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선배 꿈에 관한 의미 해석 상황별 꿈해몽

사진: Unsplash 의 charlesdeluvio

같은 분야에서, 지위나 나이 따위가 자기보다 많거나 앞선 사람을 칭하는 선배는 해몽에서 의욕이나 기력, 주위 사람과의 관계성 등을 나타내며 당신이 가야 할 길을 제시하거나 평가하는 인물을 상징한다. 학교생활이나 직장에서 성과가 좋거나 지도력이 뛰어난 선배가 알기 쉽게 목표처럼 나타나기도 한다.

 

그 사람을 목표로 향상심을 가지고 노력을 하는 것이나 본보기로서 동경하거나 지침으로 삼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

 

 

선배와 재회하는 꿈

직장 선배와 재회하는 꿈은, 지금 어떠한 문제나 트러블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에서 재회한 선배는, 그러한 문제나 트러블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것 같다.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운기가 트일 것이다.


 또 학창 시절 선배와 재회하는 꿈은 현재 직면한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하는 힌트가 과거의 경험에 있음을 보여준다.

 

 

선배를 죽이는 꿈

선배를 죽이는 꿈은 운기 고조를 나타낸다. 임하고 있는 일이나 기획 등이 평가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꿈에서 선배를 죽이는 것 자체를 즐기고 있었을 경우,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상당히 쌓여 있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스트레스나 피로로부터 본격적으로 컨디션이 나빠지기 전에, 천천히 심신을 쉴 수 있도록 하자.

 

 

선배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선배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운기가 호전된 되는 것을 의미한다. 문제나 트러블을 안고 있다고 해도 앞으로는 사태가 호전되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또 윗사람에게 돋보이게 하거나 눈여겨볼 수 있다는 의미도 있다.
 출세할 가능성도 있지만, 윗사람의 눈에 돋보임으로써 자신의 의견이나 기획 같은 것을 반영하기 쉬워진다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다.

 

 

선배와 같은 처지가 되는 꿈

어떤 이유로 선배가 자신과 같은 입장이 되거나 아니면 자신이 실력을 키우거나 성과를 올리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선배와 같은 입장이 되었다면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나 성과를 주위에 인정받게 된다는 의미이다.


 적극적으로 주위 사람과 소통을 취하도록 유의함으로써 더욱 운기가 트이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다.

 

 

선배 집에 가는 꿈

선배 집에 가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그 선배와 더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을 나타낸다. 인간관계 운이 좋은 시기이므로 실제로 그 선배나 주위 사람들과도 좋은 관계성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선배에게 칭찬 받는 꿈

자신이 낸 결과나 성과에 대해 선배에게 칭찬받는 꿈이 인상적이었을 경우, 현실에서의 일이나 공부에 대해 현재 진행형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특별한 상황에 문제가 없다면 그 노력에 대해 성과나 평가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노력을 안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현실에서 생각하는 것만큼 성과가 나지 않거나, 진행 상황이 나쁘다면 이럴 수 없을 텐데 하는 당신의 초조한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당신에게는 아직 열심히 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것 같으니 접근 방법을 바꿔 보는 등 조금 더 힘내보도록 하자.

 

 

선배에게 도움을 받는 꿈

선배에게 도움을 받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실제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고 도와줬으면 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혼자서는 대처가 어렵다고 느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선배나 상사에게 상담하면 좋을 것이다.

 

 

선배에게 배우는 꿈

선배로부터 업무의 순서나 흐름, 해야 할 일 등을 배우는 꿈은, 운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대인면에서의 귀찮은 일이나 일이나 공부 과정에서 막혔다고 해도 앞으로는 사태가 호전되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선배와 즐겁게 보내는 꿈

선배와 즐겁게 함께 시간을 보내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타인에 대한 의존심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신이 하지 않아도 누군가가 해주거나, 자신의 실패는 누군가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고 있는 등 언제든지 편리하게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막상 혼자서 일을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될 때, 어쩔 줄 몰라할 우려가 있다.


 다른 사람을 믿지 말고 자신을 돌보는 것은 스스로 하라고 꿈은 나타내고 있다.

 

 

선배에게 얻어먹는 꿈

선배에게 얻어먹는 꿈은 그 선배로부터 인정받고 싶고, 좀 더 자신을 의식해줬으면 하는 당신의 마음이 반영된 꿈이다.

 

 

선배와 밥을 먹는 꿈

선배와 밥을 먹는 꿈은 선배와의 관계가 깊어지는 암시이다. 엄격하거나 차갑게 대한다고 해도, 그것은 당신의 성장을 바라는 것이다. 앞으로도 그 선배와는 좋은 관계성을 쌓아갈 수 있을 것이다.

