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꿈에 나오는 사람이 의미하는 것과 메시지 해석 꿈해몽 인물별로

 

해몽에서 꿈에 나오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당신이라는 존재의 일부를 상징한다.

특별히 본 적도 없는 모르는 사람이나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그 사람의 모습을 빌림으로써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하는 심층 심리의 작용이라고 할 수 있다.

실존자가 등장하는 꿈은 그 사람에 관한 암시가 될 수도 있지만, 꿈에 나온 사람에게는 그 이외의 의미도 있다.

 

 

만나고 싶지 않았던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이유

만나고 싶지 않았던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상대에 대한 부정적인 인상, 감정이 반영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당신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는 꿈이다.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일부러 나오는 것은 거기에서 당신에게 무언가 배워야 할 것이 있다는 의미이다.

 

어쩌면 지금까지 눈치채지 못했던 뭔가 크게 놓친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 꿈속 상대의 말과 행동 등을 잘 생각해보면 의미를 파악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보고 싶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이유

보고 싶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의 '보고 싶다'라는 마음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만나고 싶은 사람이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일을 해 주는 경우일수록 그런 경향이 강할 것이다.

 

 

 

꿈에 나오는 이성

꿈에 나온 모르는 이성은 당신이 찾는 연인상을 상징한다. 연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꿈에 나오는 이성과 비슷한 부분에 끌리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

 

 

꿈에 나오는 동성

꿈에 나오는 모르는 동성은 '아직 자각하지 못한 당신의 모습'을 상징한다.

그 사람의 행동, 표정, 말 등은 또 한사람의 자신을 반영한 것이다. 만약 상대를 보고 싫은 느낌이 남았다면 '자신에게도 그런 면이 있다'는 것을 꿈이 충고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좋아하는 사람, 짝사랑하는 사람, 궁금한 사람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역몽에 해당된다.

상대방과 친밀해지는 꿈은 당신의 소망을 나타낸다. 둘 사이에는 아직도 거리가 멀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반대로 상대와 다투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험악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꿈은 역몽으로 관계의 진전이나 더 가까워 지는 것을 나타낸다. 

 

 

 

싫어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싫어하는 사람이 나오는 것은 불쾌한 일이나 부정적인 상징이다. 과거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부터 뭔가를 배울 수 있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관심 없는 사람이 나오는 꿈

관심이 없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해 알고 보면 관심이 많다는 반증일 것이다. 만약 아무 흥미가 없다면 꿈에 나올 리 없을 것이다. 

특히 꿈속에서 상대를 만나고 싶을 경우 앞으로 당신과 상대와의 거리가 좁혀질지도. 만약 그 사람이 이성인 경우 조만간 연인 후보로 의식하게 될지도 모른다.

 

 

 

연인이 나오는 꿈

연인이 나오는 꿈은 앤애의 상징으로서 꿈에 나타난다. 대부분 역몽으로 싫은 꿈일수록 실제로는 사이가 좋다는 의미이다. 반대로 다정하고 달달한 꿈일수록 현실은 그 반대로 사이가 좋지 않은 조심이 있다는 암시이다. 

 

 

 

남편-아내가 나오는 꿈

실제 부부가 화목하다면 꿈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 꿈은 부부관계의 부진을 뒤엎을지도 모른다. 또, 상대에 대해서 꺼림칙한 일이 있을 때에, 꿈에 나타나기도 한다. 

 

미혼인 사람이 남편이나 아내가 있는 꿈을 꾸는 것은 결혼관의 표현이다. 결혼 생활에 대한 불안과 기대가 반영되어 꿈에 나온 것이다. 

 

 

부모가 나오는 이유

부모는 보호자이기 때문에 당신을 인도하는 존재나 권위의 상징이다.

특히 아버지는 엄격함이나 상식을 의미하고, 어머니는 무상한 사랑과 굴레를 나타낸다. 

부모님이 꿈에 나온다면 자립에 관한 암시가 많다. 

 

 

 

형제나 자매가 나오는 이유

꿈에 나타나는 형제나 자매는 실존 인물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이다.

또 실제 형제나 자매가 없어도 꿀 수 있다. 

형제나 자매의 모습을 빌려 당신의 알지 못하는 다른 면을 보여줌으로써 꿈에선 무엇인가를 알려주려고 하는 것이다. 

 

 

 

조부모가 나오는 이유

조부모는 이정표 역할을 해준다. 평온한 모습의 꿈이라면 장래가 밝은 것을 , 험한 모습이라면 갈 길이 막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예전 연인이나 전남편 등 옛날에 좋아했던 사람들 꿈은 '연애'의 상징이다.

