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꿈해몽

이가 부족한 꿈 치아 꿈의 종류별 의미와 해석 꿈해몽

 

치아는 인간의 생명력, 공격성, 행동력, 표현 등의 상징이다. 치열이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 꿈은 자신의 생명력이나 행동력도 높아지고 있고, 독창적인 표현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에 주변 사람들과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있음을 암시하다.

이가 빠지는 꿈은 불안과 우울한 기분을 날려 버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다는 잠재 의식의 메시지이다. 스트레스가 쌓여 마음이 지쳐 있을 때 꿀 수 있는 꿈이기도 하며 자주 많은 사람들이 꾸는 꿈이기도 하다.

해몽에서는 치아는 가족을 상징한다. 윗니는 부모나 조상, 아랫니는 형제나 자매, 자식등을 나타낸다. 따라서 치아가 빠지는 꿈은 직계 가족의 죽음을 암시하는 예지몽인 동시에 빠진 치아에 해당하는 가족에게 문제가 생기는 경고의 꿈으로 해석되어 왔다.

 

현재에서는 이가 빠지는 꿈은 걱정이나 문제를 암시한다. 그러나 그 전까지 상황이 좋지 않았던 사람들이 치아가 빠지는 꿈을 꿨다면 행운의 징조라고 할 수 있으며 그 반대로 좋았던 사람은 운이 나빠지는 암시이기도 하다.

 

 

 

 

 

 

 

 

모든 이가 빠지는 꿈
모든 이가 다 빠지는 꿈은 생활 환경이 급변한다는 암시이다. 가치관이나 사고방식이 모두 바뀌는 등 큰 변화가 있을 것. 인생에 고민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그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길몽이다. 반대로, 생활에 문제가 없었던 사람이라면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될 징조. 또한 지금까지의 일이나 행동 등 모두가 엉망이 될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꿈속에서 빠진 치아의 개수는 변화의 정도를 나타낸다. 1개, 2개, 3개...로 빠진 치아의 개수가 증가할수록 변화의 정도도 커지므로 길흉의 정도도 커져간다 할 수 있다. 

 

 

 

 

 

이가 빠지는 꿈
이가 빠지는 꿈은 자신감 상실에 빠진 상태를 의미하며 문제 해결 능력이 저하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앞니가 빠지는 꿈
윗니는 부모나 조상, 아랫니는 형제 자매나 자손을 상징한다. 그리고 앞니는 아랫사람을 상징한다. 따라서 위의 앞니가 빠지는 꿈은 손아래 형제자매에게 걱정이나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조부모나 친척등의 연상의 형제자매에게 걱정이나 문제가 일어날 것을 암시한다.

 

 

 

 

 

 

윗니가 빠지는 꿈
윗니는 부모의 상징으로 자신의 아버지나 어머니에게 위기나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한다. 또한 실제 가족이 아니러라도 엄마와 아빠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문제가 생긴다는 암시이다.

 

 

 

 

 

 

아래 치아가 빠지는 꿈
아랫니는 형제자매 또는 자손을 상징한다. 따라서 아래 치아가 빠지는 꿈은 자신의 형제자매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실제 가족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남동생이나 여동생처럼 생각하고 있던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문제가 생김을 암시한다. 

 

 

 

 

 

 

충치가 빠지는 꿈
꿈에서 의미하는 충치는 '화'의 상징이다. 그것이 빠지는 꿈은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는 긍정적인 암시이다. 특히 지금 힘들었던 사람들이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꾼다면 운이 좋아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사랑니가 빠지는 꿈
해몽에서 사랑니는 '예상치 못한 사건'을 상징한다. 사랑니가 빠지는 꿈은 예기치 못한 돌발적인 변화가 일어나도 잘 대처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덧니가 빠지는 꿈
송곳니(덧니)는 길고 날카로운 치아로 해몽에서 '공격성'을 상징한다. 송곳니가 빠지는 꿈은 용기와 의욕을 잃는 것을 암시한다. 침체되거나 우울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있을 때 꾸는 꿈이기도 하다. 

 

 

 

 

 

치아가 빠져 피투성이가 되는 꿈
치아가 빠지고 피투성이가 되는 꿈은 잠재적인 불안과 공포를 나타낸다. 특히 건강면에서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은 몸 상태가 나빠짐을 암시한다. 또한 이 꿈은 신체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관련이 있다. 압력에 의한 스트레스로 마음의 균형을 잃고 우울해질 암시.

 

 

 

 

이가 부족한 꿈
치아가 부족함을 느꼈던 꿈은 신변에 걱정이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고하는 꿈으로 가족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을지 모른다는 것.

