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장롱 꿈 옷장 꿈의 상황별 의미 해석 꿈해몽

 

꿈속의 장롱(옷장)이 의미하는 것은

 

1. 기억_  과거의 추억과 그간의 경험 등으로 이루어진 기억을 상징한다.

2. 가능성_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다. 옷장에 넣어 둔 것이 귀중한 것이라면, 그 가능성이 더욱 높다.

3. 정리_ 뭔가 정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일 수도 있다. 심정의 정리나, 컨디션, 심신, 신변의 환경 등 자신의 외부적인 것이 대상이 된다.

4. 몸 _ 꿈을 꾼 사람의 몸 자체를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건강에 대한 경고 메시지가 되기도 한다.

 

 

 

 

옷장을 여는 꿈

옷장(장롱)을 여는 꿈은 현재 안고 있는 문제와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옷장을 열고 원하는 것을 찾거나 마음에 드는 것을 찾는다면 자신이 가진 과거의 경험이나 지식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직면한 문제나 고민과 자신이 가진 경험이나 지식을 대조해 보고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없는지 한번 차분하게 생각해 보자.

옷장에서 그리운 것을 찾는다면, 자신이 과거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옷장을 열고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한다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이 더 복잡한 사태로 발전할 것 이다. 해결책도 생각나지 않아 우울할지도 모른다. 스트레스가 쌓이기 쉬운 시기이므로, 이 꿈을 꾸었을 때는 문제의 해결보다는 스트레스 해소에 힘쓰는 것이 좋을지도.

 

 

 

옷장이 열리지 않는 꿈

옷장(장롱)이 열리지 않는 꿈은 굳게 닫혀버린 마음의 상징이다. 어떤 이유로든 당신은 주변 사람들의 의견이나 조언을 듣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고민이나 문제의 답을 계속 찾지 못하는 상태가 계속 될 것이다. 마음을 닫은 이유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지금이라도 개방적으로 사람과 접하도록 전환해야 합니다. 

 

 

 

  옷장이 닫히지 않는 꿈

옷장이 닫히지 않는 꿈은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을 때 꾸게된다. 이 꿈은, 그 비밀이 주위에 발각될까 걱정하는 마음의 표현이다. 또한 실제로 비밀이 탄로나는 징조가 될지도 모른다. 

 

 

 

  옷장에서 옷을 꺼내는 꿈

옷장에서 옷을 꺼내는 꿈은 대인운과 직업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옷장에 물건을 넣어두는 꿈

옷장에 물건을 넣어두는 꿈은 대인운과 연애운, 가정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 꿈은, 가까이 있는 사람과의 추억을 소중히 하는 기분을 나타내고 있어 평소 주변 사람을 소중하게 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절박한 상황이나 죽을 힘을 다해 옷장에 뭔가를 집어넣는다면, 잊고 싶은 과거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거에 큰 실수 등을 떠올리며 괴로운 생각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쓰라린 추억과 경험을 지워버리고 싶은 마음이 이 꿈에 반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옷장이 더러운 꿈

옷장이 더러워져 있는 꿈은 건강 운이 저하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생각이 돌아서기 쉽고, 약간의 농담을 진담으로 받아들여 우울해지는 일이 많아질지도 모른다. 

 

 

 

  옷장 속에서 뭔가를 찾는 꿈

장롱(옷장) 속에서 뭔가를 찾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의 답을 찾고 있다 라는 것을 의미한다. 찾는 물건을 찾을 수 있었다면, 그 대답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찾아도 찾을 수 없는 경우는, 멈춰서 다시 생각하라는 메세지이다. 아마도 다양한 생각이 머릿속을 뛰어다니며 침착하게 답을 내놓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닐 것이다. 

 

 

 

  옷장 안이 어지러운 꿈

옷장 안이 어지러운 꿈은 마음의 정리가 되어 있지 않거나, 몸 상태가 나빠질 조짐이 있음을 전하고 있다.  부정적인 암시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가족 중 누군가의 옷장이나 자신 이외의 다른 누군가의 옷장이 어질러져 있다면 그 옷장의 소유자인 사람의 이변을 알려주고 있을지도 모른다.  