기본적으로는 과거의 연인과의 복연이 아닌, 현재의 사랑이나 연애 상대에 대한 암시가 된다.

 

단, 최근 실연당한지 얼마 안 된 사람은 이제 잊고 싶은 사람을 꿈에서 보는 것으로 실연의 상처를 어루만지려는 마음의 작용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은 괴로운 기억을 꿈에서 보는 것으로, 마음이 그 기억을 받아들이고 치유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나오는 꿈

평소 생각나는 것은 없어도, 일상에서 우연한 일이 계기로 누군가를 생각해 내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런 잊지 못할 사람은 누구에게나 한 사람은 있기 마련이다. 

 

그런 사람이 꿈속에 나왔다면 기억에 강하게 새겨진 인물은 종종 당신의 메신저로 등장한다.

상대의 표정이나 행동, 말에는, 지금의 당신에게 필요한 '무엇인가'를 전해주고 있을지도 모른다. 

 

 

 

옛날 고백받은 사람이 나오는 꿈

고백받은 사람에게 지금도 애정을 느끼고 있다면, 그 애정이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에 대해 특별히 애정을 느끼지 않는 다면, 지금의 연애에 채워지지 않는 기분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고백받은 사람은 당신의 가치를 인정해 준 사람이다. 그 사람을 등장시킴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재확인하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친구가 나오는 이유

꿈에 나오는 친구나 아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이다. 

친구가 한 행동은 '자신이 알지 못한 다른 면'을 나타낸다. 

또한 예지적인 꿈일 경우, 실제로 그 친구와 가까운 시일 내에 어떤 접점이 있을 징조를 나타낸다.

 

오래 못 만난 옛 친구가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 때문이다.

어쩌면 최근 당시를 떠올릴 계기가 있었을지도.

 

그 이외에는,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무언가가 그 당시의 기억에 잠자고 있는 것을 전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심각한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 있다면 그 사람과 잘 지내던 시절의 기억을 더듬어 보는 것이 좋다.

또 그 친구가 꿈속에서 뭔가 말을 했다면 그 말에 힌트가 있을 수도 있다.  

 

 

 

이성 친구가 나오는 이유

이성 친구가 나오는 꿈은 그 친구를 대하는 방법에 주목 해 보자.

거기에는 연애에 있어서 '자신이 알지 못하는 다른 면'이 나타났을 수도 있다.

만약 지금의 연애에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 있다면 그 부분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을 심층 심리는 전하고 있는 것이다. 

 

 

 

아기가 나오는 이유

아기는 성장과 가능성의 상징이다. 밝고 건강한 아기 꿈은 앞으로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암시가 된다.

 

아기는 무력함이나 의존을 상징하기도 한다. 기운이 없는 아기는 앞으로 당신에게 부담이 늘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여성에 있어서는 아기를 갖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직장 사람이 나오는 이유

일에 관계된 꿈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많이 꾸게 된다. 

회사 상사나 동료 등 직장 사람들이 꿈에 나오는 것은 업무상의 인간관계에 고민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예전 회사나 상사가 나오는 꿈은 단순히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일 수도 있다. 

 

 

 

후배가 나오는 이유

회사나 학교 후배들이 나오는 꿈은 당신과 그 사람과의 관계성을 반영하는 것이다.

상대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이라면 문제는 없지만, 어색한 공기가 흐르는 꿈이라면 당신이 상대에 대해 나쁜 감정을 품고 있다는 의미이다. 어쩌면 상대방을 오해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 

 

 

 

친척이 나오는 이유

친척들은 형제자매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 분신의 상징이다.

또는 실존 친척에 대한 당신의 인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어느 경우든 전체적으로 밝은 인상이라면 좋은 암시를, 어두운 경우라면 어떠한 주의나 경고를 암시한다.

 

 

사장님이 나오는 이유

낯선 사장이 나오는 것은 상승 지향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권력과 명예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적극성과 행동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한편으로, 자기중심적으로 되기 쉬운 경향도. 이기심이 강해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죽은 사람이 나오는 이유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이유는 뭔가 중요한 것을 당신에게 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기본적으로 밝은 인상의 꿈은 좋은 암시를, 어두운 인상의 꿈은 주의나 경고를 의미한다.  

 

 

선생님이 나오는 이유

선생님이 나오는 이유는 앞으로 당신의 장래에 관해서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있을 수도 있다. 선생님의 말과 행동을 잘 되새겨 보자.

 

 

그리운 사람이 나오는 이유

그리운 친구나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당시의 인간관계 속에서 현재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힌트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반가운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 꿈일수록 그런 경향이 강하다.

그만큼 당신에게 있어서 당시의 기억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꿈속의 장소나 경치, 상대방의 인상 등에서도 중요한 의미가 있을 수 있다. 

