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공부하는 꿈이 암시하는 의미 해석 꿈해몽

 

공부하는 꿈은 부족함, 현실 도피, 호기심 등을 상징한다. 

눈앞의 문제, 과제를 극복할 실력, 혹은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에 신경이 쓰이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또, 다시 학생처럼 공부를 하는 꿈은 일에 부담을 느끼고 현실의 책임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기도 한다.

 

그리고 공부하는 꿈은 호기심의 증가를 의미하기도 한다.

 

자신이 무엇인가에 집중력을 높여 공부하는 꿈은 그 능력을 연마하여 성공을 쟁취하고 싶은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공부하며 초조해하는 꿈

필사적으로 공부 하면서 초조해하는 꿈은 귀찮은 문제에 고전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당신의 실력을 크게 웃도는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 당신의 노력 부족을 경고하는 것일 수도 있다. 필사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이 이상의 진전은 어려울지 모른다. 지금부터가 당신에게는 중요한 고비가 될 것 같다. 

 

 

 

·

 

 

 

 

 

 

 

 

즐겁게 공부하는/ 공부가 잘되는 꿈

공부가 즐거운 꿈이나 공부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는 꿈은 노력 끝에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는 의미이다.
당신이 지금 노력하고 있는 것은 매우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암시한다.
여기에서 더 높은 목표로 노력하면, 그 앞에는 바라던 미래가 열릴 것이다.

 

 

 

누군가와 함께 공부하는 꿈

누군가와 함께 공부하는 꿈은 아직 그 사람과의 사이에 넘지 못한 벽이 존재한다는 의미이다.
당신이 원하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전하고 있다.

만약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공부를 하는 꿈이라면, 둘의 관계를 전진시키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공부가 부질없는 꿈

공부가 전혀 즐겁지 않은, 혹은 공부가 진척되지 않는 꿈은, 심신의 나쁜 상태를 반영하고 있다.
일상의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것 같다.

지금 상태로는 눈앞의 문제를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니 잘 쉬도록 하여 체력 회복을 도모해 보자.

 

 

 

시험공부를 하는 꿈

직장인이 시험공부를 하는 꿈을 꾸는 것은 일의 실력 부족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 직장이나 직업 아니면 눈 앞의 프로젝트에서 아직도 배워야 할 것이 많이 있는지도 모른다.
아니면 일의 압박감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시험공부를 하는 것으로, 부담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다고 해석도 할 수 있다.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지, 현실의 상황에 맞추어 판단해 보자.

 

 

 

누군가에게 공부를 배우는 꿈

선생님이건 부모나 형제, 친구 등 누군가에게 공부를 배우는 꿈은 주위에 자신을 너무 맞추려고 무리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싫어하는 사람에게 공부를 배우는 꿈은 자신도 모르게 싫다고 생각하는 그 사람을 닮아 가고 있음을 암시한다. 

 

 

 

누군가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꿈

누군가에게 공부를 가르치고 있는 꾸은, 당신의 인기와 평가가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사람들로부터 필요한 기회가 늘어나는 것을 나타내고, 직장인이라면 출세와 중요한 일을 맡아보는 것도 기대 할 수 있다.
만약 멋진 이성에게 공부를 가르치고 있다면 연애면에서도 새로운 만남이 있을 것이다.

당신의 운기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꿈

공부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나 곤란, 괴로움을 훌륭하게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단, 마지못해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고 있는 경우, 일상생활이나 일에 싫증이 나거나 피곤하다는 의미이다. 

 

 

 

학원 혹은 철야로 공부하는 꿈

학원이나 밤을 새워 공부하는 꿈은 마음에 공부하거나 교양을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향학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 마지못해 학원이나 밤을 새워 공부하고 있는 경우, 배움의 중요성은 이해하면서도 실행에 옮기는 것은 주저하고 있고, 게으름 피우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직장인이 이런 꿈을 꾼다면 자신의 능력에 내심 불만이 있을 것을 나타낸다.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꿈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꿈은 아직 모르는 세계나 분야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학을 공부하는 꿈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꿈은 지금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꿈속의 수학문제가 빨리 잘 풀리면 현실 세계의 문제 해결도 빨라질 것이다.

 

 

 

국어나 음악을 공부하는 꿈

국어나 음악을 공부하고 있는 것은, 주위와의 의사소통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암시이다.

혹은 의사소통의 부족을 느끼고 소외감에 빠져 있을 가능성도 있다. 

 

 

 

사회나 과학을 공부하는 꿈

사회나 과학을 공부하는 꿈은 지식 부족에 부담을 느끼고 주변 사람들의 의사소통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암시이다. 다만 이 스트레스는 당신이 너무 많이 생각한 것이 원인일 것이다.

 

 

 

체육을 공부하는 꿈

체육을 공부하고 있는 꿈은 건강이나 일에 관해서 지금 신경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회사원이라면, 예를 들어 일의 할당량에 대해 매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거나 건강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을 수도 있다.

 

 

 

공부를 못해 야단맞는 꿈

공부를 못해 혼나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공부 방식이나 일하는 방식이 틀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동안 당연하게 여기고 고집하던 방식을 개선해야 할 때라고 말할 수 있다. 새로운 방식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이 꿈은 일깨워주고 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꿈

학교에서 공부하는 꿈을 직장인이 꾼다면,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 배우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그것은,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도 포함되지만, 그 이상으로 무엇인가를 배우고 싶거나 학습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단, 당신이 학생인 경우 학교 생활이 단순히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