 

 

 

  옷장을 정리하는 꿈

장롱(옷장) 을 정리하는 꿈은 마음에 두고 있는 물건이나 자신에게 불필요한 인연을 잘라 버리고 싶다는 것을 의미한다. 옷장을 정리하고 만족했다면 악연을 끊을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임을 의미함과 동시에 마음을 재충전 하기에 안성맞춤인 시기이다. 반대로 옷장을 정리하고 후회하거나 기분이 개운치 않았다면 구체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을 것 이다. 

 

 

 

  낡은 장롱 꿈

낡은 장롱의 꿈은 먼 과거의 기억에 힌트가 있다는 메시지이다. 문제 상황을 해결할 아이디어는 자신의 오래된 과거의 기억 속에서 잠자고 있다는 것이다.

 

 

 

  옷장에 흠집이 있는 꿈

옷장에 흠집이 있는 꿈은 건강운의 악화를 암시하고 있다. 상처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방심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흠집이 많은 옷장이나 망가진 옷장이 나오면 사고나 응급 상황일 수 있다. 몸 관리는 물론, 컨디션이 나쁜 곳이 있다면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텅 빈 장롱(옷장) 꿈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은 장롱 꿈은 말 그대로 마음이 텅 비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인생에 공허함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한다.

빈 장롱을 보고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반대로 운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꿈은 빈 장롱에 새로운 추억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갖게 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임을 암시하고 있다. 

 

 

 

 

   옷장에 숨는 꿈

자기자신이 옷장에 들어가는 꿈은 자신의 세계에 틀어박혀 있음을 암시하고, 매우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있음을 보여준다. 

 

 

 

 

  옷장을 사는 꿈

옷장을 사는 꿈은 대인운과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지만 그 상황에 따라 주의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새 옷장을 사서 만족한다면 대인운과 연애운이 높아졌음을 의미하므로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게 될 것이다. 새 옷장을 샀는데 만족하지 않았다면 새로운 만남에서 안 맞는 부분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인연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싫다고 느끼는 것이 아니라면, 이 시기에 만난 인연은 소중히 해도 좋을 것이다.

중고로 옷장을 산다면 만남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 꿈을 꾸었을 때 만나는 이성에게는 조금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장래를 생각한 만남을 하고 싶다면, 제대로 상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혼자임을 숨기고 다가오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옷장을 받는 꿈

(옷장)장롱을 받는 꿈은 직업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큰 발전이나 비약으로 이어지는 기쁜 일이 날아 오거나 맡겨지게 될 것이다. 꿈속에서 받은 옷장이 너무 마음에 들거나 순수하게 좋았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진다. 

 

 

 

....

 

 

 

 

 

 

......

 

 

  옷장을 나르는 꿈

옷장(장롱)을 나르는 꿈은 운반선과의 인연을 맺는다는 뜻의 길몽이다. 아는 사람 집에 장롱을 옮긴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앞으로 깊어져 갈 것이다. 지금까지 친분이 별로 없었다면, 앞으로 서서히 관련된 일이 증가해 갈 것이다.
싫어하는 사람의 방에 옷장을 운반하는 경우는 앞으로 접점이 증가해 가는 것을 의미한다. 일이나 학교, 행사 등으로 관련 기회가 증가하는 경우도 있고, 단순히 지금까지의 인식이 뒤바뀌어 친구로 사귀게 되는 경우도 있다.

 꿈속에서 누군가와 함께 운반하고 있다면 당신에게 좋은 파트너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옷장을 운반하는 곳이 좋아하는 사람의 집일 경우는, 앞으로 급격하게 관계가 깊어질 가능성이 있다.

