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손을 잡는·손 잡는 꿈이 의미하는 것과 상황별 해석 꿈해몽

 

 

손을 잡는 꿈의 기본적으로 기회와 행운을 손에 넣는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암시한다.

꿈속의 손의 상태와 손을 잡는 상대에 따라 의미는 달라지며 일상에서 의식하지 못한 심층 심리를 상징적인 형태와 표현에서 비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른손은 미래와 희망 올바른 선택을 하는 등의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 손에 넣을 것이나 실현되어 갈 것을 암시한다. 

 

왼손은 과거의 실수, 잘못된 선택을 하는 등 뒤돌아 있는 의미를 나타낸다. 예로 왼손에 무언가를 쥔 꿈은 앞으로 그것을 잃게 된다는 암시이다.

 

두 손을 맞잡는 꿈은 잡은 두 사람이 끈끈한 신뢰로 맺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연인과 손을 잡는 꿈

연인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이 연인에 대해 깊은 애정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리고 상대방도 똑같이 느끼는 것 같다. 연애운 상승의 의미이므로 앞으로도 상대에게 배려하는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하자. 

 

 

 

 

옛 연인의 손을 잡는 꿈

옛 연인의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이 아직 옛 연인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혹은 미련이 없다 하더라도 예전 연인과 있었던 일상을 떠올리고 있다는 것에 대한 암시이다. 

 

 

 

이성과 손을 잡는 꿈

이성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의 성적 욕구가 상승되고 있다는 암시이다. 욕구 불만이 나쁜 형태로 표면화되는 것에 대한 경고도 될 것이다. 

 

 

 

동성과 손을 잡는 꿈

동성과 손을 잡는 꿈은 오른손이면 믿음, 왼손이면 불신을 암시한다. 상대방과의 관계에 따라 달라지는 꿈이지만, 조금이라도 위화감을 느끼고 있다면 열등감이나 라이벌 심리가 있는 것을 암시한다. 

 

 

 

모르는 이성과 손을 잡는 꿈

모르는 이성과 손을 잡는 꿈은 새로운 연애가 시작되는 것을 암시한다. 주변에 새로운 사람이 등장한 경우, 그 상대가 운명의 상대일 수도 있다. 

 

 

 

동성 친구와 손을 잡는 꿈

동성 친구와 손을 잡는 꿈은 상대를 멋진 사람으로 여긴다는 암시이다. 그렇지만 그만큼 스스로 콤플렉스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아이와 손을 잡는 꿈

아이와 손을 잡는 꿈은 당신에게 지키고 싶은 것이 있음을 암시한다. 가족, 일, 연인, 우정, 자존심 등 꼭 지키고 싶은 소중한 존재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

 

 

 

연예인과 손을 잡는 꿈

연예인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을 동경하는 인물이 있다는 암시이다. 그렇지만 그 사람은 아직 거리가 너무 멀어서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약한 사람과 손을 잡는 꿈

약한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과 상대가 서로에게 발목을 잡고 있음을 암시한다. 별로 좋지 않은 의미에서 라이벌이라고 느끼고 있는 것 같다. 

 

 

 

모르는 동성과 손을 잡는 꿈

모르는 동성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의 미래를 암시한다. 그 상대방의 표정이나 말을 기억해보자. 그것은 당신의 미래의 모습에서 온 메세지가 될 것이다. 

 

 

 

상사와 손을 잡는 꿈

상사와 손을 잡는 꿈은 그 상사와 지금보다 더 좋은 관계가 되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상대로부터의 평가를 바라고 있는 마음의 표시가 되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노력을 해보자.

 

 

 

좋아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의 소망이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다. 현실에서도 이랬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꿈속에서 나온 것이라고 보면 된다. 

 

 

 

고인과 손을 잡는 꿈

고인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이 그 고인에 대해 생각할 것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차가운 손이었던 경우는 후회가 남아 있는 것을 보여준다. 

