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떨어지는 낙하하는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떨어지는 꿈은 마음 깊은 곳에 숨어있는 희망과 불안, 공포 등을 반영한다. 

어딘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은 운이 정점을 지나 내리막 길에 들어서는 것을 암시한다. 

그 운이 단번에 떨어질지, 천천히 떨어질지는 꿈의 이미지로 표현된다.

 

하늘이나 건물에서 떨어지는 것은 급격한 몰락이나 추락을 의미하며 실직, 빈곤, 응급 사고 등을 암시한다. 

 

떨어지는 꿈은 기본족으로 좋지 않은 나쁜 소식과 경고를 암시한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이상을 너무 높게 세운 것인지도 모른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좌절하게 되는  징조이다. 분수에 맞는 목표 설정을 다시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자신의 실력이나 매력에 자신감을 갖지 못하거나 미래에 대한 걱정만 하거나, 지금까지 쌓아온 업적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이 꿈을 꿀 가능성이 있다.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은 자신이 원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한 자신감을 잃고 불안해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다. 특히 업무적인 면에서의 불안정한 감정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업무에 차질이 생겨 버릴 가능성도 있다.

 

 

 

 

내가 떨어지는 꿈

자신이 떨어지는 꿈은 자신의 능력에 자신이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래서 일이나 교제, 연애, 혹은 일상 생활에서 불안을 안거나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지 못할 정도로 멘탈이 몰리고 있는 상황을 나타낸 꿈이다.

떨어질 때 무섭거나 두려울수록 자신이 없고 불안감도 큰 것을 나타낸다.

또 건강 상태가 나빠지고 있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 꿈을 꾸면, 식생활이나 생활 습관 등을 재검토하는 좋은 기회로 받아 들여보자.

 

 

 

가족이 떨어지는 꿈

가족이 떨어지는 꿈은 그 가족과의 관계에 따라서 꿈이 의미하는 것이 달라진다. 아주 좋은 관계로 늘 함께 있고 싶을 정도의 가족애가 있다면 그 가족을 잃을까 봐 두려운 마음이 나타난 것이다.

별로 관계가 좋지 않은 가족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증거이다. 또 가족의 신상에 어떤 사건이 일어날 것을 걱정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런 꿈을 꿀 수 있다.

 

 

 

친구가 떨어지는 꿈

친구가 떨어지는 꿈은 친구로부터 어떤 의심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우정이 끊길까 봐 불안할 때 꾸는 것이다. 불안한 상태로 두면 정말로 우정은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

또 친구와 관계를 끝내고 싶을 때에도 이 꿈을 꿀 수 있다. 꿈속에서 친구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도 태연했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 

 

 

 

아이가 떨어지는 꿈

아이가 떨어지는 꿈에 나타나는 아이는 자신의 순수한 자질을 상징하며 자신의 분신이다.
그 아이가 떨어지는 꿈은 자신 속에 잠재된 불안감이 나타난 것이다. 그래서 '내가 떨어지는 꿈'과 같은 의미이다. 일이나 만남 등에서 실패하고 싶지 않다, 아프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그로 인해 멘탈은 불안정해져, 사소한 일에도 움찔하고 있는 것 같다.

 

 

 

연인이 떨어지는 꿈

연인이 떨어지는 꿈은 연인을 잃을까봐 두려워할 때 꾸기도 한다.

연인이 떨어질 때 슬퍼하거나 공포에 떨면 연애 상실의 불안감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불안감이 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연인을 더 아끼고 부드럽게 대하게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는 두사람의 관계가 더 깊어지는 것이 된다.


반대로 연인이 떨어져도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거나, 혹은 후련한 느낌이 드는 경우에는 상대에 대한 사랑이 희미해지고 있는 것을 알리고 있다. 애인의 존재를 역겨워하고 관계를 끝내길 바라고 있는지도 모른다. 꿈의 상황에 맞추어 꿈을 해석하면 된다.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

모르는 사람이 떨어지는 꿈에서 모르는 사람이 동성이면 그 사람은 자신의 상징이다. 그래서 내가 떨어지는 꿈과 마찬가지로 자신감이 없어지고 불안에 빠져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떨어진 것이 이성이었다면 그 사람은 모르는 사람일지라도 연인이나 상대방의 대역으로 꿈에 등장하고 있다. 모르는 이성이 떨어지는 꿈은 상대방을 잃을까 두려운 마음이 나타난 것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그 사람이 떨어지는 것에 상쾌감을 가지고 있다면 연인이나 상대방과의 관계를 끊고 싶다는 자신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라 볼 수 있다. 