 

 

 

  장롱 속

옷장(장롱) 속을 들여다보고 있는 꿈은 꿈의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옷장 안이 말끔하게 정리 정돈된 상태였다면 운기가 상승하고 앞으로도 안정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다. 발전이나 진전은 기대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큰 문제가 일어나는 일 없이, 평온한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옷장 속에 많은 옷이 있는 경우는 당신의 재물운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뜻하지 않게 임시 수입이 있거나 승진 이야기가 오가며 의욕이 넘칠지도 모른다. 옷장 안이 정리되어 있지 않은 엉망인 상태였다면, 자신의 정신 상태가 불안정해져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 꿈을 꾸었을 때는 감정기복이 생기기 쉬우므로 주위 사람들과 충돌하거나 큰 싸움이 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장롱에서 돈이 나오는 꿈

옷장(장롱)에서 돈이 나오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새로운 발견이 있음을 나타내는데, 꿈속에서 어떻게 느꼈느냐에 따라 그 발견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가 달라진다. 옷장에서 돈을 발견하고 기뻤다면 동성이든 이성이든 가까이 있는 사람의 또 다른 면을 알게 돼 기분이 좋을 것이고,  처음부터 옷장에 돈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대인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시기는 계산적인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옷장에서 돈을 발견하고 침울해지거나 기분이 언짢았다면, 가까이 있는 사람의 알고 싶었던 일면을 알고 기분이 우울해질 것이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의 의외인 다른 면을 보고, 기분이 식어 버릴지도 모른다. 

 

 

 

  옷장에 돈을 집어넣는 꿈

옷장에 돈을 집어넣는 꿈은 연애운을 나타내지만, 꿈속의 상황이나 느낌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돈을 옷장에 넣어 온화한 기분이나 기쁜 기분이 었다면 연애운이 서서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급해진 듯한 긴박한 모습으로 옷장에 돈을 집어넣는다면 연애운이 바닥났음을 나타낸다. 이 시기는 연애면에서 초조함을 느끼는 일이 많아, 집착하는 일도 많아지기 십상이므로, 질투의 감정이 강하게 나타나거나 상대를 속박하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힐 수도 있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옷장이 쓰러지는 꿈

옷장이 쓰러지는 꿈은 운이 침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직업운이나 대인운, 연애운이 불안정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 꿈은,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이 향후에는 별로 통용되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일이 막힘을 느끼고 새로운 지식이나 경험을 몸에 익히는 것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상황이나 흐름을 읽고, 앞으로는 어떠한 스킬이 요구되는지를 알고, 한 발 앞서 지식이나 스킬을 몸에 익혀 두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인간관계에서는 친구든 연애든 매너리즘을 느끼는 시기로 접어들 수 있다. 

 

 

 

 옷장이 부서지는 꿈

옷장이 부서지는 꿈은 운기가 크게 저하되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재물운과 대인운, 건강운이 현저하게 저하되는 시기이므로 당분간은 여러가지에 주의가 필요하다.  큰 지출이 계속 되거나 특별히 친했던 친구와 크게 싸워 소원해져 버리는 등 사고에 휘말려 버릴 우려가 있다.

반대로 장롱이 부셔져 마음이 개운하다면, 자신을 괴롭혔던 문제들이 해결되거나 오랫동안 마음에 남아있던 궁금증이 풀리고 해방감을 얻을 수 있음을 뜻하는 길몽이다. 글렀다고 생각했던 일이 결과적으로 최선의 전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므로, 이 시기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장롱을 버리는 꿈

옷장을 버리는 꿈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나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꿈속에서 어떻게 느꼈느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옷장을 버림으로써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자신을 괴롭혔던 문제들이 말끔히 정리되고 마음으로부터 해방된 듯한 기분이 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꿈속에서 느꼈던 상쾌함 만큼 현실에서도 해방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운이 상승하고 있는 때이므로,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반대로 옷장을 버린 것을 후회하거나 어두운 기분을 느끼고 있다면 문제가 해결되는 대신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이 끊겨버리거나 소원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 사람이 멀리 가버리는 등 물리적으로 거리가 벌어져 버리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무엇인가 오해를 받아 마음의 거리가 벌어져 버리는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