 

 

 

 

 

빠진이를 삼켜버린 꿈
임신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임신을 한다는 길몽이고, 임신과 무관한 사람이 이 꿈을 꿨다면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후배나 자녀에 관한 문제가 해결될 징조이다. 

 

 

 

 

치아가 흔들리는 꿈
치아가 빠질 것 같이 흔들리는 꿈은 운기의 저하를 의미한다.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거나 몸 상태가 나빠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컨디션을 무너뜨리기 전에 천천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서 피가나는 꿈
이에서 피가 나는 꿈은 재물운이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내낸다. 출혈량이 많을수록 월급의 인상과 보너스의 증액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원래 흔들리던 치아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는 재운의 저하를 암시한다. 예상치 못한 지출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칫솔 꿈
칫솔 꿈은 입에 관련되는 것_사람의 말이나 자신의 말투 등이 신경이 쓰이고 있는 것을 꿈은 나타내 보이고 있다. 대인 문제 등을 안고 있고, 주위나 자신의 아무렇지도 않은 말 등에 과민해져 있는지도 모른다. 

 

 

 

 

이를 뽑는 꿈
이를 뽑는 꿈은 운기의 호전을 나타낸다. 지금은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앞으로는 사태가 호전되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양치질 꿈
이를 닦는 꿈은 문제나 트러블에 직면했다고 해도, 지금의 자신이라면 자력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을 만큼의 실력이 갖추어져 있는 것을 나타낸다. 재물운도 호조라서 뜻하지 않은 임시 수입 등이 생길지도 모른다.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운을 뗄 수 있을 것이다.

 

 

 

 

치과의사 꿈
치과의사의 꿈은 운기의 저하를 나타낸다. 기력이나 체력이 저하되어 있어, 누군가가 도와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을 암시한다. 치과 의사는 입을 연상하는 것으로, 자신의 발언에 무슨 문제가 있다는 암시이기도 하다. 그런 것도 영향을 주고 있는지 인간관계에서 문제를 안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실제로 치아와 컨디션에 불안함이 있을 때 치과의사의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

 

 

 

 

이가 새로 나는 꿈
새로운 이가 돋아나는 꿈은, 운기의 상승을 나타내낸다.  잠들어 있던 새로운 재능이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또 이가 나는 꿈은 운기 호전의 암시이기도 하므로 지금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앞으로는 사태가 호전되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치아 충전재가 떨어지는 꿈
치아 충전재가 떨어지는 꿈은 운기의 저하를 나타낸다. 귀찮아서, 싫다고 미루었던 트러블이나 문제가 표면화되면서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대응이 늦어진 것에 대해, 책임을 추궁 당하는 사태에 빠질지도 모르므로 빨리 처리하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다.

 

 

 

 

충치가 생기는 꿈
충치가 생기는 꿈에서 앞니에 충치가 생기는 경우는 자신감을 가질 수 없게 되었음을 나타낸다.어떤 이유로 사람을 신용할 수 없게 되었고, 정신적으로도 지쳐 버린 것을 암시하고 있다.
어금니가 충치가 생긴 꿈은,  주위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잘 하지 못하고, 판단력 등이 저하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정보에 대한 이해도나 내용 차이 등으로 인한 대인 트러블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치아에 구멍이 생기는 꿈
이빨에 구멍이 뚫리는 꿈은 건강운의 저하를 의미한다. 몸 상태가 안 좋아지거나 지병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뚫린 구멍이 크거나 많거나 하는 경우 그만큼 몸 상태가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치아가 아픈 꿈
이가 아프다고 느끼는 꿈은, 생각하는 것처럼 자신의 노력이나 실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만이나 초조함 등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치아가 검어지는 꿈
치아가 검어지는 꿈은 운기의 저하를 나타낸다. 가족이나 배우자와의 관계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가족이나 배우자와의 관계에 소홀하지 않도록, 가족간의 시간을 소중히 하라고 꿈은 가르쳐 주고 있다.

 

 

 

 

 

치아 미백 꿈
치아를 미백하는 꿈은 운기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운이나 대인운의 호조를 암시하며, 의욕과 컨디션이 좋기 때문에 일이나 공부 등도 잘 진척이될 것이다. 주위 사람들과도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조언이나 충고 등 필요하다면 귀를 기울이고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고 꿈은 알려주고 있다.

 

 

 

 

 

금니 꿈
금니의 꿈은 금전운의 상승을 의미한다.

 

 

 

 

728x90