 

 

 

옥상에서 떨어지는 꿈

옥상에서 떨어지는 꿈은 미래에 대한 꿈이나 희망을 잃는 것을 나타낸다. 자신의 실력에 자신감을 잃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또 옥상이 어둡거나 전망이 좋지 않은 경우 꿈이나 희망, 이상을 실현할 기회를 놓친다는 암시이다.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꿈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꿈은 어떤 도전을 하고 있거나 계획중이지만 그 도전은 실패하는 것을 암시한다. 무언가에 도전하려 한다면 지금은 때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은 자신감 상실, 불안감 등을 암시하며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은, 아슬아슬하게까지 쫓기고 있고, 앞으로 운이 저하되어 주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을 전하고 있다. 앞으로 닥칠 곤경을 헤쳐나가면 새로운 세계가 기다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에서 꿈에 등장하는 다리는, 과거와 미래, 원인과 결과 등을 잇는 것을 상징한다. 말하자면 인생의 전환기를 의미한다.
그런 다리를 무사히 건넌 꿈이라면, 당신에게는 행운의 전기가 오겠지만,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직장에서 실패할 수도 있고, 연인이나 상대방과의 이별이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것이 어떤 일이든 간에 당신의 인생에 끼치는 영향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은 어떠한 사고에 휩쓸리는 암시이다. 지금 자신이 해오던 것이 막혀, 계획의 재검토를 재촉당하게 될지도 모른다.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은 지금 시작하고 있는 일, 혹은 목표로 하고 있는 일에서 실패나 좌절이 생길 것 같은 불안감의 표현이며, 자신감 상실을 의미한다. 

 

 

 

 

 

 

하늘나라에서 떨어지는 꿈

하늘나라에서 떨어지는 꿈은 편안함에서 벗어나 마음의 위협을 받는 일이 일어난다고 말하고 있다. 지금까지 잘 되던 일이 갑자기 나빠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땅바닥에 떨어지는 꿈

땅바닥에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생활이 어떠한 이유로 인해 위협받는 것을 전하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거나 몸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도 있다. 무엇이든 힘든 상황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리는 꿈이다. 

 

 

 

구멍에 떨어지는 꿈

구멍에 빠지는 꿈은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닥칠 것이라는 징조이다. 신뢰하고 있던 사람에게 배신당하거나 차갑게 행동을 취할수 있다.
하지만 뚫린 구멍 속에서 건강하다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좋은 관계를 재정립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구멍 안에서 축 늘어져 있다면 어려움을 극복하기는 어렵다는 것. 

 

 

 

어두운 곳으로 떨어지는 꿈

어두운 곳으로 떨어지는 꿈은 불안감이 점점 커져가고, 아무리 노력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만큼 문제의 뿌리가 깊다는 것. 특히 강한 공포를 느낄 경우에는 스트레스나 상실을 알리는 위험신호이다.  단, 꿈속에서 어두움이나 떨어지는 것에 공포나 무서움을 느끼지 않았다면, 새로운 만남이나 기회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전하는 길몽이 된다.

 

 

 

바다와 강, 수영장에 떨어지는 꿈

바다나 강, 수영장 등에 떨어지는 꿈은, 사건에 휘말리는 징조가 많다. 원인은 당신이 방심하고 있거나 너무 참아서 일 수 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하루하루를 보내는 게 좋을 것이다. 특히 물은 금전을 암시하기 때문에 금전적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또 바다로 떨어지는 꿈은 마음속 깊은 곳까지 눈을 돌릴 필요가 있음을 말해준다. 사실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되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해 보자. 특히 밤바다나 어두운 바다에 떨어지는 꿈은 외로움, 고독, 절망 등을 의미하기 때문에, 쉽게 일어설 수 없는 손상을 입을 수 있다는 것.

수영장에 빠지는 꿈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닥칠 것을 의미한다.

 

 

 

떨어지기 전에 눈을 떴다면

떨어지기 전에, 즉 떨어질 뻔한 곳에서 깨어났을 경우는 운의 저하나 사건은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떨어지는 꿈은 건강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인간 관계 등도 깨지기 직전까지 갈지도 모르지만, 아슬아슬한 선에서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똑같이 떨어지는 꿈이라고 해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떨어진 후에 잠이 깼다면

떨어진 후에 잠이 깼다면_ 떨어지는 꿈은 기본적으로 운이 저하되는 징조인데 떨어지고 나서 깨어났다면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에게는 불운이 닥친다는 것을 분명히 의식하고 있는 것이 좋다. 

