생을 걸어 가고 싶은 생각을 상징한다. 혹은 자신을 속박하고 있는 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어쨌든 지금의 상태를 바꾸고 싶다는 강한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 여성이 이 꿈을 꾼 경우, 여성이기 때문에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숏컷이 되는 꿈

숏컷이 꿈은 지금까지 짊어지고 있던 무거운 짐을 내려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직장에서의 중책, 생활에서의 부담, 사람과의 만남으로 느꼈던 답답함 등이 해소될 것이다. 

 

단, 숏컷이 되고 답답한 마음이 남았다면 무거운 짐을 벗어 놓기에는 아직 멀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음에 들지 않는 머리가 되는 꿈

머리를 자르고 마음에 들지 않는 머리가 되는 꿈은 마음이 불안정해져 있다는 의미이다. 

 

 

눈에 띄는 머리 모양이 되는 꿈

눈에 띄는 머리 모양이 되는 꿈은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임을 암시한다. 주위의 반응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발로 인생을 당당히 걸어가게 될 것이다. 특히 그 머리 모양이 마음에 들었다면 운은 상승하고 크게 열릴 것이다.

 

반대로 눈에 띄는 머리가 돼 당황하거나 실망하는 등 부정적인 감정을 품었다면 상황은 악화될 수 있다. 

 

 

머리를 자를 수 있어서 기쁜 꿈

머리를 자를 수 있어 기쁜 꿈은,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대인 관계가 좋거나 일 등에서 사회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등의 행운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머리를 자르고 싶지 않은 꿈

머리를 자르고 싶지 않은 꿈은 현재에 매달리고 있다는 의미이다. 앞으로 닥칠 변화를 두려워하며 지금 이대로 있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머리를 자르고 싶은 꿈

머리를 자르고 싶은 꿈은 지금 이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이다. 변신소망이 나타난 것으로 직장이나 인간관계 등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망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머리를 자르고 실패한 꿈

머리를 자르고 실패했다고 느낀 꿈은 현실에서 기대에 어긋나게 일어나 침울해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실수할까 두려운 마음이 있기 때문에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잘못하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어서 꾸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머리를 자르고 후회하는 꿈

머리를 자르고 후회하는 꿈은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는 것에 대해 후회하는 마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 꾸게 된다. 틀림없이 실패할 것이라는 생각이 앞서 후회라는 형태로 꿈에 나타난 것이다. 

 

 

머리를 잘라 슬픈 꿈

머리를 자르고 슬픈 꿈은 지금 안고 있는 고민과 문제는 뿌리 깊음을 암시한다. 

 

 

머리를 자르고 화를 내는 꿈

머리를 자르고 화를 내는 꿈은 마음속의 응어리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결단에 따른 뿌듯한 마음으로 해소되어 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 꿈을 꾸면 마음이 풀어지고 편안해질 것이다. 

 

 

앞머리를 자르는 꿈

앞머리를 자르는 꿈은, 지금의 연애에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심리를 의미한다.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사태가 변하지 않는 상황도 나타내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