 

 

 

존경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

존경하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은 자신을 미숙하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암시이다. 하지만 이것은 긍정적인 의미이며 "더 성장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마음의 표현이므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노력하면 될 것이다. 

 

 

 

연인이 모르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

애인이 모르는 사람과 손을 잡는 꿈은 당신이 연인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한다. 상대방을 믿지 못하는 괴로운 마음 속에 있는 것 같다.

 

 

 

손을 잡기 싫은 꿈

손을 잡기를 싫어했던 꿈은 아직 두 사람의 관계가 그리 가깝지 않음을 암시한다. 혹은 상대가 당신에 대해 거리를 두고 싶어하는 것 같다. 상대의 페이스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손을 잡고 하늘을 나는 꿈

손을 잡고 하늘을 날던 꿈은 상대방과 소원해지는 것을 암시한다. 스스로도 '이제 때가 되었구나'라고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무리하게 연결시키지 말고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는 것이 좋다.

 

 

 

힘차게 손을 잡는 꿈

힘차게 손을 잡은 꿈은 상대에 대해 매우 강한 마음을 품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것은 신뢰이거나 후회이거나 선망이거나 하는 등 다양하다. 

 

 

 

잡은 손이 떨어지지 않는 꿈

잡은 손이 떨어지지 않는 꿈은 당신이 깊은 애정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이다. 심리적으로 떨어져 있어도 마음의 끈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상대도 느끼고 있을 것이다. 

 

 

 

손이 떨어지는 꿈

손이 떨어지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문제가 발생함을 암시한다. 오해나 싸움 등으로 소원해져 버릴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손에 잡히는 꿈

손에 잡히는 꿈은 새로운 인간관계의 시작을 암시한다. 상대가 이성일 경우에는 멋진 연애가 시작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긍정적인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손을 잡혀 끌려가는 꿈

손을 잡혀 끌려가는 꿈은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불안감 때문에 '누군가가 이끌어줬으면 하고 바라는 마음을 나타낸다. 

 

 

손을 잡고 걷는 꿈

손을 잡고 걷는 꿈은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 상대와 미래를 함께 걸어 가고 싶다는 적극성을 가지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하므로 자신감을 가지고 진행하도록 하자.

 

 

손을 잡음으로써 땀이 흐르는 꿈

손을 잡음으로써 땀이 흐르는 꿈은 아직 그 상대와의 관계가 미숙함을 암시한다. 상대와 사이좋게 지내고 싶지만 아직 상대를 잘 모르는 상태라는 것을 보여준다. 

 

 

부드럽게 살며시 손을 잡는 꿈

부드럽게 살며시 손을 잡는 꿈은 상대에 대해 온화한 사랑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이다. 적당한 거리감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잡은 손이 뜨겁거나 무겁거나 하는 꿈

잡은 손이 뜨겁거나 무겁거나 하는 꿈은 상대에 대해 뭔가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열정이 있는 것 같으니 천천히 이야기할 기회를 마련해 보는 게 좋겠다.

 

 

잡은 손을 씻는 꿈

잡은 손을 씻는 꿈은 현재 상황을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보여준다. 혹은 새로운 운기가 찾아오는 것에 대한 암시이다. 

 

 

잡은 손이 따뜻하다고 느낀 꿈

잡은 손이 따뜻하다고 느끼는 꿈은 마음에 여유가 있음을 암시한다. 넉넉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정서가 안정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잡은 손이 가냘프다고(연약하다고) 느낀 꿈

잡은 손이 연약하다고 느끼는 꿈은 생활에 주의해야 할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의 신뢰 문제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잡은 손이 더럽다고 느껴진 꿈

잡은 손을 더럽다고 느끼는 꿈은 미래에 대해서 비관적으로 되기 쉬운 정신 상태를 보여준다. 희망을 가진 생각을 하고 마음을 가다듬어보자. 

 

 

몰래 손을 잡는 꿈

몰래 손을 잡는 꿈은 뜻하지 않은 기회가 찾아오는 암시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