 

 

선배와 이야기 하는 꿈

선배와 이야기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지금 어떤 이유로 자신감을 잃었을 가능성이 높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향상심은 성장의 양식이므로 위를 향한 마음이 있다면 아직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노력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자신감 상실 등에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 이야기를 하고 있던 선배에 대해 뭔가 불만이나 알아줬으면 하는 것 등이 있을지도 모른다.

 

 

선배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

선배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그 선배와의 인연이 깊다는 것을 의미한다. 괴롭힘을 당한 선배에게 굳이 엄격한 지도와 교육을 받게 함으로써 당신이 성장하고 미래에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괴로운 일도 있을지 모르지만, 자신이라는 재능이나 가능성을 믿고 단련해 주는 사람을 소중히 하는 것으로, 당신의 가능성이 확대되는 것을 꿈은 나타내고 있다.

 

 

선배에게 무시당하는 꿈

선배에게 무시당하는 꿈은 소통 능력이 낮거나 협조성이 부족한 점이 있음을 암시한다. 주위의 형편이나 분위기를 읽지 않는 발언이나 행동으로 반감을 사고 있을 우려가 있으니 평소 자신의 언행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선배에게 반론하는 꿈

선배에 대해 반론하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운기 고조를 나타낸다. 트러블이나 문제에 직면했다고 해도, 자력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선배와 싸우는 꿈

어떤 이유로 선배와 싸움이 벌어졌다면, 당신이 처한 환경에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암시한다. 의견이나 방침의 차이 때문에 싸움이 되었지만, 선배와의 관계성이 뒤탈 없이 가라앉았다면, 그 변화는 당신에게 좋을 것이다.


 그러나 선배와 싸움이 벌어져 일방적으로 강요당하고 있었다면 그 변화는 당신에게 그다지 좋지 않을 것임을 보여준다.

 

 

선배에게 얻어맞는 꿈

선배에게 맞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그 선배가 당신을 평가해주고 있다고 보면 된다. 선배의 지원이나 평가를 받아 출세하거나 급여가 오를 가능성이 높다. 적극적으로 주위 사람들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더욱 운기가 트일 것이다.

 

 

선배에게 혼나는 꿈

어떤 이유로 선배와 싸움이 벌어졌다면, 당신이 처한 환경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의견이나 방침의 차이 때문에 싸움이 되었지만, 선배와의 관계성이 뒤탈 없이 가라앉았다면, 그 변화는 당신에게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선배와 싸움이 벌어져 일방적으로 강요당하고 있거나 뒤끝이 남을 정도라면 그 변화는 당신에게 그다지 좋지 않을 것임을 보여준다.

 

 

선배와 불륜하는 꿈

평소 이성으로서 의식하지 않은 직장 선배와 불륜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자신의 일하는 모습이나 성과를 인정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이성으로서 호의를 가지고 있는 선배와 불륜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이 그 생각에 죄책감을 느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선배와 결혼하는 꿈

자신과 선배가 결혼하는 꿈은, 어떠한 이유로 지금 고독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한다. 진학이나 취직, 이동 등의 시기에 가족이나 친한 친구와 떨어지게 되어 쓸쓸한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다. 

 

 

선배가 결혼하는 꿈

선배가 결혼하고 부러워할 경우 연애운 저하를 암시한다. 자신의 연애가 잘 되지 않는 우울한 심경이 반영된 꿈이 된다.

 

 

선배와 데이트하는 꿈

선배와 데이트하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그 선배에 대해 호의나 호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선배와 손을 잡는 꿈

선배와 손을 잡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평소 경의를 품고 있는 상대와 친하게 어울림으로써 인간적으로 더 성장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선배가 얼굴에 닿는 꿈

왠지 선배가 자신의 얼굴에 닿는 꿈은, 지금 어떠한 이유로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잃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암울한 채로는 눈앞에 기회가 와도 놓칠지도 모른다. 똑바로 고개를 들고 조금씩이라도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선배와 키스하는 꿈

선배와 키스하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마음 안에서 앤 애를 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그 상대와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선배와 티격태격하는 꿈

선배와 티격태격하는 꿈이 인상적인 경우, 인간관계 운이나 업무운이 좋은 시기임을 보여준다. 직장동료들과도 좋은 관계성을 가질 수 있고 일도 즐겁고 순조로우며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노력이 보답을 받아 성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선배와 사귀는 꿈

선배와 사귀는 꿈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싶거나, 평가받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상승 지향이 원래 강할지도 모른다. 운기 자체는 호조이기 때문에 지금까지와 같은 노력을 계속해 나가는 것으로 생각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의지할 만한 멋진 상대와 연애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반영됐을 가능성도 있다. 좋은 만남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긍정적으로 연애를 해봐도 좋을 것이다.

