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분화 꿈에 관한 의미 해석 상황 별 해몽| 분화구를 들여다보는

사진: Unsplash 의 makenzie cooper

 

해몽에서 분화는 부정적인 감정이 넘쳐나는 것을 의미한다. 흘러나오는 용암이나 흩날리는 돌멩이는 지금까지 이성으로 억눌려 있던 당신의 감정이나 욕망을 보여준다. 

화산이 폭발하는 꿈은 억눌려온 감정이 한꺼번에 솟구치는 모습으로 분노나 불평, 미움, 불안, 등의 감정이 솓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이 꿈은 그러한 감정을 발산시키고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는 징조라고 할 수 있다. 

 

 

 

화산이 분화하는 꿈

눈앞에서 화산이 분화하는 꿈은 감정 조절이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짜증나거나 슬픈 일이 있어도 감정을 폭발시키지 않고 발산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미 분출하고 있는 화산을 보았다면, 오랫동안 고민하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꿈을 계기로 정신적 부담도 점차 줄어들게 될 것이다.

 

 

분화에서 도망칠 수 없어 피해를 입는 꿈

분화에서 도망칠 수 없어 피해를 입었다면, 당신이 고민하던 문제는 상당히 뿌리가 깊고 골치 아픈 문제임을 보여준다. 해결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지도 모른다. 서두르지 말고 할 수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면 언젠가는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분화가 일어나고 있어 도망치는 꿈

분화가 일어나고 있어 도망쳤다면, 지금 어떤 문제나 고민이 있으며, 그것을 해결하려 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도망을 잘 쳐서 피해를 입지 않았다면 무사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분화로 인해 재해가 일어나는 꿈

분화로 인해 재해가 일어나는 꿈은 억눌려 있던 감정이 어떤 계기를 통해 폭발하여 그 영향이 주변으로 퍼져나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평소에 참아왔던 본심이 터져 나오거나, 참아왔던 일에 대해 인내의 끈이 끊어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재난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현실에서 야기되는 문제도 커지는 것을 꿈은 알려주고 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행동이나 발언이 주변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자각해야 한다.

 

 

 

화산 폭발로 인해 기분이 어수선한 꿈

화산 폭발로 인해 기분이 어수선하거나 답답하거나 뒤숭숭한 꿈은, 억눌려 있던 감정을 폭발시킴으로써 여러 가지 후회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실수로 폭언 등을 내뱉어 주변 사람과의 관계가 어색해지거나 그 일로 인해 업무 등에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다. 그러니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는 것 같다면 운동이나 취미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다.

 

 

 

분화를 보고 기분이 상쾌한 꿈

화산 분화를 보고 기분이 상쾌했다면, 억눌려 있던 감정이 어떤 이유로든 풀리게 되어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

 

 

 

 분화구를 들여다보고 있는 꿈

분화가 일어나는 곳의 분화구를 들여다보고 있었다면, 당신이 처한 환경에 어떤 변화가 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단지 변화를 기다리는 것만으로는 현재 상황을 바꿀 수 없으니, 스스로 행동함으로써 운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

 

 

 

불출하는 연기가 검은색인 꿈

불출하는 연기가 검은색이었다면 특히 연애면에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성실한 연애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 대가를 치르게 되므로 추의 해야 한다.

 

 

 

분화 연기가 하얗게 피어오르고 있는 꿈

분화 연기가 하얗게 피어오르고 있었다면 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단, 지금 당장 분화할 것 같았다면, 당신이 하는 행동이 주변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당신에게는 좋지만, 주변 사람들이 당신의 사정으로 인해 다소 불편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

 

 

 

분화구에서 용암이 흘러나오는 꿈

분화로 분화구에서 용암이 흘러나와 당신에게 다가오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 문제나 어려움이 생길 가능성을 암시한다. 하시만 흘러나오는 용암을 잘 피할 수 있었다면, 문제 등을 잘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지진으로 금방이라도 분화할 것 같은 꿈

화산성 지진으로 금방이라도 분화할 것 같은 꿈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의미이다. 작은 계기로 폭발하지 않도록 스포츠나 취미생활 등으로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것이 좋다.

 

 

 

분화로 산 자체가 없어지는 꿈

분화로 산 자체가 없어지는 꿈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몸 상태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천천히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한 심신을 되찾도록 노력하자.

 

 

 

폭발적인 분출을 하는 꿈

폭발적인 분출을 하는 꿈은 지금 정신적으로 조금 불안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고 기복이 심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분화로 인한 폭발로 산의 모양이 바뀌는 것처럼, 주변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분화에 휘말려 죽게되는 꿈

분화에 휘말려 죽게되는 꿈은 운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한 단계를 끝내고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지금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해결되어 좋아질 것이다. 

 

혹은 지금까지의 노력이 인정받아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주위로부터 칭찬을 받는 등의 일이 생길 수도 있다. 

 

 

 

분화를 보고 놀라는 꿈

분화를 보고 놀라는 꿈은 금전운 상승을 암시한다. 이 꿈은 대지의 엄청난 에너지가 분출되는 현상으로 대지는 금전운을 상징한다. 그 분화를 보고 깜짝 놀라는 꿈은 큰 금전운의 상승을 나타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