 

다만 단순히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나타났을 수도 있다. 

 

 

가공의 인물이 나오는 이유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소설의 등장인물 등 가공의 인물이 꿈에 나오는 것은 현실 도피 소망의 표현이다.

또한, 현실 도피한 상태에서는 앞으로 큰 손실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단, 그 가공의 인물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이라면 의미 없이 꿈에 나왔을 수도 있다.

 

 

연예인이 나오는 이유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나오는 꿈은 현실과 동떨어진 공상에 젖어 있는 것에 대한 경고를 의미한다.

또, 더 꾸준히 노력을 하라는 심층 심리를 암시하기도 한다.

단, 별 관심이 없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은 숨겨진 재능, 가능성을 발견하는 징조일지도. 

그 연예인의 특징이나 인상에 힌트가 있을 수도 있다. 

 

 

의사가 나오는 이유

의사는 권력의 상징이기도 하고 누군가를 의지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경향을 의미한다. 그만큼 힘든 상황에 처해 있을지도 모른다. 

치과의사가 나오는 꿈은 수입이나 일, 인간관계, 건강 등의 상징으로 생활을 지탱해주는 토대를 의미한다.

당신에게 심각한 문제가 다가오고 있음을 전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특히 치과 의사에게 치아를 진찰받는 전개라면 그 경향은 더 강해질 것이다. 

 

 

간호사가 나오는 이유

간호사 꿈은 마음이 약해져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누군가에게 응석 부리고 싶거나 친절함을 느끼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있는 것 같다. 그만큼 정신적으로 혹은 육체적으로 문제를 안고 있을지도 모른다.

 

 

노인이 나오는 이유

꿈속의 노인은 방황하는 사람의 지도자로 등장한다. 노인의 표정과 말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흰머리와 수염을 기른 노인 꿈일수록 메시지성은 강하다.

 

반대로 노인은 쇠퇴라는 또 다른 의미를 나타내기도 한다.

초라한 노인이 나와서 언짢아하는 꿈은 앞으로 닥칠 불행을 암시한다.

 

 

점쟁이가 나오는 이유

점술가나 그런 직업을 가진 사람이 나오는 이유는 당신을 협력해 줄 인물이 있음을 알리는 길몽이다.

만약 점쟁이와 이야기하는 꿈이라면 상대방의 말이 어떤 메시지일 수도 있다. 

 

 

외국인이 나오는 이유

꿈속 외국인은 전혀 모르는 세계의 상징이다. 

외국인과 소통하려는 것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외국인과 접촉을 피하는 경우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의 표현일 수 있다. 

 

또는 현실 도피 소망이 있을 때에도 외국인 꿈을 꾸기도 한다. 

 

 

나쁜 사람이 나오는 이유

꿈에 나오는 나쁜 사람은 당신 내면의 귀찮은 문제를 상징한다. 

밝은 인상의 꿈이라면 문제는 해결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어두운 인상이라면 문제와 마주치는 것을 피하고 싶은 심리의 표현이다.

 

 

똑같은 사람만 꿈에 자주 나오는 이유

꿈에 자주 나오는 사람은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꼭 전하고 싶은 것을 상징한다. 그 인물의 행동이나 말, 인상에는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꿈의 내용을 잘 떠올려보고 주의 깊게 그 뜻을 해석해 보는 것이 좋다.  

 

 

외국인이 나오는 이유

꿈속 외국인은 전혀 모르는 세계의 상징이다. 

외국인과 소통하려는 것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외국인과 접촉을 피하는 경우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의 표현일 수 있다. 

 

또는 현실 도피 소망이 있을 때에도 외국인 꿈을 꾸기도 한다. 

 

 

많은 사람이 나오는 이유

꿈에 나타나는 많은 무리의 사람들은 어수선한 심리상태를 보여준다. 여러 가지 생각이 뒤섞여 마음이 정리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가 나오는 이유

자신의 아이가 꿈에 나오는 것은 부모로서의 책임감과 그에 대한 불안이 있을 때 꾸기 쉽다. 

또 실제로 자녀의 신상에 일어나는 변화를 알려주는 경우도 있다.

특히 자녀의 표정이 어둡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앞으로 어떤 문제가 일어날 징조를 암시한다.

 

모르는 아이가 나오는 꿈은 자신 안에 있는 어린 부분을 상징한다.

앞으로는 그 부분을 극복하는 것이 비약의 열쇠가 될 것이다.

반면 순진함을 상징하기도 하므로 그 어린이다움을 되찾는 것이 지금 당신에게는 꼭 필요한 것인지도 모른다. 

 

어느 쪽에 해당되는지 현실 상황을 잘 파악해 판단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