 

 

선배에게 고백받는 꿈

선배에게 고백받는 꿈이 인상적이었을 경우 운기가 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어 주위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그러나 선배에게 고백을 받고 불쾌한 기분이 들었다면, 대인 면에서의 트러블에 주의가 필요하다. 갑질 피해 등으로 직장등에 있기 어려워질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선배에게 고백하는 꿈

선배에게 고백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그 선배가 나를 알아줬으면 좋겠다거나, 이해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커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그런 생각이 너무 강해서, 조금 헛돌고 있을 우려가 있으니 너무 강요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선배가 우는 꿈

선배가 우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실제로 선배가 어떤 이유로 울고 싶어지는 사태에 직면해 있거나 앞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나쁜 소문이나 배신을 당한다는 암시이기도 하므로 아무렇지도 않게 선배에게 이야기를 듣는다면 정신적인 면에서라도 도움을 줘보자.

 

 

선배가 죽는 꿈

선배가 죽는 꿈은 뜻밖의 행운이 따르는 것을 암시한다. 금전운이 좋은 시기이므로 보너스나 임시 수입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선배가 쉬는 꿈

선배가 일 등을 쉬는 꿈이 인상적이었을 경우 본래 입장 이상의 책임을 지게 되는 암시이다. 물론 무슨 문제가 생기면 당신이 책임지는 것으로 해결해야 할 것이다. 누군가에게 모함을 당할 수도 있으니 본래 입장 이상의 책임은 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선배가 퇴직하는 꿈

친하게 지내는 선배가 퇴직하는 꿈은 평소에 그 선배에게 의지하고 있어 정말 퇴직을 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반대로 싫어하는 선배가 퇴직하는 꿈은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는 당신의 바람이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선배가 임신하는 꿈

선배가 임신하는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선배 자신이 새로운 재능 등에 눈뜨고 활약의 장을 넓히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도 선배와 계속 관계함으로써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죽은 선배 꿈

죽은 선배가 꿈에 나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꿈에 나타났을지도 모른다. 꿈에 나온 죽은 선배와 이야기하던 내용이나 행동이 중요한 힌트가 될 수 있으니 잘 기억하고 참고해 보자.

 

 

모르는 선배 꿈

모르는 선배가 인상적이었을 경우 그 선배는 자기 자신의 상징으로 나온다. 모르는 선배가 동성이었다면 당신이 아직 깨닫지 못한 자신의 일면을, 모르는 선배가 이성이었다면 연애에 대한 선호 유형 등을 나타낸다.


 또 모르는 선배에게 혼났을 경우 좀 더 자신을 봐줬으면 좋겠고, 평가받고 싶다는 생각이 반영된 것이다.

 

 

이성 선배 꿈

좋은 관계성의 이성 선배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연애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멋진 사랑을 하고 싶다는 ㅅ애각이 반영됐다고 할 수 있다.

 

 

동성 선배 꿈

관계성이 양호한 동성 선배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의욕이나 기력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긍정적 사고로 노력을 계속함으로써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예전 직장 선배 꿈

옛날 직장 선배의 꿈이 인상적이었던 경우 대인 운 상승을 의미한다. 지원자에게도 혜택을 받아 주위 사람들과도 좋은 관계성을 쌓아 갈 수 있을 것이다.


 옛날 직장에서 어려웠던 선배 꿈은 대인운이 저하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좀처럼 주위 사람들과 마음을 놓을 수 없어 적응하기 위해서는 아직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직장 선배 꿈

직장에서 관계성 좋은 선배 꿈이 인상적이었다면 당신이 그 선배와 더 친해지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반대로 어려운 선배 꿈을 꿀 경우 대인관계를 재검토해야 할 타이밍임을 보여준다.

 

 

학창 시절 선배

관계성이 좋았던 학창시절 선배 꿈은 인간관계 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좋은 친구와의 만남 등을 누릴 수 있는 길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어렵고 불편했던 학창시절 선배 꿈은 인간관계 운 저하를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주위 사람들과의 트러블 등에 주의가 필요하다.

 

 

동아리 선배 꿈

동아리 선배가 인상적이었던 경우 지금 열중하고 있는 것이나 꿈이나 목표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선배로서 지금의 당신이 지향해야 할 지침과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좋아하는 선배 꿈

좋아하는 선배가 인상적이었다면 의욕이나 기력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선배처럼 되고 싶다는 향상심도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꾸준한 노력이 운기를 더욱 높여 줄 것이다.

 

 

싫어하는 선배 꿈

싫어하는 선배가 인상적이었다면 대인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때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위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주위에 잘 맞춰해 나갈 수 없는 등의 위화감이나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자신이 처한 환경 자체를 바꾸어 보는 것도 하나의 수단일지도 모른다.

 

 

존경하는 선배 꿈

잘 돌보고 일할 수 있는 그런 존경하는 선배가 인상적이었을 경우 그 선배와 더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혹은 어떠한 이유로 지금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고 존경하는 선배를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을 가능성도 높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