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성관계 하는 꿈에 관한 상황별 의미와 해석 꿈해몽

 

 

성관계하는 꿈은 크게 다섯 가지를 상징한다.

 

● 생명 에너지

 상상력

 호기심

친밀함

성적인 욕구

 

성관계하는 꿈은 기력과 체력의 건강함을 나타낸다. 또한 상상력의 증가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 창의적인 발상과 아이디어가 솟아 나오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이 알고 있는 인물이라면 상대방과의 관계와 친밀감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하다.

 

그러나 성관계의 꿈이 단순히 성적인 호기심과 욕망의 반영일 경우도 있다. 

 

 

 

 

좋아하는 사람과 성관계를 하고 있는 꿈
꿈의 느낌이 긍정적이 었다면 창조적인 에너지의 고조를 나타내는 좋은 암시라고 해석할 수 있다. 

 

 

 

싫어하는 사람과 성관계를 하고 있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하는 꿈은 상대와의 트러블을 나타낼 수 있으며 불길한 사건의 전조일 가능성이 있다. 

 

 

 

 

남자 친구나 여자 친구 등 연인과 성관계하는 꿈
이 꿈은 역몽이라 하여 실제로는 연인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특히 상대의 마음이 떠나거나 최악의 경우 바람을 피울 위험성을 나타낸다. 

 

 

 

 

성관계를 거절한 꿈
섹스를 거절하는 꿈은 그 상대방과의 관계가 더 좋게 바뀔 징조라고 할 수 있다. 

 

 

 

 

옛 연인과 성관계하는 꿈
헤어진 옛 연인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 꿈을 꿨다면 현재 연인에 대한 불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상대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다면 재결합을 기대하는 소망 몽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남편, 아내와 성관계하는 꿈
부부사이가 성관계하는 꿈은 운의 저하를 암시한다. 또 이미 서로에 대한 사랑이 희미해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경우 이혼, 별거 등 상대와의 이별을 암시하기도 한다. 

 

 

 

 

아는 이성과 성관계 하는 꿈
상대방이 당신에게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좋은 영향으로 운이 호전될 조짐이고, 그 반대로 매력이 없는 사람이라면 나쁜 영향으로 운의 하락을 암시한다. 

 

 

 

 

아는 동성과 성관계 하는 꿈
만약 상대와 연애 감정을 갖고 있지 않다면 상대와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다. 이견이나 오해로 손해를 보거나 싸움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다. 

 

 

 

 

모르는 사람과 성관계 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성관계 하는 꿈은 새로운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사람으로서 더욱 성장할 것이라는 암시이다. 

 

 

 

 

매력적인 이성과 성관계 하는 꿈
성관계한 상대가 좋아하는 타입이었다면 자신에게 뜻밖의 행운이 올 것을 암시한다. 사회적인 지위와 풍부한 재산을 손에 넣을 기회가 방문하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단, 매력적인 이성이 때때로 당신의 바람기나 욕망을 나타낼 수도 있다.

 

 

 

 

 

 

 

 

 

 

 

싫은 느낌의 상대와 성관계하는 꿈
싫어하는 타입의 상대와 성관계를 하는 꿈은 갑자기 불운이 닥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낯선 노인과 성관계 하는 꿈
꿈에 등장한 노인은 쇠퇴의 상징. 이 꿈은 당신의 운의 몰락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예기치 못한 곤경에 처할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여러 사람과 성관계하는 꿈
이성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성에 너무 몰두하지 않도록 하라는 경고의 꿈이다. 

 

 

 

 

부모님과 성관계 하는 꿈
부모님과 성관계 하는 꿈은 가족 간의 갈등을 나타낸다. 

 

 

 

 

친척 등 집안 사람과 성관계하는 꿈
기본적으로 가까운 인간관계 에서의 문제를 경고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혈연이 가까울수록 그 경향이 강해진다. 

 

 

 

 

연예인과 성관계 하는 꿈
좋아하는 연예인과 성관계하는 꿈이라면 자신의 소망의 표현인 경우가 많다. 다만 꿈의 인상이 긍정적이라면 운의 좋아짐을 나타낸다. 

 

 

 

 

불륜, 바람피는 상대와 성관계하는 꿈
불륜과 외도 상대와의 관계가 식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상사와 성관계 하는 꿈
상사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의미가 많다. 그 느낌이 좋았다면 창조적인 에너지가 높아지고 있다는 신호. 실제로 뭔가 배우고 만들어내는 데 최적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상사에 대한 연애 감정을 품고 있다면 개인적인 소망이 반영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무리하게 성관계 하는 꿈
성적 충동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위험한 꿈이다. 성적인 측면 외에도 주변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꿈은 강하게 경고하고 있다. 

 

 

 

 

성관계를 하는 중 방해 받는 꿈
마음속에 있는 성에 대한 불안이나 공포를 의미한다. 

 

 

 

 

친구와 성관계 하는 꿈
그 사람이 동성이든 이성이든 친구와 성관계하는 꿈은 당신을 응원해주는 사람이 생긴다는 암시이다. 

 

 

 

 

직장 동료와 성관계 하는 꿈
사회적 입장이 안정 될 것을 말해주는 꿈이다. 특히 친하고 호감을 갖고 있던 동료였다면 직장의 인간관계가 순조롭고 주위와 협력하여 좋은 일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반대로 꿈에 나타난 동료가 싫은 사람이었다면 운의 하락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의 성관계를 보고 있는 꿈
타인의 성관계를 보는 꿈은 호기심이 왕성하거나 인간에 대한 불신을 나타낸다. 타인의 성관계를 보고 즐거운 마음이 었다면 생명력과 창의성이 향상되는 것을 암시한다. 반대로 싫은 느낌이 었다면 심신이 지쳐있고 부정적인 마음인 상태를 보여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