 

 

 

화장실에서 낙하 하는 꿈

화장실에서 떨어지는 꿈은 재물운과 건강운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는 경고몽이다. 돈에 관한 고민을 안고 있거나, 건강 상태에 불안을 느끼고 있을지도 모른다. 

 

 

 

똥통에 떨어지는 꿈

똥통에 떨어지는 꿈은 재물운과 건강운이 내려간다는 암시로 돈에 어려움을 겪거나 몸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

 

 

 

 

엘리베이터에가 하강 · 추락 · 떨어지는 꿈

상승하는 엘리베이터는 운이 좋아지는 것이고 하강하는 엘리베이터는 운이 하락한다는 의미이다.
엘리베이터가 너무 빨리 올라가서 떨어지는 꿈은 성급하게 일을 진행하다가 실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 꿈을 꿀 때는 빨리 해야 돼 서둘러야 돼 하는 초조함이 도사리고 있다.

 

 

 

 

 

화재로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

화재로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은 꿈은 길몽다. 괴로움에서 벗어나 고민이 해결되는 의미가 있다. 잠시 보류되었던 계획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오랫동안 옥신각신하던 문제가 해결되는 등 어떤 일 등이 진전 되는 것을 나타낸다. 

 

 

 

 

 

승강장에서 떨어지는 꿈

승강장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회적인 문제를 암시하는 경고몽으로 꿈을 꾸면, 상사, 부하, 동료, 후배, 거래처… 등, 일의 인간 관계로 말썽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일 이외에도 사기나 금전 문제에 휘말려 버리는 암시가 있다.

 

 

 

 

 

쫓기고 떨어지는 꿈

쫓기고 떨어지는 꿈은 압박감에 짓눌려 실패하는 경고몽이다. 큰 일을 맡거나 실력 이상의 성과를 요구받거나 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암시이다. 떨어지는 순간의 충격이 클수록 실패의 규모나 피해도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람차에서 떨어지는 꿈

관람차에서 떨어지는 꿈은 다각적인 시점이나 넓은 시야를 잃어 운이 하강하는 것을 의미한다. 착각으로 인해 주위와 충돌하거나 너무 완고해져 실패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우물에 떨어지는 꿈

우물에 떨어지는 꿈은 재물운의 저하를 의미하며 경제적인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 지금 당신이 연애면에서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자신감을 갖지 못하고, 맘에 있는 사람에게 잘 어필할 수 없는 무력감을 나타내기도 한다. 

 

 

 

 

 

지붕에서 떨어지는 꿈

지붕에서 떨어지는 꿈은 돌발적인 사건이나 사고로 인해 안고 있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을 암시한다. 일 등으로 인해 지위를 잃을 수도 있다.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은 해보려던 도전이 실패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꿈에 나타난 사다리가 높을수록 그 도전이 더 크다는 것을 보여 준다. 하고자 하는 도전이 무모한 것은 아닌지, 자력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지를 재검토하는 것이 좋다. 

 

 

 

 

 

지옥에 떨어지는 꿈

지옥에 떨어지는 꿈은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고,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 지옥에 떨어지는 꿈은 운이 현저히 나빠진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하며, 만약 새로 뭔가를 시작할 계획이라면 다음으로 연기하는 것이 좋다. 

 

 

 

 

 

 

지옥에 떨어지는 꿈

지옥에 떨어지는 꿈은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고,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 지옥에 떨어지는 꿈은 운이 현저히 나빠진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하며, 만약 새로 뭔가를 시작할 계획이라면 다음으로 연기하는 것이 좋다. 

 

 

 

 

 

벼락이 떨어지는 꿈

벼락이 떨어지는 꿈은 조만간 전환기가 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지만 현실에서 당신의 상황에 따라서는 길몽 혹은 흉몽이 된다. 
지금 당신이 순탄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사태가 바뀌어 위기에 빠질 우려가 있다. 특히 인간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당신의 가까운 사람이 병에 걸릴지도 모른다.

반대로 당신이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상황이 호전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단, 꿈에서 번개가 떨어졌을 때 받은 데미지가 클수록 찾아오는 전환점은 크고, 부상을 입지 않은 경우는, 찾아오는 변화는 크지 않을 것 같다. 

 

 

 

 

떨어진 후 죽는 꿈

떨어진 뒤 죽는 꿈은 좋은 소식이나 행운 등이 찾아오는 길몽으로 새로운 인생을 보내게 될 가능성이 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